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플렉스 해버렸지"…돈없는 20대도 명품은 질렀다 [이슈+] 2019-11-28 15:47:42
소비도 급증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빅데이터 컨설팅업체 롯데멤버스가 28일 공개한 '트렌드Y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3분기 20대 소비자의 명품 구매 건수는 2017년 3분기보다 7.5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멤버스는 엘포인트의 리서치 플랫폼 '라임'에서 최근 6개월간 명품 구매자 3322명을 대상으로...
90년대생 사로잡은 '플렉스' 문화…20대 명품 구매 2년새 7.5배 2019-11-28 10:48:43
의미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빅데이터 컨설팅업체 롯데멤버스는 올해 3분기 엘포인트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대의 명품 구매 건수가 2017년 3분기보다 7.5배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엘포인트의 리서치 플랫폼 라임에서 최근 6개월간 명품 구매자 3천32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대는 주로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교육·연수 단신] KISTI, 2019 미래유망기술 세미나 등 2019-11-21 15:25:03
홍성태 한양대 명예교수와 빅데이터 마케팅 전문가인 황윤희 롯데멤버스 상무, 성과관리체계 구축 및 운영 전문가인 이길상 길&피플 대표, 김경민 가인지캠퍼스 대표가 주제발표를 했다. IITP, 2019 한이음 공모전 3차 종합평가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최근 IITP 서울평가장에서 ‘2019 한이음 공모전 3차...
포근한 가을에 방한용품 소비↓…돼지열병에 대체육 소비는 증가 2019-11-20 10:51:08
돼지고기 대체육 소비는 증가했다. 빅데이터 컨설팅업체 롯데멤버스는 10월 엘포인트(L.POINT) 소비지수가 전년 동월보다 2.1% 하락했다고 20일 밝혔다. 10월 중순까지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방한 의류·용품 소비가 대폭 감소한 점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올해는 2017년부터 이어져 온 '...
대입 선물? 스마트폰!…'수능 대목' 이통사들 "수험생 모셔라" 2019-11-14 10:29:17
'예비0캠퍼스'에 가입하는 수험생은 롯데시네마, 우리동네사진관 등 할인·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는 삼성전자와 손 잡고 '갓스물 페스티벌'을 연다. 1999년 1월부터 2002년 2월 사이 출생 고객이 연말까지 삼성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갤럭시 핏'을 무료 증정하는 행사다. 노트북 펜S,...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엘페이로 결제하세요" 2019-11-01 16:44:41
롯데멤버스는 롯데그룹 간편결제 서비스 엘페이 앱(응용프로그램)에서 제로페이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엘페이 회원들은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도 엘페이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조민상 롯데멤버스 플랫폼부문장은 "제로페이 연동을 통해 더욱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수수료 부담 없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베트남여행’ 출시 2019-11-01 13:15:19
‘더라운지멤버스’ 혜택까지 탑재했다. 국내에서는 쇼핑 및 주유, 커피 등 풍성한 생활친화 서비스 혜택을 담았다. ▲국내온/오프라인쇼핑 10% 할인 ▲해당카드로 4대간편결제(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서비스 이용 시 5% 추가할인 ▲4대주유소(SK주유소,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 주말 주유 시...
우리카드, 해외여행 특화 상품 '카드의정석 베트남여행' 출시 2019-11-01 09:24:38
'더 라운지멤버스' 혜택까지 탑재했다. 국내에서는 쇼핑 및 주유, 커피 등 풍성한 생활친화 서비스 혜택을 담았다. △국내 온/오프라인 쇼핑 10% 할인 ㅍ해당 카드로 4대 간편결제(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서비스 이용 시 5% 추가할인 △4대 주유소(SK주유소, GS칼텍스, S-Oil, 현대오일뱅크)...
소비자 월평균 6개 쇼핑업체 이용…심야에는 온라인주문↑ 2019-10-24 10:53:09
6개 쇼핑업체 이용…심야에는 온라인주문↑ 롯데멤버스 리서치 플랫폼 조사결과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소비자들은 한 달에 평균 6개 쇼핑업체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인 가구는 소셜커머스와 편의점을, 기혼 가구는 창고형 할인마트와 백화점을 더 선호했다. 롯데 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짧은 추석·태풍 영향에 9월 오프라인 쇼핑객 급감 2019-10-23 11:11:16
롯데멤버스 소비지수 오프라인 10% 이상↓, 온라인 17%↑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지난달에는 두차례나 태풍이 찾아온 데다 추석 연휴도 예년보다 짧아 오프라인 대신 온라인 쇼핑을 즐긴 소비자들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 컨설팅업체 롯데멤버스는 9월 엘포인트(L.POINT) 소비지수가 전년 동월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