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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피해 소상공인 등에 내년초 4조안팎 재난지원금 추진 2020-11-29 06:01:53
200만원의 경영안정자금을 지급했다. 이번 재난지원금 지급 역시 이런 기준이 준용될 것으로 보는 시각이 많다. 다만 앞서 2.5단계에서 집합금지 업종이었던 뷔페, 300인 이상 대형학원,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PC방, 10인 이상 학원, 독서실, 스터디카페 등이 이번엔 영업 제한업종이다. 이는 재난지원금 지급액 감소...
호반건설, 업계 최초 `RCSV 10억 클럽` 가입 2020-11-24 12:36:59
든든한 동반자’라는 비전을 갖고 사회공헌과 동반성장에 힘쓰고 있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데,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반건설은 지난 3월 코로나 19로 경영 위기에 처한 200여 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20억 원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는 등...
산은 "대한·아시아나 통합 후 성과 미흡하면 조원태 회장 물러날 것" 2020-11-19 17:48:08
언급했다. 산은이 대한항공이 아닌 한진칼에 자금을 투입하는 것에 대해선 "대한항공의 2조5000억원 유상증자에 한진칼 대신 산은이 참여하면 한진칼에 대한 대한항공 지분이 20% 미만이 돼 지주회사 요건에 미달한다"며 "공정위로부터 위반 상태 해소 명령이 내려지고 사실상 지주회사 체제가 붕괴되는 점을 고려하지 않을...
[Q&A 전문] 산은 "아시아나 인수건, 한진 계열 지원 아냐…책임·의무 부여" 2020-11-19 17:26:43
경영 의지를 이끌어냄과 동시에 건전 경영의 감시 역할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는 구조로서, 의미있는 규모로 의결권 있는 보통주 투자가 필요하다. 아울러 자금조달 차원에서만 보더라도 한진칼 입장에서는 주요 자회사인 대한항공이 재무적 어려움을 겪고 있고 양대 국적항공사의 통합을 골자로 하는 본건 거래 추진을...
[Q&A] 산은 "통합 항공사 경영성과 미흡시 조원태 경영 일선서 퇴진" 2020-11-19 17:23:56
주주배정 유상증자의 경우 2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돼 긴급한 자금 수요가 충족되지 않는다. -- 3자 연합과 사전에 만났나. ▲ 3자 연합과의 사전 접촉은 없었다. 필요하면 3자 연합 및 다른 주주들과도 통합 국적항공사의 건전·투명 경영과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서는 함께 뜻을 나누고 협의해 나갈 것이다. -- 3자 연...
산은 "KCGI 가처분 인용시 항공사 통합 무산…차선책 마련" 2020-11-19 16:01:07
2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돼 긴급한 자금 수요가 충족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시아나항공은 연말까지 자본확충 없이는 신용등급이 투기등급으로 하락할 우려가 있다"고 설명했다. 최 부행장은 "산은은 일부에만 우호적인 의결권을 행사하지 않을 것"이라며 "의결권 행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의사 결정을 위해...
조원태 "아시아나 인수, 특혜라 생각 안 해…産銀이 먼저 제안" 2020-11-18 17:22:54
상반기까지 3조3000억원의 정책금융 자금을 지원받았다. 이어 HDC현대산업개발의 인수가 무산된 지난 9월 2조4000억원가량의 기간산업안정기금을 지원받았다. 대한항공은 4월 채권단으로부터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긴급 유동성 지원을 위해 1조2000억원의 정책금융 자금을 지원받았다. 채권단 관계자는 “일각에서 언급되는...
낙농·화훼농가에 자금지원…임직원 일손돕기 확대 2020-11-18 15:47:07
우유 소비량이 줄면서 어려움을 겪은 유가공조합에 긴급 경영안정자금 150억원을 지원했다. 축산경제 부문은 올 6월부터 발굽병 등 3대 질병을 예방하는 작업도 벌이고 있다. 연말까지 20억원을 투입해 조합 소속 1800여 낙농가에 혜택을 줄 방침이다. 축산경제 부문은 만 70세 이상 고령 조합원, 복지시설의 소외계층 등...
세계 10위 항공사 탄생?…독과점·특혜 논란 2020-11-16 17:58:20
있다는 우려 때문입니다. 업계에선 정부의 경영 개입을 차단하기 위해 90억 유로, 한화 약 12조원의 공적 자금을 지원하고도 일상적인 경영 현안에는 의결권을 행사하지 않기로 한 독일의 사례를 벤치마킹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옵니다. 노조의 반발도 문제입니다. 통합과정에서 노선 조정에 따른 대규모 구조조정이 불가...
아시아나 정상화 내달 발표…항공업계 구조조정 '시동' 2020-11-09 17:34:50
기간산업안정기금을 지원받아 규정상 6개월 뒤부터 인력 감축이 가능하다. 산은은 코로나19로 수익성이 악화된 아시아나항공의 장거리 노선을 분리해 대한항공에 넘기는 이른바 ‘노선 재편’도 내부적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채권단 고위 관계자는 “항공업을 살려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