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년 트렌드 '돌봄경제' 뜬다는데... 돌봄 스타트업 불꽃 경쟁[긱스] 2023-11-30 09:26:25
픽업, 밥 챙겨주기, 학습지도까지 가능하다. 부모 입장에선 빠르게 단기 돌봄 공급자를 찾을 수 있고, 시터 입장에선 파트타임 일자리를 편하게 구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맘시터는 돌봄경제 트렌드에 부합하는 플랫폼으로 꼽힌다. 정지예 맘편한세상 대표는 "그간 여성 혹은 가족의 역할로 규정돼 저평가됐던 아이돌봄...
11월 29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29 08:07:12
서비스, 즉 선구매 후지불 방식이 전년보다 43% 증가하면서 온라인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 소식에 BNPL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 어펌홀딩스에 대해 제프리스가 투자의견을 보유로 상향하면서 주가는 큰 폭으로 올랐고요. 오늘 장에서 12% 상승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테슬라는 사이버트럭 인도를 앞두고...
이제부터 '마감런'…편의점 식품 45% 싸게 산다 2023-11-27 10:19:38
이내로 줄면 앱의 마감 할인 서비스 메뉴에 자동 노출된다. 고객이 앱을 통해 '마감 할인' 상품을 구매하면 QR코드가 전송되고, 매장에는 판매 알람이 울린다. 고객이 픽업 시간 만료 전까지 매장을 방문해 해당 QR코드를 제시한 뒤 준비된 상품을 가져가는 방식이다. GS25는 직영점과 주요 거점 가맹점 등...
편의점 GS25, 마트처럼 '마감 할인'한다…앱 기능 추가 2023-11-27 08:39:44
판매할 상품과 할인 가격, 픽업 시간이 자동 노출된다"고 설명했다. 고객이 앱을 통해 '마감 할인' 상품을 구매하면 QR코드가 전송되고, 매장에는 판매 알람이 울린다. 고객이 픽업 시간 만료 전까지 매장을 방문해 해당 QR코드를 제시한 뒤 준비된 상품을 가져가는 방식이다. GS25는 직영점과 주요 거점 가맹점...
GS칼텍스, 도심 주유소 활용한 스마트 물류 서비스 선보인다(종합) 2023-11-22 14:03:23
이용해 인근 주민들을 대상으로 물품 배송서비스를 실증한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주유소 내에 물류 자동화 시설이 마련된 것은 이번 내곡동 스마트 MFC가 처음이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스마트 MFC는 물품의 입고·보관·출고를 모두 자동화로 처리한다. 시설 내 설치된 6대의 로봇이 하루 3천600개의 물품을 자동 처리하게...
편의점 출입 없이 편리하게…CU, 장애인 위한 픽업서비스 도입 2023-11-19 09:38:01
편의점 출입 없이 편리하게…CU, 장애인 위한 픽업서비스 도입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착한기술융합사회'(GTCS)와 제휴를 맺고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 등 이동 약자를 위한 픽업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2021년 설립된 GTCS는 취약계층의 사회경제적...
내년부터 아마존에서 현대차 판다…AI 알렉사도 탑재 2023-11-17 09:29:57
혁신적인 회사"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이 온라인에서 차량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양사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오는 2025년부터 차세대 모델에 알렉사를 적용하기로 했다. 또 클라우드제공업체로 아마존웹서비스(AWS)를 채택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1시간 배달 통했다"…GS리테일 퀵커머스 매출 159% 증가 2023-11-15 16:41:10
기준 1시간 이내 배달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GS리테일은 퀵커머스 서비스가 각 가맹점 매출 증진에 큰 기여를 한다고 자체 분석하고 있다. GS25의 경우 픽업서비스 이용 소비자의 평균 구매 단가가 일반 소비자 구매 단가와 비교해 2.8배 가량 높은 1만4000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앱으로 재고를 검색하고 즉시 구매할 수...
GS리테일 "편의점 픽업·슈퍼 배달 통한 퀵머커스 매출 159%↑" 2023-11-15 09:17:48
픽업 서비스 비중은 70%로 집계됐다. 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미리 상품을 구매한 뒤, 본인이 지정한 시간에 포장된 상품을 찾아가는 서비스다. 앱으로 편의점 '품절템'을 선점할 수 있고, 다양한 주류도 주문한 뒤 픽업할 수 있다. 공간춘 등 점보라면 시리즈, 김혜자 도시락, 아사히생맥주,...
해피오더로 BBQ 주문한다…섹타나인·BBQ 파트너십 강화 2023-11-13 15:51:15
SPC의 정보기술(IT) 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은 제너시스BBQ와 플랫폼 사업 협업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섹타나인은 상호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기로 했다. 우선 지난 1일 BBQ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해피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