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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연설문 초안 써줘"…AI 도입 속도내는 정부 2023-12-13 18:33:44
제공했다. 기업들은 이를 기반으로 문서작성과 정보 검색 등 반복적 행정업무를 할 수 있는 초기형 서비스를 개발했다. 행안부가 전날 기자단을 상대로 공개한 서비스는 놀라웠다. SK텔레콤이 개발한 모델에 ‘태극기를 다른 나라 국기와 함께 게양할 땐 어떻게 해야 할까’라고 묻자 ‘우선 국기 크기를 맞춰야 한다’며...
알에스엔 "AI 금융 CX 플랫폼으로 카드 고객 불만 해소" 2023-12-13 09:00:05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알에스엔(RSN)은 최근 자사 CX(고객 서비스 경험) 분석 플랫폼을 도입한 국내 대형 카드사의 소비자보호센터에서 3분기 민원이 전 분기보다 22%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 알에스엔은 CX 분석 플랫폼이 고객의 실질적인 불만을 사전에 파악해 고객서비스 경험을 만족시키는 프로세스를 처리한...
방심위, 조국·노란봉투법 옹호 MBC 라디오 프로 행정지도 2023-12-12 11:02:24
정치 이슈를 공정하게 다루지 않았다는 민원이 제기된 MBC-표준FM '신장식의 뉴스하이킥'에 대해 잇따라 행정지도를 결정했다. 먼저 이 프로그램 2월 6일 방송분은 조 전 장관이 1심에서 12건의 죄목 중 자녀 입시 비리, 부산대 장학금 청탁금지법 위반, 특별감찰반 감찰 관련 권리행사방해 등 7건에 대해 유죄를...
푸본현대생명, 소비자중심경영 인증…"핵심가치는 고객" 2023-12-11 17:20:44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다. 푸본현대생명은 지난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을 제정하고, 완전 판매를 실천을 다짐한 바 있다. 올해 5월에는 소비자중심경영...
"KC인증 지연·불편·부당행위 신고하세요"…신고센터 개소 2023-12-11 11:00:01
인증기관에 대한 지도·감독 조치를 하고, 인증 지연 민원의 경우 이를 해소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마련한다. 진종욱 국가기술표준원장은 "기업의 관점에서 KC인증을 공정하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합리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흥국생명, ‘소비자중심경영’ 2회 연속 인증 2023-12-11 08:57:29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해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흥국생명은 2021년 처음으로 CCM 인증을 받은 이후, 매 분기 ‘소비자 보호의 날’을 지정하여 완전판매 및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대한 자가점검을...
DK아시아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로열 가드 시스템’ 구축 2023-12-08 09:48:28
전문기업인 이지스택과 서비스 강화를 위한 ‘로열 가드 시스템(Royal Guard System)’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된 로열 가드 시스템은 리조트특별시의 첫 번째 프리미엄 시범단지 왕길역 로열파크씨티에 적용되는데 이를 통해 씨티즌들은 보다 프라이빗 한 경호·보안 서비스를 대한민국 최초로 3년간 무상으로...
[단독]리스크 관리 나선 한국투자증권, 최대주주 주담대 대거 회수 2023-12-06 14:48:52
기업 보로노이의 유상증자를 주관하면서 최대주주 김현태 대표에게 250억원 규모의 주식담보대출을 실행했으나 3개월 만에 만기 연장 불가를 통보했다. 증권사는 유상증자 흥행을 위해 최대주주의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해주기도 한다. 최대주주가 대출한 자금으로 증자에 참여해 소액주주의 유상증자 참여를 유도하는...
장혜원 한국여성벤처협회 수석부회장(신흥정보통신 대표), “신흥정보통신 통신망 구축에 주력, 협회 부회장으로 여성 CEO 위한 정책 마련에 집중” 2023-12-06 01:18:48
있으며 함께 성장시키고자 합니다.” 기업 운영하며 보람을 느끼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오랜 역사가 있는 중소기업은 새로운 신사업의 진출이 사실 대단한 용기가 필요합니다. 신흥정보통신은 20년 동안 네트워크 부문만을 운영하면서 2000년도부터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상용화에 동참하며 새로운 인재 영입,...
"어차피 안된다"…스타트업 외면하는 기술유용 지침 현실 [긱스] 2023-12-05 16:04:01
민원회신으로 취급되는 경우가 많아서다. 경찰과 검찰, 공정위 등 신고에 도움을 주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접수되는 중소기업 기술탈취 상담 건수는 의심·예방 사례를 포함해 1년에 6000건이 넘는다. 알고케어 사태 역시도 흐름은 비슷했다. 알고케어는 2021년 롯데헬스케어와 투자 유치 논의가 있었고, 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