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품·유통가에 청룡이 나르샤…"소비 위축 넘어 승천 한다" 2024-01-17 16:20:11
새해 음료 3종과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상품을 출시했다. ‘블루 스케일 뱃지 머그’ ‘청룡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 용을 주제로 한 굿즈도 내놨다. 주류업계는 청룡을 앞세워 제품 고급화에 나섰다. 세계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는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대상,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 출시 2024-01-16 18:05:41
북미에서 점유율을 높이고 동남아시아 유럽 등 신시장도 개척할 계획이다. 대상은 저칼로리 감미료 수요 증가에 대비해 지난해 전북 군산 전분당 공장에 국내 최대 규모의 알룰로스 생산 시설을 세웠다. 국내에선 롯데칠성음료 등 50곳 넘는 거래처를 확보했다. 국내 알룰로스 시장은 삼양사가 1위를 이어가는 가운데...
'147억→1924억' 10배 잭팟 거래 무산…롯데 '초비상'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1-16 11:29:46
모으는 이유다. 롯데그룹은 LCPL 인수 성공에 고무돼 이후 파키스탄 매물을 샅샅이 훑었다. 2011년 롯데제과가 파키스탄 제과 회사인 콜손을 인수했고, 2018년에는 롯데칠성음료가 파키스탄 음료 회사인 악타르를 사들인 배경이다. 하지만 롯데케미칼은 PTA를 비주력 사업으로 보고, LCPL을 매물로 내놨다. M&A 무산에...
"건강한 단맛으로 글로벌 선점" 대상, 대체당 브랜드 '스위베로' 론칭 2024-01-16 11:16:01
롯데칠성, 동아오츠카, 하이트진로음료 등 국내 유수의 음료 제조사들을 비롯한 50곳 이상의 거래처와 북미 지역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는 등 일찌감치 글로벌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상㈜은 ‘스위베로’ 브랜드를 통해 국내 외 글로벌 저칼로리 대체당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먼저 글로벌...
롯데칠성음료, 청하 등 출고가 17일부터 내려…세금인하 따라 2024-01-12 16:21:51
롯데칠성음료, 청하 등 출고가 17일부터 내려…세금인하 따라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가 발효주와 기타주류의 출고 가격을 오는 17일부터 선제적으로 인하한다고 12일 밝혔다. 다음 달 1일부터 발효주·기타주류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으로 세금이 줄어드는데 이에 앞서 출고가를 보름 먼저...
롯데칠성, 17일부터 청하·백화수복 등 출고가 인하 2024-01-12 15:56:47
롯데칠성음료가 다음달 발효주, 기타주류에 '기준판매비율'이 도입됨에 따라 관련 제품의 출고가를 선제 인하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따라 오는 17일부터 청주, 약주 등 제품의 출고가가 최대 5.8% 인하된다. 기준 판매비율은 '판매이윤과 유통비용'을 감안해 과세표준 계산 시 차감하는 일정 비율을...
[고승연의 세대공감] 왜 Z세대는 팝업 스토어에 열광하는가 2024-01-10 18:05:49
건 롯데칠성음료의 ‘새로’ 소주 1주년 기념행사였다. 누가 뭐래도 지금의 젊은 세대, 특히 Z세대에게 재미있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는 가장 각광받는 놀이터이자 프로모션 행사장이다. 그들은 왜 이렇게 돌발적이고 유동적인 팝업 스토어에 열광하는 것일까? 대부분의 마케팅 전문가는 그들 세대가...
롯데칠성 소주 '새로' 월드투어…베트남 팝업스토어 인기 2024-01-09 10:07:41
롯데칠성 소주 '새로' 월드투어…베트남 팝업스토어 인기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베트남 호찌민에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팝업스토어를 열고 베트남 현지인의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롯데칠성은 지난해 9월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대형마트·편의점 소주 가격 인하했다…식당도 내리나 2024-01-02 16:26:05
인하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제조한 처음처럼과 새로 가격은 이달 중 인하를 검토 중이다. 홈플러스는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360㎖) 가격을 각각 1490원에서 1350원으로 9.4%, 처음처럼은 1380원에서 1350원으로 2.2% 각각 낮췄다. 정부가 전날 출고분부터 소주 세금을 10%가량 낮췄기 때문이다. 소주 제조사들은 가격...
편의점서 2천원 넘던 소주, 1천원대로 내렸다 2024-01-02 16:16:35
9.2% 각각 내렸다. 롯데마트는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과 새로 가격도 이달 중 내릴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360㎖) 가격을 각각 1천490원에서 1천350원으로 9.4%, 처음처럼은 1천380원에서 1천350원으로 2.2% 낮췄다. 정부가 전날 출고분부터 소주 세금을 10%가량 내림에 따라, 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