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겨울 추위 녹이는 기업들의 '따뜻한 동행' 2021-12-29 15:38:44
특수학교 학생들을 상대로 식품산업 체험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특수학교 대상 체험교육은 2018년 시작돼 올해로 4년째를 맞았다. 특수학교 학생은 일반 중학생과 달리 진로 체험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농정원은 식품 관련 장애인 고용기업, 사회적 기업 등 체험처를 발굴해 매년 특수학교 학생들이 현장체험을 할 수...
9년 만에 선보인 `새로운 맥심`…"MZ세대 커피 취향 반영" 2021-12-20 16:28:15
동서식품은 새로운 브랜드의 커피믹스 제품 `맥심 슈프림골드`로 소비자 잡기에 나서고 있다. 김대철 동서식품 마케팅 팀장은 "`맥심 슈프림골드`는 동서식품이 9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커피믹스 브랜드의 제품으로, 특히 MZ세대가 선호하는 커피 취향을 세심하게 분석해 반영했다"며 "일상 속에서 소소하지만 특별한...
내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대기업 223개 확정…쿠팡 등 5곳 추가 2021-12-16 17:23:19
LIG넥스원[079550](제조), 대방건설(건설), 동서식품(식품), 제일건설(건설) 등이다. 지난 9월 2020년도 동반성장지수 공표 시 평가가 유예된 기업과 법 위반 기업 중 일부는 지수 등급이 조정됐다. 시정명령 및 과징금 이상 처분을 받은 삼성중공업·롯데홈쇼핑·씨제이오쇼핑은 '양호'에서 '보통'으로,...
100억잔 팔린 동서식품 카누 '인스턴트 원두커피의 신화' 2021-12-08 15:40:52
동서식품이 1976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커피믹스는 혁신적인 발명품이었다. 봉지를 뜯어 뜨거운 물만 부으면 달콤한 커피 한 잔이 바로 완성됐다. 소비자들은 열광했다. 맥심으로 인스턴트 커피 시장을 평정한 동서식품의 전성시대는 영원할 것만 같았다. 위기는 2000년대 후반 찾아왔다. 스타벅스를 비롯한 커피전문점이...
10년간 19종 라인업…끊임없는 신상품 전략이 카누 키웠다 2021-12-08 15:36:52
사람이 많았다. 주로 종이컵에 마시기 때문이었다. 동서식품은 이에 착안해 120mL 종이컵 용량에 맞는 ‘카누 미니’를 개발하기로 했다. 카누 미니는 카누 발매 이듬해인 2012년 10월 출시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지속적인 시장조사를 통해 발빠르게 카누 미니를 내놓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선진 공법으로 원두 맛...
생소했던 '인스턴트 원두커피'…카누 팝업 스토어로 쉽게 전달 2021-12-08 15:35:43
있는 ‘인스턴트 원두커피’는 생소했다. 동서식품은 새로운 제품을 알리기 위해 체험형 마케팅이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팝업 스토어 캠페인을 벌였다. 제품 출시 직후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란 콘셉트의 카누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과 부산 중구 광복로에 선보인 카누 팝업 스토어는 책...
김광수 "맥심·카누, 마케팅이 신의 한수…브랜드 체험공간에 소비자 열광" 2021-12-08 15:34:40
제품을 소비자에게 단숨에 이해시켰다. 동서식품은 마케팅이란 개념조차 희미하던 40여 년 전 국내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시장조사과를 설치해 소비자를 연구하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짰다. 김광수 동서식품 마케팅부사장(62·사진)은 8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동서식품의 마케팅 목적은 소비자에게 ...
[금주신상] 동서 '팝콘 그래놀라'·하림 '안심퐁닭' 등 2021-11-27 07:00:01
[금주신상] 동서 '팝콘 그래놀라'·하림 '안심퐁닭' 등 ▲ 동서식품이 우유 없이도 간편하고 즐길 수 있는 스낵 그래놀라 '포스트 팝콘 그래놀라' 2종을 출시했다. 고소한 맛의 '바삭 오리지널'과 초콜릿 풍미를 더한 '달콤한 초코'로 휴대가 간편하다. ▲ 하림[136480]이 신제품...
'컵커피 대권' 어디로…순위 엎치락뒤치락 2021-11-25 17:18:29
순이다. 기업 기준으로 보면 맥심 T.O.P의 동서식품과 바리스타룰스·마이카페라떼를 보유한 매일유업, 레쓰비를 판매하는 롯데칠성음료가 1위 쟁탈전에 나섰다. 최근 6개월간 세 기업의 구매경험도는 동서식품 38.7%, 매일유업 37.4%, 롯데칠성음료 35.5%다. 구매경험도 순위가 빈번하게 바뀌는 것은 충성 소비자가 적다는...
"따뜻한 커피향처럼"…문화활동 후원 나선 동서식품 2021-11-25 15:47:29
동서식품이 자사 간판인 인스턴트 커피 제품처럼 사회 곳곳에 따뜻한 향기를 전하는 문화활동 후원에 나섰다.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동서식품'이란 기업 슬로건처럼 다양한 문화예술 후원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어린이 오케스트라를 후원하는 '맥심 사랑의 향기'를 비롯해 미래 꿈나무를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