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윤동한 "화장품부터 건기식·제약까지…올해 글로벌 무대서 승부 보겠다" 2023-01-29 17:50:37
연 면적 1만7900㎡ 규모의 화장품 공장도 세운다. 한국콜마가 2016년 인수한 콜마USA 공장 인근이다. 올 상반기 착공 예정으로, 이곳에선 기초화장품과 자외선 차단제 등을 생산하게 된다. 콜마 USA 공장의 생산 능력은 연간 1억6300만 개 규모지만, 대부분이 색조 제품이다. 한국콜마는 연간 1억200만 개 기초 화장품을...
한국콜마, 세종시에 AI 기반 생산 공장 신설..."색조 생산 80%↑" 2023-01-25 09:54:52
생산이 가능한 화장품 공장을 건립한다. 올 1분기내 착공해 2024년 준공 예정이다. 공장이 준공되면 한국콜마는 기존에 보유한 국내 기초·색조 화장품 생산능력이 연간 8억 700만 개로 늘어난다. 특히 색조화장품 생산 캐파는 기존 대비 약 80% 향상된다. 회사 측은 이번 신규 공장 설계에 가장 주안점을 둔 것은 생산성...
'영업익 1조 클럽' LG엔솔·한화솔루션·LG유플러스 입성 기대 2023-01-23 07:07:00
4천753억원이다. 원유에서 추출하는 석유화학 기초원료인 나프타 가격이 급등하면서 원가 부담이 커졌고, 경기 침체와 중국 코로나19 봉쇄에 전방 수요가 위축된 영향이다. LG생활건강[051900]은 2019년부터 3년 연속 영업이익 1조원대를 유지했으나 2022년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는 전년보다 42.8% 감소한 7천377억원이다....
'H&B플랫폼' 영향력 키우는 올리브영 2023-01-16 17:39:07
대부분(19개)이었다. 넘버즈인(기초 화장품), 어뮤즈, 데이지크(색조 화장품), 어노브(헤어 용품) 등의 브랜드는 입점 1년 만에 올리브영에서 ‘연매출 100억원 클럽’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냈다. 샴푸, 왁스, 향수 등 남성용 화장품을 판매하는 다슈와 포맨트도 지난해 올리브영에서 처음으로 연매출 100억원을 넘겼다....
CJ올리브영에서만 연매출 100억원…"올해 中企 성공사례 30% 더 늘리겠다" 2023-01-16 14:20:19
브랜드가 대부분(19개)이다. 넘버즈인(기초 화장품), 어뮤즈, 데이지크(색조 화장품), 어노브(헤어 용품) 등의 신진 브랜드들은 입점 1년 만에 올리브영 ‘연매출 100억원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남성용 화장품을 판매하는 다슈와 포맨트도 지난해 올리브영에서 처음으로 연매출 100억원을 넘겼다. CJ올리브영은 올해...
CJ올리브영, 올해 연 매출 100억 이상 브랜드 30% 더 늘린다 2023-01-16 10:39:21
수는 21개다. 이중 중소기업 브랜드는 19개로, 특히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헤어용품, 건강식품 브랜드들이 많았다. `넘버즈인`, `어뮤즈`, `데이지크`, `어노브` 등의 신진 브랜드들운 입점 1년 만에 올리브영 100억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맨즈 케어에서는 국내 브랜드 `다슈`와 `포맨트`가 처음으로 올리브영에서 연...
CJ올리브영 "연매출 100억 브랜드 38% 증가…중소기업이 대부분" 2023-01-16 09:08:06
중소기업 브랜드는 19개였다. 기초 화장품과 색조, 헤어용품, 건강식품 브랜드가 주를 이뤘는데 지난해 올리브영에서 이들 브랜드의 매출은 2021년보다 127%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신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인큐베이팅 전략과 판로 지원이 효과를 낸 것으로 분석하고 올해도 연 매출 100억원 이상의 브랜드를...
인천 고향사랑 답례품 '상품수·품종·활용성' 꼴찌 2023-01-09 15:24:18
부산은 운동화·미역·한우·수산물·화장품, 대구는 토산품·샴푸·이불· 캠핑장 사용권 등 시민의 생활에 필요한 제품들이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었다. 울산의 답례품은 고향을 그리워할 수 있는 언양식 불고기, 반건조 용가자미, 가지산 사과, 울주 단감 등 지역특산물들이 눈에 띄었다. 인천시 관계자는 "도시 사람이...
K뷰티 대표주자 아모레퍼시픽, '세계 100대 명품' 입성 2023-01-06 16:58:58
및 프리미엄 화장품에 속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보고서는 한국이 기초화장품(스킨케어) 부문에서 프랑스와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화장품 수출국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딜로이트는 세계 명품 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팬데믹) 이전 매출 규모를 넘어서며 뚜렷한 회복세를...
코스맥스 "맞춤형 화장품 내놓겠다" 2023-01-03 17:30:47
맞춤형 사업에서 글로벌 확대의 기초를 마련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맞춤형 사업을 반드시 성공시키고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확장해 ‘업의 판’을 바꿔야 한다”고 했다. 이를 위해 코스맥스는 맞춤형 제품 연구를 고도화한다.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해 개인 맞춤형 화장품을 골라주는 플랫폼 ‘페이스 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