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활 날갯짓 시작한 리복…LF, 간판 브랜드로 키운다 2023-08-18 17:44:42
레트로(복고) 열풍과 리복의 브랜드력으로 시장 회복 가능성이 충분히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LF가 첫 번째 주력 아이템으로 삼은 것은 리복이 1985년 테니스코트화로 처음 출시한 클럽C85 스니커즈다. 리복의 전성기를 함께한 3040세대는 물론 트렌드에 민감한 1020세대까지 여러 세대의 인기를 얻으면서 지난해 10월...
"마동석이 입었더니 완판"…MZ세대도 반한 추억의 브랜드 [하수정의 티타임] 2023-08-18 15:28:32
◆리복 스니커즈 7만족 팔려나가LF는 국내 불고 있는 '레트로(복고)' 열풍과 리복의 브랜드력으로 충분히 시장 회복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LF가 첫번째 주력 아이템으로 삼은 것은 리복이 1985년 테니스 코트화로 처음 출시한 ‘클럽C 85’ 스니커즈다. 리복의 전성기를 함께 했던 3040 세대는 물...
장명진 일러스트레이터, 팝업스토어 '카스 쿨' 디자인 참여 및 패키지 출시 2023-08-18 11:06:07
의뢰받아 뉴 레트로 복고풍으로 작업을 하며 눈에 띄는 시원한 디자인으로 만들어 냈다. 이 곳에서는 야심 차게 선보여진 팝업스토어로 운영되며 '나만의 카스 캔 만들기', '초대형 카스캔 포토존' 등 다양한 행사들도 함께 준비되어 많은 방문자들이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트웍 작업을 한 장명진...
진짜 레트로가 온다…CJ온스타일, 시트콤 '프렌즈' 컬렉션 출시 2023-08-17 16:38:45
진짜 레트로가 온다…CJ온스타일, 시트콤 '프렌즈' 컬렉션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CJ온스타일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은 미국 미디어그룹 워너브라더스 창사 100주년을 기념해 시트콤 '프렌즈'를 활용한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워너브라더스...
류수정, 9월 앵콜 콘서트 개최…팬 성원에 보답 2023-08-17 11:20:08
80, 90년대를 연상시키는 빈티지 레트로 무드 거리의 한 건물에서 금발의 양갈래 헤어로 시선을 끌었다. 한편, 자신의 첫 번째 앨범을 통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류수정은 중독성 강한 몽환적인 사운드에 우울감이 깔린 가사들을 특유의 음색으로 채우며, 싱어송라이터로서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수사반장: 더 비기닝’ 이제훈X이동휘X최우성X윤현수, 수사물 최적화 라인업 완성 2023-08-17 09:12:08
아날로그 수사의 낭만과 유쾌함이 살아있는 레트로 범죄수사극이 젊은 세대에게는 색다른 카타르시스를, ‘박 반장’의 활약상을 추억하는 세대에게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수사반장’은 장장 18년 동안 880회 방송, 최고 시청률 70%를 넘은 명실공히 최고의 국민 드라마다. 레전드의 귀환에 걸맞게...
이동휘의 새로운 변신, ‘수사반장: 더 비기닝’ 출연…물리면 답도 없는 ‘종남서 미친개’ 2023-08-16 09:30:08
낭만과 유쾌함이 살아있는 레트로 범죄수사극이 젊은 세대에게는 색다른 카타르시스를, ‘박 반장’의 활약상을 추억하는 세대에게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레전드의 귀환에 걸맞게 믿고 보는 제작진이 뭉쳤다. 영화 ‘공조’ ‘창궐’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김성훈 감독이 메가폰을...
에이디야, 16일 ‘왜 불러(What’s Up?)‘로 컴백…그 시절 향수 자극 예고 2023-08-16 07:20:08
에이디야가 재해석한 곡이다. 원곡 특유의 레트로한 분위기와 에이디야 독특한 음색이 대중의 흥을 자극할 계획이다. 특히 에이디야는 '왜 불러(What’s Up?)' 인트로와 제스처 등 안무에 직접 참여해 퍼포먼스 그룹이라는 수식어를 다시 한번 보여줄 계획이다. 또한 줄어든 프레임과 소품 등 뮤직비디오 속...
엘칸토, 창립 67주년 기념 고객감사 프로모션 진행 2023-08-14 15:42:19
‘레트로 컨셉 스토어’를 오픈하여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선보이고 있다”면서 “지난 19년까지는 공격적인 오프라인 입점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전략을 펼쳤다면, 23년부터는 점당 매출 극대화를 목표로 브랜드 효율화 전략을 전개하고 있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전략은 온라인 전용 브랜드인...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 왓챠…야놀자는 이용자 정보 보호 강화[Geeks' Briefing] 2023-08-14 15:15:39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레트로 콘셉트로 진행한 ‘응답하라 브랜디’가 고객의 주목을 받으며 종료됐다. 기획전 내 ‘7900원 균일가’ 행사가 큰 인기를 끌어 행사 상품 중 절반 이상이 매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큐니걸스, 데이뮤즈, 포디룩, 달고나나, 메이글 등 쇼핑몰의 판매량이 2.5배 이상 늘었다. 포밍뮤즈와 베리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