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콩 스타벅스, 화장실 물로 커피 만들어…‘격분’ 2013-05-31 10:04:01
등 음료를 만드는데 사용됐다. 해당 지점은 2011년 10월에 오픈 한 후 2년 동안 이런 식으로 화장실 물을 커피 제조에 이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전문가들은 "화장실 수도꼭지를 통해 받아온 물에는 건강에 해로운 바이러스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경고하고 있다. 보도를 접한 현지 시민은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금연, 눈 건강과 상관 있을까? 2013-05-30 11:38:03
서울밝은세상안과 이종호 원장 “흡연은 눈 건강과도 직접적인 연관이 있어” 5월 31일은 ‘세계 금연의 날’이다. 이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전 세계 흡연자들이 담배 의존으로부터 탈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1987년 제정했다. 담배는 백해무익이란 말이 있다. 담배는 니코틴, 타르 등의 유해성분이...
스무디킹-SC은행 `리워드 플러스 카드` 제휴 할인 2013-05-30 11:19:30
소비로 지갑도 다이어트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스무디킹의 스무디는 딸기, 바나나, 오렌지 등 최고품종의 다양한 과일에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 파우더를 추가하여 영양균형을 맞추고 얼음과 함께 블렌딩한 건강 음료로 갈증 해소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여름철 건강하고...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최성기 비락 사장 "컵밥 중국 수출 시작…즉석식품으로 제2의 비락 신화 달성" 2013-05-29 15:30:44
냉장건강음료 성공이 자리잡고 있다. 비락은 2010년 칡즙과 블루베리, 산수유, 복분자, 야채사랑365 등 건강음료 5종과 밥알 없는 전통식혜를 출시해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에 캔이나 페트병에 담긴 음료는 유통기한이 1년에서 길게는 2년까지 가능한 상온음료인 반면 ‘테트라탑’을 사용하는 냉장음료는 45일...
이젠 음료도 눈으로 마신다! 시선 사로잡는 음료 뭐야? 2013-05-29 13:35:02
다른 비타투오 음료는 눈을 즐겁게 하는 것은 물론 맛과 건강까지 모두 생각했다. 음료에 든 비타민은 영국산으로 물과 섞어 마시면 과일향과 함께 음료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칼로리가 10kcal로 매우 낮아 열량 걱정이 없어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며 더블 비타민, 무설탕으로 1일 비타민 기준치를 1병으로 충족한다....
맥주·비빔면·스포츠 음료…'여름 전쟁' 뜨겁다 2013-05-28 17:33:12
식음료 업계에서는 한국의 기후가 변해 과거에는 7~8월에 절정에 달했던 여름 상품 성수기도 5~6월께로 앞당겨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맥주의 경우 지난해 5월 출고량이 전년 동기보다 13.5% 증가해 1년12개월 가운데 증가폭이 가장 컸다.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 수입 기저귀 비싼 값 할줄 알았더니▶ 편의점,...
‘출생의 비밀’ 여배우 화장대 위에서 포착한 핫 건강 트렌드! 2013-05-28 17:01:23
통해 고품질 자연건강기능식품을 선보임으로서 국내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눈높이를 맞출 예정이다. 한편 네추럴펙터스의 건강기능식품 비타민c 제품들은 방송소품 공급 사이트 인티비아이템을 운영하는 핫아이템을 통해 ‘출생의 비밀’에 노출됐다. (사진출처: sbs ‘출생의 비밀’ 방송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다이어트족, 마시는 물부터 다르다?! 2013-05-28 15:37:40
족(族)을 중심으로 당분이 높은 아이스 음료를 대체하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여름철에 많이 마시는 아이스티와 탄산음료, 아이스 커피믹스 등은 설탕 함량이 높아 무턱대고 마시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이 같은 음료를 대신하면서도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줘 몸매에 민감한 여성들도 부담없이 즐...
[건강한 인생] 50돌 맞은 국민 의약품 삼총사 '박·아·삐' 2013-05-28 15:35:00
건강 지킴이 역할을 하며 해당 제조사의 매출을 견인하는 ‘효자 노릇’까지 톡톡히 하고 있다. 2010년 기준 27년2개월인 대한민국 1000대 기업의 평균 나이와 비교할 때 삼촌 뻘인 이들 브랜드의 장수 비결은 무엇일까. ◆50년 장수 비결 ‘이유 있네’ ‘박·아·삐’ 3총사는 항상 ‘국내 최초’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이어터, 시원한 아이스티 먹고 싶은데 칼로리 걱정된다면 2013-05-28 10:07:07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기존의 음료를 대체하기 위한 용도로 출시된 제품은 아니지만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런 제품들에 대한 니즈도 높아지고 있다”며 “당분이 높은 음료에 대한 사회적 우려도 큰 만큼 기존 음료를 대신하는 건강한 대체품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키즈맘 김예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