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빌라도 아파트처럼 관리…1만5000가구 주거 질 높였죠" [긱스] 2024-02-21 17:34:32
한국인의 비아파트 거주 비율은 48.7%. 하지만 아파트와 달리 빌라 관리는 아직도 디지털전환(DX)이 안 된 경우가 많다. 건물관리업체들은 여전히 수기로 작업하고, 입주자 대표가 가구마다 관리비를 받으러 다니기도 한다. 유성국(왼쪽)·이윤곤 공동대표가 창업한 한국주택정보는 손이 많이 가는 빌라 등 비아파트 관리를...
[한국자동차연구원 천안·아산 강소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 CEO] 고객 맞춤형 로봇 자동화 전문기업 ‘아라’ 2024-02-20 23:06:15
시스템 구축 성과 : 2019년에서 2022년 사이 매출 5.8배 증가, 누적 수출 1500만불 돌파,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가족친화기업 인증, 고용우수기업 인증, 충남 스타기업, 충남 챔피언 기업 선정, 충남유망중소기업 선정, 로봇기계분야 대통령표창, 197호 기능한국인선정 우수벤처기업선정 jinho2323@hankyung.com
한미그룹, 新성장동력 '디지털헬스케어'TF 발대식 2024-02-20 14:45:56
'한국인 맞춤 GLP-1 비만약' 에페글레나타이드와 '디지털의료기기'를 융합하는 것으로, 효능 극대화 및 안전성 개선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 외 불면증 등 영역에서도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주도적 논의를 통해 국내 최초 '디지털융합의약품' 허가에 도전하고 있다. 디지털헬스케어...
미 증시, 예상보다 강한 생산자물가에 3대지수 하락-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2-19 08:32:51
입원·중증 진료를 중심으로 진료 기능을 유지하고, 전국 400곳의 응급의료기관은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철저히 운영하겠다"고 설명 #인성정보 #케어랩스 #유비케어 #루닛 #뷰노 #코어라인소프트 5) 한국인 5명 중 1명 中 알리·테무 사용… 네카오에 위기일까 기회일까 - 한국인 5명 중 1명이 중국 온라인쇼핑 앱...
노조 '밥그릇 챙기기'에 플랜트 현장 만성 인력난…"숨통 트일 것" 2024-02-14 18:22:11
10만원 안팎이다. 업계 관계자는 “사업장에 따라 한국인이 해온 단순 업무를 외국인에게 맡기면 30% 정도 인건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의 이번 조치는 조선업과 형평성을 맞춘 측면도 있다. 정부는 지난해 조선업에 한해 특별 비전문 취업(E-9) 비자 쿼터제를 도입해 5000명을 추가 배정했다. 그 덕분에...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각각 1위였다. 밀가루는 백설(CJ제일제당·330억원), 가정용식용유도 백설(CJ제일제당·1천182억원)이 1위를 차지했다. 참치캔은 동원참치(동원F&B·1천177억원), 만두는 비비고(CJ제일제당·2천159억원), 건강기능식품은 정관장(한국인삼공사·866억원)이 각각 1위에 올랐다. (사진=연합뉴스)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1위였다. 밀가루는 백설(CJ제일제당·330억원), 가정용식용유도 백설(CJ제일제당·1천182억원), 참치캔은 동원참치(동원F&B·1천177억원), 만두는 비비고(CJ제일제당·2천159억원), 건강기능식품은 정관장(한국인삼공사·866억원)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씰리침대, 프리미엄 매트리스 '엑스퀴짓 H' 선보여…"월 200개 판매 목표" 2024-02-07 11:36:53
모델별로 600만원대부터 900만원대 후반까지 형성돼 있었다.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는 "엑스퀴짓 H는 143년을 이어온 씰리의 브랜드 헤리티지와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오랜 시간 쌓은 데이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인의 체형과 수면 취향을 고려한 최적화된 매트리스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씰리침대, 프리미엄 매트리스 '엑스퀴짓 H' 출시 2024-02-07 11:05:13
것이 특징이다. 3단계에 걸친 구간별 서포트 기능으로 신체 맞춤형 지지력과 몸을 감싸주는 듯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제품은 백화점 전용 헤븐리 시더와 판매점 전용 엑스퀴짓 하이랜드로 나뉘어 판매된다. 씰리코리아는 엑스퀴짓 H의 판매 목표를 월평균 200개로 잡았다.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는 "...
"제품 90%는 인천에서 생산"…'노재팬' 이겨낸 기업의 비결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2-06 11:16:07
한국인이다. 현지 생산 시스템을 도입한 덕에 한국인 소비성향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빠르게 생산할 수 있었다. 한 대표는 인천공장에서 생산하는 비트 세제를 언급하며 "우리나라 소비자는 김치와 쌀을 많이 먹지 않느냐"며 "빨간 국물을 제거하거나 밥풀 같은 끈적한 오염물을 제거하려면 계면활성제와 효소의 조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