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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중형 SUV 내수시장 올들어 20%대 성장…신차경쟁 치열 2023-08-06 06:01:03
변화했다. 파워트레인(동력계)은 친환경 흐름에 맞춰 경유(디젤) 모델을 배제하고 가솔린(휘발유)과 하이브리드만 판매한다. 기아도 4세대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을 이들 중순 출시한다. 쏘렌토는 지난해 국산 승용차 내수 판매 1위에 오른 인기 차종이며 매달 판매량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다. 쏘렌토 역시 하이브리드...
현대차, 아반떼 N 부분변경 모델 출시 2023-07-26 08:42:09
일반형과 고성능 N 사이에 있는 N라인 모델도 함께 출시했다. 종전에는 가솔린 엔진에서만 N라인을 선택할 수 있었으나 하이브리드에서도 추가 운영해 다양한 파워트레인(동력계)에서 고성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아반떼 N 출시와 함께 N 브랜드의 유산을 체험하는 'Meet The N'(N을 만나다) 전시를...
현대차 고성능 대표 차종 아반떼 N 부분변경 모델 출시 2023-07-26 08:37:50
하이브리드에서도 추가 운영해 다양한 파워트레인(동력계)에서 고성능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아반떼 N 출시와 함께 N 브랜드의 유산을 체험하는 'Meet The N'(N을 만나다) 전시를 이달 28∼30일 스타필드 고양에서 진행하는 등 고성능 브랜드를 알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현대차·기아 vs 도요타 'SUV 한·일戰' 2023-07-25 17:46:05
가솔린 하이브리드 동력계를 장착하고 낮은 중심의 안정적인 차체를 갖췄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최근 수년간 일본 ‘불매운동’으로 국내 시장에서 암흑기를 보냈던 도요타는 올해 SUV를 주력으로 차량 판매를 크게 늘리고 있다. 올해 상반기 국내 시장에서 도요타 SUV 라브4(RAV4), 시에나의 판매량은 각각 1430대,...
"팰리세이드 나와!"…도요타, 대형 SUV '하이랜더' 공식 출시 2023-07-25 09:24:40
가솔린 하이브리드 동력계를 탑재하고, 플래티넘과 리미티드 등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미국 기준으로 길이 4951mm, 너비 1930mm, 높이 1730mm다. 실내공간을 가늠짓는 휠베이스(앞바퀴 중심과 뒷바퀴 중심 사이의 거리)는 2850mm다. 외관은 저중심의 안정적인 자세가 인상적이다. 저중심·경량화·고강성을 자랑하는...
"쏘렌토, 아직 멀었다"…700만대 팔린 '기아 효자 車' [노정동의 오늘의 차] 2023-07-24 10:56:19
및 동력계(파워트레인)를 공유하며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2007년 기아 슬로바키아 공장 가동 이후 유럽 판매량도 늘어나 총 121만2397대 팔렸다. 2010년 출시된 3세대(스포티지R)부터는 기아 디자인의 대표 요소인 '타이거 노즈'(호랑이 코) 형태 라디에이터 그릴을 탑재해 기아를 상징하는 차종으로 자리 잡으며...
기아 EV6·제네시스 GV60, 독일 전문지 전기차 평가서 호평 2023-07-24 10:35:26
모델을 대상으로 보디(차체), 편의성, 파워트레인(동력계), 주행 성능, 커넥티비티(연결성),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개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EV6는 주행 성능과 경제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총점 580점으로 엔야크 쿠페(577점), 닛산 아리야(537점) 등을 제치고 종합 1위에 올랐다....
기아 EV6·제네시스 GV60, 獨전문지 전기차 비교평가서 호평 2023-07-24 08:59:42
모델을 대상으로 보디(차체), 편의성, 파워트레인(동력계), 주행 성능, 커넥티비티(연결성),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개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EV6는 주행 성능과 경제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총점 580점으로 엔야크 쿠페(577점), 닛산 아리야(537점) 등을 제치고 종합 1위에 올랐다....
700만대 팔린 이 차…특별 에디션 출시 2023-07-24 06:03:43
동력계(파워트레인)를 공유하며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2007년 기아 슬로바키아 공장 가동 이후 유럽 판매량도 늘어나 총 121만2천397대 팔렸다. 2010년 출시된 3세대(스포티지R)부터는 기아 디자인의 대표 요소인 '타이거 노즈'(호랑이 코) 형태 라디에이터 그릴을 탑재해 기아를 상징하는 차종으로 자리 잡으며...
기아 이미지 높인 스포티지, 출시 30년만에 누적판매 700만대 2023-07-24 06:00:15
동력계(파워트레인)를 공유하며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2007년 기아 슬로바키아 공장 가동 이후 유럽 판매량도 늘어나 총 121만2천397대 팔렸다. 2010년 출시된 3세대(스포티지R)부터는 기아 디자인의 대표 요소인 '타이거 노즈'(호랑이 코) 형태 라디에이터 그릴을 탑재해 기아를 상징하는 차종으로 자리 잡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