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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시론] 원전·신재생 동시 확대…전력수급계획 이행 차질 없어야 2024-05-31 15:59:00
걸맞은 새 먹거리로 꼽힌다. 전기본 실무안은 향후 환경영향평가, 정부 내 협의, 국회 보고 등 절차를 거쳐 확정되는 데 가야 할 길이 아직 멀다. 신규 원전 추가 건설과 SMR 가동을 위해선 걸림돌이 남아 있다. 신규 원전은 부지 선정과 지역 주민의 수용, 방사성폐기물 처리 문제와 관련한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
경기도, 국내 처음 '데이터 기반 '경기 RE100 플랫폼' 구축 2024-05-31 14:37:52
기회로 활용해야 하는 문제”라며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는 기존에 하던 반도체나 모빌리티가 아니라 AI(인공지능) 및 기후변화 산업에서 나올 것이라고 믿고 있다. 대한민국의 기후변화 대응에 대해 경기도와 힘을 합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경기 RE100 플랫폼은 항공 라이다(LiDAR), 초분광 영상(가시광선 영역 외...
2038년까지 새 원전 3기 추가건설…SMR 1기도 2035년까지 투입 2024-05-31 06:00:02
원전으로 4.4GW 충당…'미래 먹거리' SMR 연구개발 가속화 실제 건설까지 주민수용성·야당 등 산 넘어 산…'천지 원전' 재개 가능성도 '탈원전 폐기' 정책기조 반영…원전생태계 '활기' 예상 (서울·세종=연합뉴스) 차대운 이슬기 기자 = 오는 2038년까지 최대 3기의 신규 원전이 새롭게...
"이제 20대 딸과 같이 올래요"…엄마들 확 사로잡은 비결 [현장+] 2024-05-30 21:04:02
"쇼핑몰은 쇼핑에 기반을 두고 휴식과 먹거리가 잘 제공되어야 하는데 그 부분을 잘 충족시킨 게 타임빌라스만의 강점"이라고 소개했다. 회사 측은 타임빌라스를 수원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 쇼핑몰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날 기자들과 함께 공간을 둘러본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지금은 백화점이나 쇼핑몰 같은 채...
[단독] KB·미래·하나證 'PF 펀드' 조성 뛰어든다 2024-05-30 18:19:46
새 먹거리로 PF 투자 펀드를 속속 출시해 시장을 선점하려는 모양새다. 30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KB증권은 2000억원 규모의 ‘KB뉴스타부동산제1호사모투자합자회사’(가칭) 펀드 조성을 준비하고 있다. 이르면 다음달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본격적으로 자금 모집을 시작할 방침이다. KB증권이 20%에 해당하는...
[시론] 식량자급률 다시 보기 2024-05-30 18:04:50
한다.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다양한 해법을 모색하는 노력 역시 타당하다. 단, 제대로 된 대책을 마련하려면 무작정 생산을 늘리자거나 정부 지원을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보다는 문제의 원인부터 차분하게 따져봐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품목별로 식량자급률을 찬찬히 짚어보는...
[뉴스 한줌] 장바구니 물가 내리기 나선 이마트 2024-05-30 16:29:00
먹거리 물가 상승률이 처분가능소득(가처분소득) 증가율을 웃돌아 7개 분기 연속 장바구니 부담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가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한 6월 '가격파격' 행사를 오는 3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마트 6월 가격파격 행사의 컨셉은 '실질적 혜택'이다. 행사 3대 핵심 상품은...
"수원 '랜드마크' 나야 나"…신세계 스타필드에 롯데 '타임빌라스' 맞불 2024-05-30 13:24:03
쇼핑 경험의 혁신을 선사할 것"이라며 "타임빌라스 내 마련된 상품 구성은 경쟁사(스타필드 수원점)에서 볼 수 없던 해외패션이나 럭셔리 코스메틱(화장품) 등이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쇼핑몰은 쇼핑에 기반을 두고 휴식과 먹거리가 잘 제공되어야 하는데 그 부분을 잘 충족시킨 게 타임빌라스만의 강점"이라고...
티몬 '티프레쉬', 신선식품 기부 캠페인…채소 1천박스 나눠 2024-05-30 09:51:07
"티프레쉬 신선식품 기부 캠페인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지원하며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고자 한다"며 "파트너사들과 함께 다채로운 상생협력 활동을 전개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LG헬로비전, 생활·지역 밀착 예능 채널 '더라이프2' 개국 2024-05-30 08:40:57
먹거리와 볼거리에 대한 정보와 즐거움을 얻고자 하는 30~50대 시청층을 겨냥할 예정이다. 채널은 'EAT, PLAY, LOVE'라는 슬로건을 통해 '먹고, 즐기고, 사랑하는 우리의 일상을 담은 예능 채널'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더라이프2' 개국과 함께 자체 제작 콘텐츠 경쟁력을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