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민 배달비 혜택 '배민클럽' 유료화…당분간 월 2천원으로 할인 2024-09-11 09:20:38
배민클럽이 경쟁사 대비 부담 없는 가격으로, 고객이 월 1회만 주문해도 구독료 이상의 가치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배민클럽 무료 체험 기간에 사전 가입한 고객은 1인당 평균 1만7천600원의 배달비를 절약했다고 소개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클럽은 음식 배달에 특화한 합리적 구독 서비스"라면서 "고객...
[포토] 신한금융 '유산 기부 활성화' 협약 2024-09-10 18:06:59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왼쪽)은 지난 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와 유산 기부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신한금융은 ‘신한 유언대용신탁’에 가입한 고객에게 자산 상속 시 미리 정해놓은 비율만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는 것을 권유할 방침이다. 신한금융그룹 제공
제동 걸린 법률AI 챗봇…'제2 로톡사태'로 번지나 2024-09-10 17:40:47
‘AI 변호사’로 고객들이 실제 변호사를 만나기 전 가볍게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임에도 결국 중단했다. 전날 변협 조사위원회는 대륙아주의 AI대륙아주 출시를 징계위원회 안건에 올리기로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김영훈 대한변협 회장은 “대형 로펌이 개인 변호사들이 2만~3만원에 하는 가벼운 법률상담 시장을...
[취재수첩] 목표전환형 펀드 '4모작'하는 금융사들 2024-09-10 17:34:21
가입시키면 대략 투자금의 4%가 판매사 주머니로 흘러들어간다. 판매사가 자산운용사에 목표전환형 펀드의 목표수익률을 더 낮춰달라고 요구하는 촌극까지 벌어진다. 목표가 낮아야 금방 달성할 수 있고, 그래야 다른 상품을 또 권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선량하게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는 선관주의...
채널톡 AI 에이전트 알프, 고객사 500개 돌파…피처링, 인플루언서 마케팅 패키지 출시 [Geeks' Briefing] 2024-09-10 14:45:39
대화 맥락을 이해하고, 정보를 탐색해 스스로 고객 응대 업무를 수행하는 AI 에이전트 서비스다.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FAQ’, 사용자 가이드·주요 정책 등의 정보를 별도 문서 툴인 ‘도큐먼트’에 저장해 두면, 알프가 문의 내용에 적합한 정보를 탐색해 답변한다. LLM 스타트업 트릴리온랩스,...
신한금융, '유언대용신탁 활용 기부문화 확산' 협약 2024-09-10 13:56:35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유언대용신탁은 고객이 금융사에 자산을 맡기고 운용수익을 받다가 유고 시 미리 계약한 대로 지정한 수익자에게 자산을 상속하는 상품이다. 신한금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상속 솔루션을 제공하고, ‘신한 유언대용신탁’에 가입한 고객들이 향후 자산 상속 시 사전에 ...
[마켓칼럼] 퇴직연금 활성화와 주식시장 선순환의 전제조건 2024-09-10 10:58:59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박병창 교보증권 이사 ‘연금 선진국’ 미국에서는 100만달러(약 13억원)를 모은 직후 은퇴하는 연금 백만장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에 따르면 미국의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인 401K 연금자산이 100만달러가 넘는 가...
키움증권, 중개형 ISA 잔고 1조원 넘겼다 2024-09-10 10:16:09
명, 가입금액은 15조3000억원을 넘긴 상태다. 키움증권도 고객 공략에 적극이다. 지난 5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중개형 ISA 전용 특판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상품이 대표적이다. 해당 ELB 상품들을 통해선 매주 평균 10% 이상의 신규 고객이 유입 중이란 설명이다. 펀드 선취판매수수료 무료 혜택과 각종 현금 보상...
"2030 여성들 열광하더니"…인도까지 사로잡은 '한국 SUV' 2024-09-10 10:00:12
3일(현지시간) 발표한 고객 경험지수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는 인도 내 약 1만5000개 딜러사가 가입된 공신력 있는 단체로, 인도 정부 및 자동차 제조사와 협력해 다양한 시장 데이터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고객 경험지수 조사는 판매 경험,...
기아, 인도서 '고객 만족도 1위'…판매·서비스 경험 호평 2024-09-10 09:02:41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 고객경험지수 조사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기아[000270]는 인도자동차딜러연합회(FADA)가 최근 발표한 고객경험지수 조사에서 일반 브랜드 부문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FADA는 인도에서 약 1만5천개 딜러사가 가입한 공신력 있는 단체로, 다양한 시장 데이터를 발표한다.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