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콘텐츠 매출 부진 속 '최대 실적'…네이버, 영업익 27% 증가 [종합] 2024-08-09 08:14:00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13.6% 증가했다. 도착보장·브랜드 솔루션 사용률이 증가했고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의 성장이 이어지면서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커머스 전체 거래액은 같은 기간 4.1% 증가한 12조3000억원에 달했다.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앞세워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장하는 데...
네이버 2분기 전 부문 호조…사상 최대 실적(종합) 2024-08-09 07:58:54
도착보장' 및 '브랜드솔루션' 사용률 증가, '크림'(KREAM)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작년 동기 대비 13.6%, 전 분기 대비 2.2% 성장했다. 네이버 전체 커머스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4.1% 성장한 12조3천억원을 달성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이용자에게 실질적 가치를 강화하며 충성도 높은...
네이버, 2분기 영업이익 4,727억원…전년비 26.8% 증가 2024-08-09 07:47:23
7.5%, 전분기 대비 8.1% 증가한 9,784억 원을 기록했다. 네이버는 초개인화 기술을 기반으로 체류시간 확대와 새로운 수익 창출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커머스는 도착보장 및 브랜드솔루션 사용률 증가, KREAM의 성장 지속에 힘입어 같은 기간 13.6% 성장한 7,190억 원을 기록했다. 전체 커머스 거래액은 지난해 보다 4...
한진, C커머스에서도 '휴일배송' 서비스 2024-07-31 09:38:07
방침이다. 한진은 2022년 12월부터 네이버쇼핑의 통합물류 서비스인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의 도착보장 배송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휴일에도 상품을 고객에게 빠르게 전달하는 일요배송을 시작했다. 일요배송에 힘입어 네이버 NFA 택배 물량은 석 달 만에 3배로 늘었다. 이에 앞서 한진은 2021년 11월...
'쿠팡 과징금'이 기회?…로켓배송 빈틈 파고드는 네이버 2024-06-14 09:20:09
혜택을 마련했다. 네이버는 물류사와 별개로 6개월간 출고박스당 물류비 1000원 할인, 도착보장 수수료 3개월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 중이다. 판매자 입장에선 네이버 혜택에 더해 물류사 프로모션을 이용할 경우 도착보장 진입장벽을 한층 더 낮출 수 있다. 원다솜 품고 이사는 "품고의 프로모션으로 중대형 브랜드는...
네이버, '도착보장' 이용 업체에 교환·반품비 무료 지원 2024-05-27 06:01:01
네이버, '도착보장' 이용 업체에 교환·반품비 무료 지원 '반품안심케어' 이용료 지원…중소사업자 부담 완화 기대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네이버가 도착일 보장 물류 설루션 이용 업체에 교환·반품 배송비를 지원한다. 27일 IC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지난 22일부터 물류 설루션 '네이버...
CJ대한통운 "패션·뷰티 풀필먼트 물량, 작년의 두배로 성장" 2024-05-21 11:20:42
네이버 리셀 플랫폼 크림(KREAM)과 화장품 브랜드 스킨푸드 등에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패션·뷰티 풀필먼트 성장에 힘입어 1분기 CJ대한통운 이커머스사업 매출은 682억원으로 작년 1분기보다 13% 증가했다. CJ대한통운은 구글 유튜브 쇼핑사업 본격화 등 새로운 이커머스 시장 창출을 고려해 패션·뷰티를...
[위클리 스마트] C-커머스 공세 속 웃은 네이버와 카카오 2024-05-18 10:00:03
"경쟁자가 아닌 파트너"라고 표현하기까지 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중국 플랫폼 업체들이 우리 실적에 끼치는 영향이 없지 않겠지만 매출을 늘리기 위한 다각적 노력 덕분에 잘 방어한 것 같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이용자의 특정 검색어와 연관된 광고를 보여주는 '검색광고' 기능을 개선하고 소비자가 안내받은 ...
"쿠팡 못지않네" 입소문에 우르르…네이버 승부수 통했다 2024-05-10 14:30:03
사용자에게 약속한 날짜에 상품을 배송하는 '네이버도착보장' 거래액이 최근 증가했다. 실제로 당일배송 주문시간대인 오전 11시까지의 도착보장 상품 거래액이 당일배송 도입 전보다 평균 10% 이상 늘었다. 키즈·푸드·뷰티 등 빠른 배송 수요가 높은 상품군에서 거래액이 늘었다는 설명이다. 네이버는 이에 맞...
알테쉬서 손님 돌아온다…네이버 커머스 기대감 [엔터프라이스] 2024-05-08 17:04:14
내는 장치입니다. 이러한 틈을 타 네이버도 멤버십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쿠팡의 7,890원보다 저렴한 한 달에 4,900원을 내는 멤버십 '네이버 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기존엔 최대 5% '적립'에 방점을 찍었는데, 쿠팡의 주 무기였던 '배송'도 강화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네이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