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대 규모 여행박람회 개막 "'트래블쇼'와 여행 준비해요" 2024-10-04 17:54:14
홋카이도의 리조트 시설을 소개했다. 국내 여행사인 노랑풍선은 커다란 애드벌룬이 돋보이는 대규모 전용 부스를 마련했다. 국내외 다양한 패키지 및 허니문 상품의 상담 예약을 진행한다. 발리, 몰디브, 칸쿤, 푸껫 등 대표적인 허니문 지역 상품도 재정비했다. 현장 예약자에게는 인당 최대 30만원 할인, 롯데면세점 및...
국내 박람회에 日 지자체·기업 50곳 몰려왔다…'구름 인파' [현장+] 2024-10-04 15:00:01
국내 여행사로는 노랑풍선과 교원투어가 참여했다. 포토존과 기념품 제공 등으로 관람객을 맞이했다. 여행 상담은 물론 현장에서 계약도 가능하며 현장 예약고객들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해 번호표를 뽑아 대기할 정도로 방문객이 많았다. 부스 규모가 가장 큰 노랑풍선은 국내외 패키지 상품과 허니문 상품의 상담...
"추석에 고향 안 가요"하더니…줄줄이 '대박' 터졌다 2024-09-16 15:58:24
따르면 추석연휴 기간(9월 13~18일) 주요 여행사들의 패키지 여행 수요는 작년 추석보다 일제히 늘었다.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해외여행 패키지 예약률은 작년 대비 각각 10%, 35% 상승했다. 노랑풍선 역시 전년보다 예약이 20% 더 많았다. 특히 일본·동남아 등 단거리 여행지가 인기였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인기 패키지...
7말8초보다 몰렸다…'최장 9일' 추석 황금연휴에 65만명 해외로 2024-09-13 16:06:36
35% 상승했다. 노랑풍선도 패키지 상품이 전년보다 20% 더 많이 팔렸다고 밝혔다. 10월 초에도 해외여행 수요가 몰리고 있다. 10월 1일 ‘국군의날’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하루 이틀 휴가를 내면 충분히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기 때문이다. 모두투어에 따르면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발표 이후 9월 28일~10월 6일...
'최장 9일' 추석 연휴 국내·해외여행 인기…업계, 추가 모객 나선다 2024-09-06 16:26:45
끌고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고물가·고금리가 이어지면서 여행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단거리 여행지를 선택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유럽은 지난해 대비 약 10% 정도 감소한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추석 연휴에는 통상 가족 여행 수요가 많아 국내 여행을 계획한 여행객도 많다. 주요 리조트는 이미 객실 예약이...
[포토] 노랑풍선,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여행사 부문 수상 2024-09-04 01:54:41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여행사 부문을 수상한 노랑풍선(브랜드명 노랑풍선) 구예원 이사(오른쪽)가 허원순 한국경제신문 수석논설위원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3일 휴가 내면 9일 쉰다"…황금연휴 예고에 직장인들 '들썩' 2024-08-27 15:02:55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도 "추석 황금연휴에 이어 해외 패키지여행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모션 출시를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임시공휴일 해외여행 수요 증가는 내수 활성화라는 임시공휴일 지정 취지가 무색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 섞인 관측도 제기된다. 실제로 지난해...
해외여행 늘어 기대했는데…'티메프 여파' 여행사 실적 줄줄이 하락 2024-08-20 15:00:01
늘었으나 영업익은 10억원으로 전년 대비 89% 감소했다. 노랑풍선 상반기 매출액은 689억원으로 전년 대비 64.5% 증가했지만 24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2분기 64억원 적자를 내면서 상반기 또한 적자로 돌아섰다. 앞서 1분기에는 매출 383억원, 영업이익 40억원을 거뒀었다. 모두투어와 노랑풍선 역시 티메프 정산 지...
"해외 여행 일정 짜기 너무 힘들어"…직장인들 공략했더니 2024-08-17 21:15:51
호텔에 숙박 핵심 관광지만 방문하는 일정이 특징이다. 노랑풍선은 지난 14일 프리미엄 패키지여행 브랜드 '탑픽(TOP PICK)'론칭으로 프리미엄 여행 시장에 뛰어들었다. 직판(직접 판매) 강점을 극대화해 고객의 요구를 실시간으로 반영하고, 이를 상품에 신속히 적용하는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단순한 고가의 럭...
노랑풍선, 프리미엄 패키지여행 브랜드 '탑픽' 론칭 2024-08-14 10:03:09
앞서 주요 여행사들이 프리미엄 상픔 브랜드를 론칭한 데 이어 노랑풍선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14일 노랑풍선은 프리미엄 패키지 브랜드 '탑픽(TOP P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노랑풍선은 스마트한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이 선택하는 합리적이면서도 세련된 프리미엄 여행을 목표로 하고, 최적의 시간(Ti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