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락앤락, 세계 최대 규모 소비재 박람회 '암비엔테' 참가 2025-02-12 13:18:08
‘프리저핏’, ‘투고(To Go) 도시락’ 시리즈, ‘비스프리 퓨어’ 등이 특히 주목받았다. 다양한 베버리지웨어 라인업도 눈길을 끌었다. 베버리지웨어존에서는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메트로 텀블러 시리즈를 중심으로, 최근 리뉴얼 출시된 ‘메트로 밀폐머그 텀블러’, 커피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이 습관 때문에"...쌀 소비, 30년 전의 절반 2025-02-03 06:37:19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다만 농경연은 즉석밥과 도시락, 떡 등에 들어가는 가공용 쌀 소비가 늘어 올해 77만t에서 2035년 94만t으로 22.1%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그러나 가공용 쌀 소비량은 식량용 쌀 소비량의 3분의 1 수준이라, 전체 쌀 소비 감소세를 방어하기는 역부족이다. 농경연은 식량용과 가공용 쌀...
작년 밥쌀 소비 역대 최소…농경연 "2035년까지 15% 더 감소" 2025-02-03 06:11:01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다만 농경연은 즉석밥과 도시락, 떡 등에 들어가는 가공용 쌀 소비는 점차 늘어 올해 77만t에서 2035년 94만t으로 22.1%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다. 그러나 가공용 쌀 소비량은 식량용 쌀 소비량의 3분의 1 수준인 만큼, 전체 쌀 소비 감소세를 방어하기는 역부족이다. 농경연은 식량용과 가공용...
"계엄 때도 끝까지 지켰다"…기재부 '비밀의 방' 정체가 [관가 포커스] 2025-01-29 18:50:23
근무자들은 자택에서도 시장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춰놨다. ▲계속 돌아가는 시장을 보느라 밥 먹기도 어려울 것 같다. 이=아무래도 도시락을 시켜 먹는 경우가 많다. 자리를 비울 순 없으니까. 경우에 따라 구내식당을 이용하기도 한다. 시장이 좀 안정돼있다 싶으면 각자 약속 자리를 가기도 하는데, 다른...
"한국이 어쩌다가"...저성장 늪 빠졌다 2025-01-29 08:35:34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사 먹는 식이다. 실제로 다이소의 매출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다이소를 운영하는 아성다이소의 매출은 2020년 2조4216억원에서 2023년 3조4604억원으로 42.9%나 성장했다. 편의점 간편식 매출도 늘고 있다. GS25의 간편식 매출을 예로 들어보면 2022년 41.2%, 2023년 51.0%, 2024년 30.6%(상반기...
여기도 저기도 '흑백요리사'가 싹쓸이…그런데 벌써 질렸다? 2025-01-20 18:00:06
도시락을 내놨다. 이 역시 체험해보니 기존 도시락과 큰 차별점은 없었다. 셰프라는 이미지는 식품 광고에 제격이다. 셰프에 대한 높은 신뢰와 관심도가 구매로 연결된다. 하지만 대중적인 음식을 팔다보니 소비자들이 실망하기도 십상이다. 셰프들이 나름 제조 과정에 개입한다고 하지만 단가 등을 고려하면 맛의 한계는...
"점심 한 끼 때우기도 무섭네"…구내식당 찾은 직장인들 '한숨' 2025-01-13 07:19:56
메뉴부터 직장인들이 애용하는 구내식당, 편의점 도시락 가격이 껑충 뛰었다. 외식과 런치플레이션(런치+인플레이션·점심값 급등)이 더 심화할 것이란 전망이다. 13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을 보면 지난해 외식 소비자물가지수는 121.01로 전년(117.38)보다 3.1% 상승했다. 상승폭은 전년(6%)의 절반 수준으로 낮아졌지만,...
구내식당부터 편도까지 올랐다…'외식·런치플레이션 심화' 2025-01-13 06:31:01
심화' 도시락·떡볶이·햄버거·김밥 등 주요 외식 메뉴 5%대 올라 기후 변화에 환율 상승까지 겹쳐 외식 메뉴 상승세 이어질 듯 가성비 먹거리 경쟁도…이랜드킴스·이마트·롯데마트 가정간편식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최근 몇 년간 고물가·고환율·고금리 등 '3고 현상'이 지속하면서 외식 물가가...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건강한 다이어트 제품 만드는 프랜차이즈 전문 스타트업 ‘푸드앤바이오’ 2024-12-11 23:42:20
고기도시락 전문브랜드 ‘돈푸’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140여 개 매장을 가진 죠샌드위치와 자매브랜드를 맺고 있다. 김 대표는 “단순하게 오프라인 매장만 운영하는 일반프랜차이즈 회사와는 다르다”고 강조했다. “푸드앤바이오는 20년이 넘게 건강, 미용, 다이어트 등에 관심을 가지고...
[2024년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 사업 CEO] 외식 및 식품 사업을 운영하는 ‘호랑이’, 대박 식품 브랜드들을 런칭 중 2024-12-05 23:53:43
세븐일레븐과 공동 R&D를 하는 도시락 브랜드 ‘맛장우도시락’이 있다. “신규 브랜드와 아이템 개발에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것은 레퍼런스의 유무입니다. 한국은 선호도가 명확하게 드러나는 시장으로 개개인의 취향의 반영도가 낮다라고 보여집니다. 명확한 레퍼런스와 수요가 있되, 그 흐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