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클리 스마트] 플랫폼도 혼자보다는 함께…'앱인앱' 효과 '톡톡' 2025-06-28 10:00:03
디자인·마케팅 등 노하우와 인프라를 공유받고 성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토스와 같이 앱을 제공하는 기업은 주력으로 하는 서비스 외에도 생활 밀착형 서비스나 온오프라인 매장 연계, 게임,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층을 확대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도 앱인앱 전략의 일환으로 자산정보 서비스...
테드엑스서울, 크로스오버 행사 개최 2025-06-27 14:59:52
과학, 기술과 인문, 로컬과 글로벌, 세대와 세대가 교차하는 지점에서 어떤 변화와 혁신이 탄생하는지를 조명할 계획이다. 추대엽 테드서울 총괄 큐레이터는 “지금은 단일 분야의 전문성보다 다양한 세계를 연결하고 이해하는 역량이 더욱 중요한 시대”라며 “이번 행사는 그 융합의 현장에서 탄생하는 창의성과 통찰의...
연간 18만명이 찾는 상주 명주정원…귀농 마을의 파트너로 2025-06-26 15:57:36
‘로컬브랜드 상권 창출팀’ 사업에 선정돼 함창명주의 명품화, 공동브랜드 개발, 장인학교 운영,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등의 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 올해부터는 상주의 관광명소인 경천섬 공원이 보이는 시 소유 한옥도 서점형 카페로 위탁운영하고 있다. 이 대표는 “1000여권의 서적을 갖춰 독서 모임도 하는데 책도 잘...
로컬 크리에이터 콘텐츠 타고…'핫플'된 경북 2025-06-24 18:29:57
상인, 로컬 크리에이터와 협력해 지역 고유 자원을 창의적으로 재해석하고 지역 특화 콘텐츠 및 축제를 기획하는 청년 창업가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경상북도에 따르면 지난해 로컬 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로컬 체인지업 사업을 통해 19개 기업이 매출 20억7600만원을 달성하고 지식재산권 37건을 출원하거나...
와디즈파트너스, 언더웨어 브랜드 ‘타밈’ 투자 2025-06-23 16:48:12
프린팅’ 기술을 통해 편안함과 보정력, 디자인을 고루 갖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30년 업력을 보유한 핵심 인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 제조, 판매, 고객관리까지 전 과정을 내재화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대표는 “타밈은 국내 2조 원 규모의 여성 언더웨어...
와디즈, 언더웨어 브랜드 '타밈' 투자 2025-06-23 08:52:10
편안함과 보정력, 디자인을 고루 갖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30년 업력을 보유한 핵심 인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 제조, 판매, 고객관리까지 전 과정을 내재화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대표는 “타밈은 국내 2조 원 규모의 여성 언더웨어 시장에서 기술력과 디자인 혁신으로...
"인간과 AI의 협업이라는 진화"…윤은갑 대표가 말하는 '관광·쇼핑 마케팅 방향' 2025-06-19 10:00:08
상품이나 반응하는 디자인을 파악, 진열 방식이나 프로모션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다. 비대면 키오스크로 수집된 고객의 주문 내역과 선호도를 AI가 분석하여 메뉴 개발이나 상품 구성에 활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Q.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 수립에 있어 AI는 어떤 역할을 수행하며, 기업들은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한다고...
홋카이도 니세코 '하나조노 골프장', 자연과 함께하는 완벽한 골프 휴가 2025-06-13 15:26:24
숙박 경험을 제공한다. 넓은 공간과 현대적인 디자인은 웅장한 산악 풍경과 어우러져 더욱 인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객실에는 독립된 거실과 침실, 대형 욕실, 최고급 침구,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으며, 11개의 레스토랑과 룸서비스, 스파 확장 프로그램 등 세심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자연 속에서 라운드...
[2025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한약사가 직접 원료를 선별해서 만드는 한방식품 브랜드 ‘설아래’ 2025-06-10 16:55:14
전문가적 입장에서 기획하고 디자인합니다. 전공자의 입장에서는 그것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일 수 있지만, 소비자에게는 너무 피로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지 대표는 “브랜딩, 마케팅은 10년 넘게 해왔으며, 한방원료의 전문가인 한약사”라며 “이런 공통 분모가 있기에 어려운 한방 용어를...
[한경에세이]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한다 2025-06-03 17:47:49
디즈니가 국가유산청과 협업해 한국 로컬 콘텐츠를 개발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작년 가을 덕수궁 돈덕전에서 열린 ‘미키 인(in) 덕수궁: 아트, 경계를 넘어서’ 전에 전시된 한국의 젊은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한국적 디자인 요소를 가미한 디즈니 캐릭터 제품, 색동 한복을 곱게 입은 미키와 미니가 그려진 버스카드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