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럽의 실리콘밸리' 스웨덴에 K콘텐츠 북유럽 거점 2024-12-12 21:52:06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으로 꼽히는 마인크래프트도 스웨덴에 본사가 있다. 이와 함께 K팝이 폭발적 인기를 끌고 'e스포츠 종주국'인 한국 온라인 게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인식도 증가하는 추세라고 센터는 설명했다. 올해 소설가 한강이 노벨문학상을 수상하면서 향후 한국...
글로랑, 일본 DG Daiwa Ventures로부터 투자 유치…일본 진출 청신호 2024-11-26 17:05:28
국어, 영어, 수학 등의 교과목들을 비롯해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큐브, 독서, 원어민 영어 등의 카테고리에서 누적 약 9000개의 클래스 및 7000명의 선생님들과 함께 론칭했다. 꾸그는 최근 런칭 이후 매년 100% 이상씩 성장하며 최근 누적 50만 유저를 돌파한 바 있다. 글로랑은 앞으로 실시간 교육 플랫폼 꾸그에...
[지스타] 리브랜딩 마친 SOOP "AI 기술로 스트리밍 기반 커뮤니티 강화" 2024-11-15 11:30:50
'마인크래프트'나 'GTA'같은 자유도 높은 게임 속에 다 같이 모여 상호작용하는 콘텐츠가 유행하는 것 같다"며 "예전에는 스트리머 하나와 다수의 시청자가 소통했다면, 지금은 게임 내에서 스트리머끼리 교류하고 다른 스트리머의 팬과도 간접적인 소통이 일어난다"고 설명했다. 방송 콘텐츠 측면에서...
BTS 노래에 맞춰 코딩으로 나만의 댄스 만들어볼까…온라인 코딩파티 개최 2024-10-07 12:00:01
마인크래프트 히어로, 인기 캐릭터 ‘펭수’ 등이 등장하는 프로그램 등 13개로 구성됐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체험하기 적합한 텍스트코딩 부문에선 코딩 미션을 파이선, 자바, C, C++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풀어가며 코딩의 기초 문법과 구조를 배워볼 수 있다. ‘피아이타운’, ‘대왕 브로코드트리 수확’, ‘처음...
[게임위드인] 크로스 플랫폼 시대, 흐려지는 PC·콘솔·모바일 경계 2024-09-28 11:00:01
올해 11월에는 엑스박스 플랫폼으로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마인크래프트'나 '로블록스', '포트나이트' 등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각광받는 인기 게임들도 일찍이 모바일·PC 버전을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이런 추세를 눈여겨본 구글은 2022년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선보이고 모바일...
韓 모바일게임 외국계 독식…이용자 '톱5'에 국산 없었다 2024-09-06 17:30:58
명), 마인크래프트(97만 명)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국산 게임은 111퍼센트가 만든 운빨존많겜(96만 명)의 MAU가 6위로 가장 많았다. 매출 규모에서도 국산 게임이 확연히 우위에 있다고 보기 어려워졌다. 지난달 매출이 가장 많은 게임은 매출 추정치 430억원을 기록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었다. 스마일게이트가 7월...
"이러다 중국에 잡아먹힐 판"…잘나가던 한국 게임 '초비상' 2024-09-06 16:35:43
전략적 팀 전투(140만명), 마인크래프트(97만명)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국산 게임은 111퍼센트가 만든 운빨존많겜(96만명)의 MAU가 6위로 가장 많았다. 매출 규모에서도 국산 게임이 확연히 우위에 있다고 보기 어려워졌다. 지난달 매출이 가장 많았던 게임은 매출 추정치 430억원을 기록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었다....
월드코인 "개인정보 철저히 보호…메인넷 '월드체인' 올해 출시" [코인터뷰] 2024-08-29 14:39:44
월드 ID는 마인크래프트, 레딧, 텔레그램, 쇼피파이, 디스코드 등의 인기 애플리케이션(앱) 및 서비스와의 통합도 지원하고 있다. Q. 월드코인의 메인넷 '월드체인'의 개발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A. 월드체인은 올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인넷 출시 시점에 1000만명 이상의 인증된 사용자들에게 도달할 수...
위기의 엔씨 '한국판 SF 오픈월드 대작' 만든다 2024-08-27 17:21:59
마인크래프트’도 오픈월드 게임으로 분류된다. 업계에선 엔씨소프트의 오픈월드 도전이 미국과 유럽 시장을 겨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회사가 개발하려는 게임이 인류가 쇠락한 미래를 다루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서다. 포스트 아포칼립스는 서구권 게이머들이 좋아하는 소재다. 박병무...
[단독] 엔씨, 위기 돌파 카드 꺼냈다…‘오픈월드’ SF물 도전 2024-08-27 15:08:20
‘마인크래프트’, 지난해까지 누적 매출 89억달러(약 11조8400억원)를 낸 미국 테이크투인터랙티브의 ‘GTA’ 시리즈가 이 장르의 대표격으로 꼽힌다. 업계에선 엔씨소프트의 오픈월드 도전이 서구권 시장을 겨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회사가 제작하려는 게임이 SF 장르의 일종으로 암울한 미래를 다루는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