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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포장수수료 무료' 일부종료…신규 입점업체는 수수료 부과 2024-04-23 10:00:03
무료' 일부종료…신규 입점업체는 수수료 부과 자율규제 방안 이행 점검 및 재검토 결과 발표…전통상인 대상 지원 강화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배달 앱 플랫폼인 배달의민족의 포장 수수료 무료 정책이 일부 종료된다. 전통시장 상인 대상 프로모션 및 중개수수료 면제 등 새로운 혜택도 시행된다....
승강기·자동문도 OK…로봇배송 시대 '성큼' 2024-04-22 18:00:09
배달하게 된다. 서울 성수동 빌딩을 시작으로 호텔과 병원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올해를 ‘로봇 딜리버리’ 서비스의 원년으로 보고 있다. 플랫폼 업체와 로봇 제조사들이 앞다퉈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어서다. 22일 카카오모빌리티는 로봇 배송 서비스 ‘브링’을 공개하면서 본격적인 로봇 배송...
롯데웰푸드, 정부요청에 빼빼로·가나초콜릿 등 인상 6월로 늦춰(종합2보) 2024-04-22 16:50:49
22일 "편의점과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는 6월 1일 인상하기로 확정됐다"면서 "다른 채널도 인상 시기를 6월로 맞추려고 협의 중인데 제품 가격 최종 결정권은 유통채널에 있다"고 연합뉴스에 말했다. 제품 인상 품목과 인상 폭은 종전 계획과 동일하다. 롯데웰푸드는 초콜릿 주원료인 코코아(카카오 열매를 가공한 것)...
대박 난 이 음료 뭐길래..."억만장자 속출" 2024-04-22 16:04:12
추정된다. 2020년 중국 대형 음식배달업체 메이퇀과 힐하우스투자관리의 투자를 받은 미쉐의 당시 기업 가치는 233억위안으로 평가됐다. 커피 브랜드도 가진 미쉐는 스타벅스에 이은 세계 2위 음료 체인이라고 자부한다. 중국 내 매장만 3만2천개에 달하고 해외 매장도 11개국에 4천개나 있다. 9천개 매장으로 중국 내...
버블티 유행 어느 정도길래…중국서 억만장자 속속 등장 2024-04-22 15:33:19
15억달러로 불어났다. 2020년 중국 대형 음식배달업체 메이퇀과 힐하우스투자관리의 투자를 받은 미쉐의 당시 기업 가치는 233억위안으로 평가됐다. 커피 브랜드도 가진 미쉐는 스타벅스에 이은 세계 2위 음료 체인을 자처한다. 중국 내 매장만 3만2천개에 달하고 해외 매장도 11개국에 4천개나 있다. 9천개 매장으로 중국...
경남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강화 2024-04-22 13:45:28
시에서 운영 중인 공공배달앱을 활성화하기 위해 하반기에는 온라인 전용 상품권 ‘경남e지’를 46억원 규모로 발행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경영 효율화를 위해 디지털 인프라 구축도 지원한다. 도는 지난해부터 소상공인 점포에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서빙로봇 등 소상공인 디지털 장비 구입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커피도 아닌데 '인기 폭발'…1000원짜리 음료 팔아 '대박'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2 09:10:00
달리, 차바이다오는 한 잔을 구매하는 고객이라도 배달비를 받지 않고 배달을 해줬다. 차바이다오는 1인 가구의 전폭적인 지지로 성장해나갔다. 2018년에는 프랜차이즈 모델을 도입해 매장 수를 늘려나갔고 현재 중국에서만 8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 중이다. 해외 첫 매장을 서울에 열기도 했다. 차바이다오에서는 0.5리...
"가정의달, 외식·식품값 인상 늦춰 달라" 2024-04-21 19:20:43
업체인 굽네는 지난 15일부터 배달 수수료와 인건비, 임차료 상승을 이유로 치킨 9개 제품 가격을 일제히 1900원씩 올렸다.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도 같은 날 가격을 올렸다. 국내 최대 초콜릿 사업자 롯데웰푸드는 대표 제품 빼빼로와 가나초콜릿 등 초콜릿 함유 제품의 가격을 다음달 1일부터 최대 1000원 올리기로...
"탈쿠팡 적을 것"...요금 인상에도 쿠팡 주가 훨훨 2024-04-19 17:33:30
무료 배송과 무료 배달, OTT 콘텐츠 등 공고한 락인 장치들을 고려하면 회원 수 감소는 제한적일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실제 지난 2021년 쿠팡이 멤버십 요금을 72% 인상한 이후에도, 유료 회원 수는 늘어 왔습니다. 증권가에서는 당장 해지율 37% 수준까지는 가격 인상이 실적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이 더...
총선 후 '매운 맛' 식품 물가...김마저 올랐다 2024-04-18 17:09:51
매출 기준 4위 치킨 브랜드 굽네는 지난 15일 배달 수수료와 인건비, 임대료 상승을 이유로 치킨 9개 제품 가격을 일제히 1천900원씩 올렸다. 인기 메뉴인 고추바사삭은 기존 1만8천원에서 1만9천900원으로 올라 이제 2만원에 육박한다.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도 치킨, 샌드위치(버거), 디저트류, 음료 등의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