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카페인족, 디톡스족…茶에 꽂힌 2030 2020-09-02 10:44:47
나오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녹차, 보리차 등 구수하고 쌉사름한 맛을 강조하던 전통차에서 벗어나 라벤더, 레몬그라스, 호박 등 기존에 없던 원재료로 만든 다양한 맛과 기능의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CU에서 판매하는 차 음료의 종류도 보리, 옥수수, 녹차 이외에 자몽, 모링가, 작두콩, 히비스커스 등 지난해...
"커피 말고 자몽차 주세요"…2030, 차(茶)에 빠지다 2020-09-02 10:43:08
대해 "녹차, 보리차 등 전통적이면서 구수하고 쌉사름한 맛을 강조하던 차 음료가 최근 라벤더, 레몬그라스, 호박 등 기존에 없던 원재료를 앞세워 다양한 맛과 기능의 상품들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CU에서 판매하는 차 음료의 종류는 보리, 옥수수, 녹차 외에도 자몽, 모링가, 작두콩,...
"커피 대신 차 마실래요"…차 음료 찾는 젊은 층 늘어 2020-09-02 09:37:40
음료 상품군이 녹차와 보리차 등 전통차에서 라벤더, 레몬그라스 등을 활용한 제품들로 다양해졌기 때문이라고 CU는 분석했다. 특히 설탕과 카페인이 적거나 아예 들어 있지 않고, 디톡스(해독요법)나 부기 제거 등 기능을 강조한 차 음료가 젊은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CU는 덧붙였다. CU는 오는 3일 부기...
'백파더 확장판' 백종원 숨은 활약상 大 방출, 역시 '요린이'들의 파더 2020-08-18 08:45:00
아닌 보리차로 미역국을 끓이려는 ‘구미 요르신’까지, ‘요린이’들의 다양한 공격력에 ‘아빠미소’와 ‘멘붕’을 왔다갔다하는 ‘백파더’ 백종원의 모습이 웃음을 유발했다. 무엇보다 ‘구미 요르신’과의 케미는 꿀잼을 더했다. ‘백파더’표 레시피로 만든 미역국을 맛 보는 ‘구미 요르신’에게 “맛 괜찮쥬?”라며...
국내 생수산업 개척 제주삼다수 22년간 부동의 '1등 생수'로 2020-08-13 15:30:26
길지 않다. 1980년대까지는 주로 수돗물을 끓여 보리차, 결명자차 등을 마셨다. 당시 정부는 수돗물에 대한 인식이 나빠질 것을 우려해 생수산업을 철저하게 규제했다. 1995년 1월 ‘먹는 물 관리법’이 제정되면서 생수 시장이 열렸다. 첫해 약 600억원이던 이 시장은 현재 1조원대로 커졌다. 생수산업을 키운 것은 가정용...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미국 진출…트레이더조 입점 2020-06-15 13:25:33
미국 수입 통관을 마쳤다. 블랙보리는 현지화 전략으로 ‘한국 볶은 보리차(Korean Roasted Barley Tea)’란 브랜드의 트레이더조 전용 제품으로 판매된다. 블랙보리는 2012년 농촌진흥청이 육종에 성공한 검정보리를 음료화한 제품으로 2017년 12월 출시됐다. 조운호 하이트진로음료 대표는 “보리차는 이미 한국에서 100...
메마른 피부에 수분 장전 TIP 2020-04-28 11:57:00
따라 무기질이 함유된 보리차나 비타민 a, c, e와 카로틴이 풍부한 현미차를 물 대용으로 마시는 것도 방법이다. 청정원 유기농 현미 보리차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지역에서 수확한 100% 국내산 유기농 보리와 현미만을 사용했으며 무표백 티백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염파칭 공법으로 곡물...
추억의 장난감·옛날 통닭…이마트, '뉴트로 기획전' 2020-04-15 06:00:03
통닭'도 노란 종이봉투에 담아 판매한다. 보리차병으로 쓰였던 델몬트의 유리병과 1990년대 맥심커피 판촉물이었던 빨간색 보온병, 1970∼1990년대 패키지 디자인을 재현해 재출시된 칠성사이다 등 한정판 '레트로' 상품들도 선보인다. 1970∼1980년대 문구점에서 볼 수 있던 펌프 경주마, 공기놀이, 탱탱볼 등...
하이트진로음료, 1분기 매출 20%↑…언택트 소비 증가 영향 2020-04-06 11:02:32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생필품인 생수와 보리차음료의 마케팅을 강화하기로 했다"며 "가정 내 홈파티 형식의 음주 문화가 형성될 것으로 판단, 진로 토닉워터에 마케팅을 집중해 국내 토닉워터 시장 300억원대 확대를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김고은, 시원 청량 매력 발산 2020-04-02 08:11:28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 모델로 발탁된 김고은은 ‘마음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보리차, 하늘보리’의 콘셉트로 광고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공개된 사진들 속 김고은은 하늘보리와 함께 산뜻한 미소로 청순미를 발산하고 있다. 이날촬영에서 김고은은 사랑스럽고 청순한 분위기를 연출해내며 자신만의 매력을 맘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