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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을] 부산의 맛으로 살펴본 '부산의 얼' 2024-05-17 18:04:39
부산은 개항기와 일제강점기, 6·25전쟁, 산업화 등 질곡의 역사를 거치며 한국의 제2 도시로 컸다. 6·25전쟁으로 몰려든 귀환 동포, 피란민, 이주 노동자는 고향을 향한 그리움, 타지에서 느끼는 설움, 고단한 삶의 애환을 소주를 주거니 받거니 하며 풀었다. 부산에서 마주치는 음식은 모두 이런 부산의 얼을 담고 있다....
새로 살구 팝업, 부산에서 만난다…롯데칠성, 지방시장 공략 2024-05-15 09:55:49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부산 서면 젊음의 거리에서 '새로운 살구 정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관람·미션 체험존, 새로 살구 시음존, 굿즈존으로 구성됐다. 지난달 공개된 광고 영상 속 새로구미와 인간 사이의 애틋한 천여년 전 사랑 이야기를 체험할...
CU, 7개 지방서 잎새주 등 대표 브랜드 소주 100원 할인 행사 2024-05-02 08:41:11
'잎새주', 대구·경북에서는 '맛있는참' 소주 등 행사 상품은 행정구역상 해당 지역 내 CU 편의점에서만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 참여 브랜드는 충청북도 충북소주의 '시원한 청풍', 충청남도 선양소주의 '이제 우린', 전라남도 보해양조의 '잎새주', 경상북도...
"잭팟 터졌다" 대낮부터 '환호성'…2030 몰린 '어른 놀이터' [현장+] 2024-04-28 10:00:01
수 있었다. 하이트진로는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 출시에 따라 팝업스토어 '진로골드 판타지아'를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내달 6일, 12일까지 운영한다. 주류업계 한 관계자는 "젊은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선 브랜드 경험 공간이 필요한데, 그런 목적으로 주류업계가 팝업스토어를 확대하는...
김용태 "개혁신당, 무작정 탄핵? 국민 원치 않아" [당선인 인터뷰] 2024-04-18 20:00:03
했던 소득 주도 성장(소주성)은 실패했다. 윤석열 정부의 기본 경제관은 민간 주도 성장이다. 국민의힘도 당연히 윤석열 정부와 함께한다. 산업과 일자리가 같이 창출될 수 있도록 정당의 역할을 하겠다." ▶ 희망하는 상임위원회는? "지역적인 관점에서 보면 규제를 풀고 도시를 성장하기 위해 국토교통위원회가 보탬이 될...
식품·주류업계 팝업스토어 '전성시대'…"소비자와 소통강화" 2024-04-10 09:01:01
재미있게 나눌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000080]는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 출시에 따라 팝업스토어 '진로골드 판타지아'를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운영한다. 서울 성수점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6일까지, 부산 서면점은 오는 12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각각 운영된다.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각...
제로 슈거 소주 인기…하이트진로, 황금 두꺼비 띄운다 2024-03-15 10:00:26
했다. 다음달에는 서울과 부산에 각각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열어 신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린다. 하이트진로 측은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의 확산으로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했다. 진로골드를 국내 1위 소주 브랜드 참이슬, 제로 슈거 소주 진로와 함께 소주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하이트진로, 소주 신제품 '진로골드' 출시…도수 15.5도 2024-03-15 08:53:18
진로골드를 참이슬, 진로와 함께 소주 시장을 이끌 브랜드로 키워, '소주 명가'의 위상을 더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진로골드의 출고가는 진로와 동일하다. 하이트진로는 진로골드를 알리기 위해 다음 달 서울과 부산에 각각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열 예정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BTS댄스 배우고 떡볶이 먹고…K-콘텐츠에 MZ세대 관광객 몰려와 2024-03-11 06:01:01
블랙핑크·기생충·오징어게임 인기…김치·김밥·소주 등 K-푸드도 관심 외국인 방한 이유 1위 '한류 콘텐츠 경험'…K-콘텐츠 접하고 방한수요로 정부, e-스포츠 연계 등 맞춤형 콘텐츠 개발…"지역 콘텐츠도 강화해야"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차민지 기자 =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는...
'좋은데이' 불티나게 팔리더니…"갈아탔어요" 상황 반전 2024-02-25 18:13:10
매출이 1000억원 밑으로 떨어졌다. 대선주조와 부산·경남 지역 소주 시장을 양분했던 무학은 2013년께 본격적으로 수도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하지만 대형 주류업체의 아성에 밀려 성공하지 못했다. 수도권 진출을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 비용을 쏟아부은 게 오히려 실적에 악영향을 줬다. 2019년엔 100억원의 영업손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