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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소수 대란 속 화물·철도 이달 말 파업 예고…물류난 커지나 2021-11-09 14:52:52
화물수송 분담률은 2019년 기준 1.4%에 불과하지만 시멘트, 석탄 등 일부 품목은 철도운송 비중이 약 40%로 높은 편이다. 또한 요소수 품귀로 도로 운송이 막히면 철도운송을 늘리는 방안을 정부가 검토 중이어서 대체 수단 투입에 지장이 생길 수 있다. 디젤기관차에는 요소수가 들어가지 않는다. 국토부 관계자는 "철도...
철도 수송분담률 획기적으로 향상…탄소중립 앞장서는 국가철도공단 2021-10-27 15:47:52
등 3개 분과에서 철도 수송분담률을 획기적으로 높여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주요 정책을 검토·논의할 계획이다.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정부의 저탄소 정책 기조를 철도가 선도적으로 실현해 국가 미래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국가철도공단이 21세기 교통혁명을 선도하는 글로벌 조직으로...
국민들 언제·어디로·어떻게 이동할까…국토부 여객통행조사 2021-10-17 11:00:05
파악하기 위해 실시된다. 조사 결과는 수송 분담률·통근 소요 시간 등 국가교통 통계 작성, 국가기간교통망계획 등 국가 교통 계획 수립, 예비타당성 조사 등 교통 SOC(사회간접자본) 타당성 평가의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조사는 개인 통행실태 조사, 여객 교통시설물 이용실태 조사, 고속도로 이용실태 조사,...
광주시 "대중교통 전면 개편" 2021-10-13 17:55:38
’로 전환한다고 13일 발표했다. 광주시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빠르고 안전하고 편리한 광주교통 5030’을 비전으로 설정했다. 시민 50%의 대중·녹색교통 이용, 30분대 주요 생활권 이동 가능 등을 목표로 잡았다. 광주시 관계자는 “27%대에 머물고 있는 대중교통 수송 분담률을 36%까지 끌어올리겠다”고 설명했다.
"서울 버스 노선 93%가 적자" 2021-06-17 18:36:22
중심으로 전환하면서 시내버스의 수송분담률과 하루 이용객 수가 감소 추세고, 이 같은 추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런데도 서울시는 중·장기 감차 계획을 수립하지 않고 그때그때 필요에 따라 부정기적으로 감차 계획이나 단축운행 계획 등을 수립·발표해 왔고, 이마저 버스회사의 반발 등으로...
감사원 "서울 노선 92.7% 적자…시내버스 대수 줄여라" 2021-06-17 15:42:24
따르면 서울시는 대중교통체계가 지하철 중심으로 전환하면서 시내버스의 수송분담률과 일일 이용객 수가 감소 추세고, 이같은 추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서울시 시내버스 수송분담률은 2010년 28.1%에서 2018년 24.4%로, 일일 이용객 수는 2010년 459만5000명에서 2019년 405만3000명으로 각각 감소했다....
광역철도망으로 메가시티 곳곳에 조성…전국 2시간대 이동(종합) 2021-04-22 14:18:24
전철화 연장은 3천116㎞에서 3천979㎞로 128% 증가한다. 철도 수송 분담률은 2019년 11.5%에서 2030년 약 17% 수준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4차 철도망 계획 사업 추진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효과 175조8천억 원, 부가가치효과 73조 원으로 추산된다. 또 46만8천 명 고용유발효과가 있을 것으로 교통연구...
"전국 2시간대 이동"...지방대도시 광역철도망 구축 2021-04-22 10:09:28
전철화 연장은 3천116㎞에서 3천979㎞로 128% 증가한다. 철도 수송 분담률은 2019년 11.5%에서 2030년 약 17% 수준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4차 철도망 계획 사업 추진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효과 175조8천억 원, 부가가치효과 73조 원으로 추산된다. 또 46만8천 명 고용유발효과가 있을 것으로 교통연구...
지방대도시 중심 광역철도망·서해안 고속철 신설…전국 2시간대 2021-04-22 10:00:00
전철화 연장은 3천116㎞에서 3천979㎞로 128% 증가한다. 철도 수송 분담률은 2019년 11.5%에서 2030년 약 17% 수준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4차 철도망 계획 사업 추진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효과 175조8천억 원, 부가가치효과 73조 원으로 추산된다. 또 46만8천 명 고용유발효과가 있을 것으로 교통연구...
김한영 신림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제 2의 철도 부흥기 이끌겠다” 2021-02-16 14:05:59
열어 철도의 수송 분담률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친환경·저탄소 사회로의 전환도 가속화하는 등 제2의 철도 부흥기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선언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철도교통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대도시권 광역철도망 정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