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마존, 인도서 전자지갑 서비스 사업 진출 2017-04-13 18:10:15
3위 업체인 스냅딜의 플립카트와 합병이 거론되는 등 경쟁이 격화하고 있다. 인도 온라인쇼핑몰 시장 2위로 부상한 아마존 역시 2014년 아마존 인디아에 20억 달러를 투자한 데 이어 지난해 6월 30억 달러 추가 투자 계획을 밝히는 등 공격적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ra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인도 온라인쇼핑몰 플립카트, 1조6천억원 외자 유치 2017-04-10 20:52:54
투자를 하고 있다. 한편, 인도 3위 온라인쇼핑몰인 스냅딜의 최대주주인 일본 소프트뱅크는 플립카트와 스냅딜과의 합병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델리 인도공과대학(IIT-Delhi)를 졸업하고 한때 아마존에서 함께 일했던 사친 반살과 비니 반살이 2007년 40만루피(700만원)를 들여 설립한 플립카트는 현재 1억명 이상...
12억 인심 잡아라…손정의-베저스 '온라인 전투' 2017-04-10 20:14:32
업체인 스냅딜과 플립카트를 합병해 아마존과의 대결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복수의 소식통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인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플립카트에 스냅딜 지분을 10억달러(약 1조1422억원)에 매각하는 협상을 하고 있다. 소프트뱅크는 2014년 스냅딜에 6억2700만달러를 투자했으며 스냅딜 모회사인...
소프트뱅크, 인도 온라인쇼핑 3위 삼키고 1위와 합병 추진 2017-04-10 17:43:46
등 인도 시장 장악을 위해 공격적 투자를 하고 있다. 플립카트, 스냅딜, 아마존 인디아 등 3사가 2015년 4월∼2016년 3월 1년 동안 본 순손실은 모두 14억달러에 이른다고 FT는 전했다. 특히 스냅딜은 지난해 3월 예금과 현금으로 갖고 있던 자산 107억루피(1천900억원)가 1년 사이에 반 토막 난 것으로 알려졌다. 스냅딜과...
[BIZ Success Story] 전자상거래 불모지 개척 10년…유니콘으로 성장한 '인도의 아마존' 2017-04-06 16:11:22
플립카트의 인도 시장 점유율은 45%로, 26%인 스냅딜과 12%인 아마존을 크게 앞섰다. 메릴린치는 2019년까지는 플립카트가 시장 점유율 44%로 1위 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일각에서는 안심하기엔 이르다는 평가도 나온다.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선두 기업들이 블루오션으로 여겨지는 인도 시장을 가만히 놔...
"미국 투자도 함께"…마윈·손정의·궈타이밍의 삼각 커넥션 2017-03-09 18:03:16
인도 전자상거래업체 스냅딜에 공동 투자했다.합쳐서 시가총액이 4000억달러에 육박하고 110만명 이상을 고용하는 세 기업은 각자 강점이 달라 미국 시장에서 시너지를 낼 기회가 많다고 전문가들은 진단했다. 폭스콘은 제조, 알리바바는 물류와 빅데이터, 소프트뱅크는 자금 조달과 투자에 강하다는 것이다.임근호 기자...
'친구 사이' 손정의·마윈·궈타이밍, 글로벌 확장 동반자 2017-03-09 16:41:14
소매업체 스냅딜에 함께 투자했다. 스냅딜에는 폭스콘도 투자자로 참여했다. 개인적으로 손 사장과 마 회장은 빌 게이츠의 친환경 에너지펀드에도 나란히 투자했다. 이 두 사람의 스타일은 극명하게 다르다고 이들과 가까이서 일해본 사람들은 말한다. 한 관계자는 "마사(손 사장)는 아이디어맨이다. 그는 모든 것에 직접...
중국 알리바바, 인도 온라인몰에 2억달러 투자 2017-03-05 19:35:39
확보한 상태다. 매출 기준 인도 3위 전자상거래회사인 스냅딜에도 2015년 5억달러를 투자했다.알리바바의 진출로 인도 전자상거래시장에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인도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2020년에 지금보다 일곱 배 늘어난 119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도 시장에서 30~40%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
中알리바바, 인도 온라인쇼핑몰에 2천억원 추가 투자 2017-03-03 15:49:22
스냅딜에 2015년 2억 달러를 투자한 바 있다. 알리바바가 종전에 스냅딜에 투자했으면서 또다시 페이티엠이커머스에 투자하기로 한 것은 인도 온라인쇼핑몰 시장 성장세가 급격히 빠른 점을 감안해 시장 진출을 적극 확대하려는 의지로 풀이된다. 인도 온라인쇼핑몰 시장 규모는 2015년 160억 달러에서 2020년에는 1천190억...
아마존, '인도 국기' 모독 상품 판매 논란에 사과 2017-01-13 19:11:39
플립카트, 스냅딜 등 인도 토종업체와 경쟁하는 상황에서 불필요한 논란에 휘말리지 않으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더구나 제프 베저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2014년 인도에 20억 달러 투자 계획을 밝힌 데 이어 지난해 30억 달러 추가 투자 계획을 발표하는 등 인도에서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