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래차 투자 강화한 현대모비스, 車부품업 글로벌 6위 탈환 2022-06-28 18:25:41
아이신 순이다. 지난해 6위였던 독일 콘티넨탈은 8위로 두 계단 내려갔고, 프랑스 포레시아와 독일 헬라가 합병해 출범한 포비아는 현대모비스에 이어 7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2011년 처음으로 글로벌 톱 10에 입성하며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며 “이제 5위인 아이신과 매출 차이가 44억...
현대모비스, 글로벌 車부품 6위 탈환 2022-06-28 17:08:11
일본 아이신(335억달러)이다. 현대모비스는 2017년부터 5년간 7위에 머물다 지난해 전기차 부품을 중심으로 글로벌 수주가 늘며 순위를 높였다. 5위와의 격차도 크지 않다. 아이신과의 매출 차이를 44억달러까지 좁혔다. 현대모비스의 중장기 목표였던 ‘글로벌 톱 5’에 바짝 다가간 셈이다. 업계에서는 현대모비스가 매년...
현대모비스, 5년 만에 세계 자동차 부품사 순위 6위 탈환 2022-06-28 14:41:34
전기·자율주행 핵심 부품 수주 확대로 올해 한 계단 상승했다. 세계 자동차 부품사 순위 1위는 독일 보쉬다. 2위는 일본 덴소, 3위 독일 ZF, 4위 캐나다 마그나, 5위 일본 아이신 순이다. 프랑스 포레시아와 독일 헬라가 합병해 출범한 포비아는 현대모비스에 이어 7위에 이름을 올렸고, 지난해 6위였던 독일 콘티넨탈은...
현대모비스, 글로벌 부품업체 6위 탈환 2022-06-28 11:32:19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5위인 일본 아이신과는 매출 차이가 44억 달러에 불과해 '글로벌 톱 5'라는 중장기 목표에도 근접했다. 무엇보다 회사는 지난해 반도체를 비롯한 유례없는 원자재 수급난과 항만을 비롯한 전 세계적인 물류시설의 셧다운으로 정상적인 부품공급이 어려운 가운데도 외형적인...
현대모비스, 5년 만에 글로벌 부품업체 순위 6위 탈환 2022-06-28 11:07:13
'보쉬', '덴소', 'ZF', '마그나', '아이신' 순이다. 프랑스 '포레시아'와 독일 '헬라'가 합병해 출범한 '포비아'가 현대모비스의 뒤를 이어 7위에 올랐고, 작년 6위였던 독일 '콘티넨탈'은 8위로 두 계단 내려앉았다. 10대 부품사에는 유럽...
"구덩이 빠져도 문제없다"…오프로드 강자 '렉스턴 스포츠칸' [신차털기] 2022-06-16 15:46:12
출력의 아쉬움이 느껴졌다. 이 차는 2.2L LET 디젤엔진과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대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kg·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직전 모델 대비 출력은 15마력, 토크는 2.2kg·m 늘었다. 온로드 시승도 진행했다. ATV 체험장에서 경기 가평의 한 식당까지 약 25km를 주행했는데 오프로드와는...
[시승기] 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 칸', 거친 비포장도로도 '거뜬' 2022-06-16 09:00:04
LET 디젤엔진과 아이신(AISIN AW)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m의 성능을 낸다.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은 픽업트럭답게 데크가 깊고 넓었다. 스포츠 칸의 데크는 1천262L(리터)로, 최대 700kg까지 적재가 가능하다고 한다. 뒷좌석 밑에는 수납공간이 있어 캠핑이나 물놀이 이후 더러워진 옷...
'외장 공개' 쌍용차 신차 토레스…사전계약 2000만원대부터 2022-06-13 10:38:57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 조합이 탑재됐다. 첨단차량제어기술 딥컨트롤,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하는 8에어백 등 안전 기능도 적용됐다. 첨단 안전사양으로는 후측방보조경고, 앞차출발경고(FVSW), 긴급제동보조(AEB), 전방추돌경고(FCW), 차선이탈경고(LDW), 차선유지보조(LKA), 부주의운전경고(DAW), 안전거리...
올 車업계 최대 격전지는 '픽업트럭'…"어마어마한 덩치" 2022-02-06 15:00:01
LET 디젤엔진과 아이신(AISIN AW)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일반형 모델과 칸 모델의 데크 용량은 각각 1011L, 1262L다. 적재량은 일반형 400㎏, 칸은 최대 700㎏(파워 리프 서스펜션)까지 적재 가능하다.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까지 가능하다....
'생각지 못한 반전'…韓 유일 픽업트럭 '뉴 렉스턴 스포츠&칸' 타보니 [신차털기] 2022-01-16 11:26:01
2.2 LET(유로6d) 디젤엔진과 일본 아이신사(社)의 6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대출력 207마력, 최대 토크 45.0kg·m의 동력성능을 낸다. 이전 모델(187마력·42.8kg.m)보다 각각 8%, 5% 늘었다. 실내 소음이 기대 이상으로 차단되는 점은 디젤차에서 예상치 못했던 요소다. 디젤 엔진 특유의 미세한 떨림은 하체 쪽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