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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된 `인플레`...코스피 낙폭 만회 시도 [차트로 보는 증시] 2021-10-15 17:15:38
생산원가가 급등하면서 지난 9월 10.7%를 기록했습니다. 통계 작성을 시작한지 26년만에 최고치입니다. 원인은 국제유가 뿐 아니라 석탄 등 에너지 가격 상승 탓입니다. 중국 국가 통계국에 따르면 조사대상 40개 업종 가운데 특히 석탄과 석유 등 에너지 관련 6개 업종이 전체 상승률의 80%를 차지하는 것으로...
`상장 임박` 현대重, 친환경 닻 올린다 2021-09-02 13:49:28
스마트 조선소 구축을 완료해 생산원가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동시에 안전한 작업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해상 수소 인프라 시장 선점을 위해 업계 최고 조선해양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상 신재생 발전과 그린수소 생산, 수소 운송 인프라 분야에 투자를 확대하겠다"고 언급했다. 현대중공업은...
롯데, 자율주행버스·수소·배터리 등 그룹 포트폴리오 고도화 나서 2021-08-02 15:35:34
‘자율주행자동차의 안전운행요건 및 시험운행 등에 관한 규정’이 개정된 후 허가를 취득한 첫 사례다. 롯데정보통신의 자율주행셔틀은 좌식 4명, 입식 11명 등 총 15명이 탑승할 수 있다. 미국자동차공학회(SAE) 기준 4단계의 자율주행까지 가능하다. 4단계는 비상시에도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고 운행이 가능한 단계다....
대우건설, `이라크 알 포 방파제` 올해의 토목구조물 대상 수상 2021-07-14 10:08:38
운송에 이르는 전 과정을 관리하는 ’석재공급 연동 개발 공정시스템‘을 구축해 공사를 완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연약 점토층으로 이루어진 방파제 하부 지반 조건을 극복하고 환경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멘트 혼합공법을 배제하고, 친환경적인 단계 성토 공법을 적용해 시공했다. 이와 함께 대우건설은 방파제...
[이달의 IPO] 진시스템, 빠르고 간편한 현장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 2021-05-31 08:49:40
및 설치도 용이하다. 현장에 장비를 설치해 검체 운송 없이 분석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진시스템의 진단장비는 자체 개발한 시료용기인 ‘라피칩(RAPI chip)’을 사용한다. 기존 PCR 장비에 시료를 담는 데 사용되는 좁고 길쭉한 관(tube)을 대체하는 넓고 평평한 판 형태의 칩이다. 칩 안에 반응 시료를 얇고 넓게 채워...
최정우 2기 포스코 출범…'안전·수소' 본격 드라이브(종합) 2021-03-12 16:05:33
위원회'를 통해서도 안전 경영에 대한 책임을 강화한다. 위원회 신설로 앞으로 환경, 안전·보건, 지배구조 등 ESG 관련 주요 정책이 이사회에서 최종 결정된다. 포스코는 "ESG 위원회에서 최근 불거진 안전사고 이슈와 탄소중립 등 환경 관련 의제를 깊이 있게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수소·이차전지소재 등...
시멘트업계 "300억 물류비 폭탄"…화물차 안전운임 인상 강력 반발 2021-01-28 19:32:44
인상으로 시멘트업계는 안전운임제 시행 전인 2019년과 비교했을 때 2년간 600억원을 추가 부담하게 된다고 협회는 설명했다. 더구나 시멘트 2차 제품인 모르타르(마감용 시멘트)와 험로(도로 상태가 열악한 지역) 운송에도 20%씩 추가 할증이 이뤄져 올해에만 약 400억원을 더 부담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시멘트업계는...
[단독] "재정 잔액이 부족합니다"…서울·부산, 수천억 빚내 시내버스 지원 2021-01-28 17:15:21
제기된다. 서울시는 표준운송원가에서 운송 수입의 3.61%를 적정이윤으로 산정해놓고 있다. 시중금리와 비교해 높다는 지적이다. 이영수 사회공공연구원 실장은 “표준운송원가가 적정하게 산정됐는지, 보조금이 전용되지 않고 제대로 집행됐는지 등을 상시 점검하는 관리감독 체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요금 인상 안...
시멘트가격 20년전 그대로인데…운임 인상에 시멘트업계 집단 반발 2021-01-28 16:18:28
이번 운임 인상으로 시멘트 업계가 부담하는 물류비는 안전운임제 시행 전인 2019년과 비교했을 때 2년간 600억원 증가하게 된다고 협회는 설명했다. 더구나 시멘트 2차 제품인 몰탈(마감용 시멘트)과 험로(도로상태가 열악한 지역) 운송에도 각각 20%씩 추가 할증이 이뤄져 올해에만 약 400억원(일반 시멘트 300억원+몰탈...
시멘트업계, 화물차 안전운임 인상에 "납득 불가" 반발 2021-01-28 11:51:35
안전운임제는 낮은 운임으로 과로·과적·과속 운행에 내몰린 화물운송 종사자의 근로 여건을 개선하고자 화물차주나 운수사업자가 지급받는 최소한의 운임을 공표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지난해부터 2022년까지 한시적인 3년 일몰제로 시행에 들어갔다. 이번 운임 인상으로 시멘트 업계가 부담하는 물류비는 안전운임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