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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조선, 매각주관 삼일PwC 선정… 연내 우협 뽑는다 2025-07-23 15:56:06
한때 수주잔량 기준 세계 4위 조선소로 명성을 떨치기도 했다. 하지만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로 워크아웃과 법정관리 절차를 밟고, 2021년 유암코 컨소시엄에 매각됐다. 유암코 컨소시엄은 4년여 만에 투자금 회수에 나섰다. 케이조선 인수에 관심을 보이는 건 중공업 기반 대기업과 주요 방산업체를 비롯해 조선업을...
이제 아이폰으로 버스·지하철 탄다… T머니 지원 시작 2025-07-22 10:35:54
수 있다. 또한 익스프레스 모드가 설정된 경우, 아이폰 배터리 잔량이 부족해 iOS가 실행 중이 아닌 상황에서도 최대 5시간까지 티머니 사용이 가능한 ‘전원 절약 모드’가 적용된다. 애플페이 티머니는 아이폰 및 애플워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iOS 17.2와 이상 운영체제를 탑재한 기기에서만 지원된다. 김민...
한투증권, 국내 최초 '美나스닥판 동시호가제' NOII 서비스 도입 2025-07-22 09:06:56
전부터 장 마감까지 제공된다. 옥션 예상가, 예상 체결량, 미체결 잔량 예상 시가 및 종가 등 다양한 지표를 포함한다. 한국투자증권은 "NOII 정보와 호가창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활용하면 미국 주식 투자 시 더 정밀한 판단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engi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목표가 오르는데 매수는 '글쎄'…HMM이 의심 받는 이유 [종목+] 2025-07-22 06:30:02
발주 잔량을 근거로 해운업의 구조적 불황을 가정하고 있었지만, 실제로는 운임의 바닥이 높아졌고 오버슈팅하는 경우도 잦다”고 설명했다. 반면 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가파른 선복 공급 증가를 주목하고 있다. 그는 “7월 초 기준 선복량 기준 컨테이너선 수주잔고는 939만TEU로, 전체 선복량의 29.4%이고 절대치...
"美 군함생산 라이선스, 이르면 연내 확보" 2025-07-20 17:54:27
독에서 연간 1~1.5척을 생산하고 있다. 수주잔량은 국가안보다목적선박(NSMV) 세 척과 컨테이너선 세 척, 해저암석설치선(SRIV) 한 척이 전부다. 한화그룹은 그동안 한화오션이 쌓아 온 역량을 활용해 이 조선소의 효율성을 끌어올리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조선소의 상징인 660t급 골리앗 크레인 하부공간이다. “한국에선...
천안 동면 폐기물 매립장 조성...주민 찬반 대립으로 설명회 ‘파행’ 2025-07-14 14:58:24
사업장 폐기물 매립시설 잔량은 약 2000만㎥로 연한이 6년 5개월에 불과하다며 비 산업단지 매립장 조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회사 관계자는 “적정 규모 매립장 4개소를 30년 동안 단계적으로 설치해 충남 폐기물의 안정적인 처리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시각 동면 주민들과 지역 환경단체 회원들이 폐기물...
'위기'의 보잉, 정상화 궤도?…18개월 만에 항공기 인도량 최대 2025-07-09 06:30:52
수주 잔량은 총 5천953대라고 밝혔다. 보잉은 잇따른 사고에 더해 지난해 9월에는 약 3만3천명의 보잉 공장 노동자들이 16년 만에 파업에 들어가면서 공장이 약 두 달간 멈춰서기도 했다. 보잉은 이에 지난해 8월에는 엔지니어 출신의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를 임명한 바 있다. taejong75@yna.co.kr (끝) <저작권자(c)...
[단독] 케이조선 매물로…'몸값' 5000억대 2025-07-08 17:52:26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배포했다. 매각 대상은 유암코 컨소시엄이 보유한 케이조선 지분 99.58%다. 케이조선은 1967년 동양조선공업으로 출발한 국내 중견 조선소다. 2001년 STX그룹이 인수해 한때 수주잔량 기준 세계 4위 조선소로 명성을 떨치기도 했다. 하지만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로 워크아웃과 법정관리...
올해 6월 선박 발주 81%↓…韓조선 수주량, 중국 이어 2위 2025-07-04 09:33:02
고부가가치 선박을 2배 많게 수주했다는 뜻이다. 지난달 말 기준 세계 수주 잔량(남은 건조량)은 전월 말 대비 158만CGT 감소한 1억6천374만CGT였다. 국가별 수주 잔량은 중국 9천682만CGT(59%), 한국 3천542만CGT(22%) 등의 순이었다. 클락슨 신조선가지수는 187.11포인트를 기록하며 전월 대비 0.42포인트 상승했다....
"항공기 받는데 6년…신규노선 못 띄울 판" 2025-06-30 16:10:53
수주 잔량을 다 인도하는 데 14년이 걸릴 것으로 내다봤다. 인기 기종인 보잉 737의 연간 인도 물량(265대) 대비 수주 잔량(4860대)을 고려하면, 지금 새로 주문을 넣을 경우 20년을 기다려야 한다는 계산도 나온다. IATA는 2030년까지 공급 지연 사태가 풀리지 않을 것이라며 올해 항공업계 순이익 전망치를 366억달러(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