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아웃] 'AI-팝'의 시대 도래 2025-11-18 06:30:01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300만 회 이상 재생됐다. 빌보드는 최근 몇 달 새 "최소 6팀 이상의 AI 또는 AI 지원 아티스트가 차트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다만 디지털 판매 차트가 소규모 다운로드로도 1위가 가능하다는 구조적 한계도 있다. 진정한 대중의 선택인지, 알고리즘과 마케팅의 산물인지 구분이 필요하다....
[오늘전통 청년 초기창업지원 공모 6기 선정기업 CEO]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하치’ 2025-11-16 17:55:39
등 도심권과 전주 한옥마을 등 지방 주요 지역에서도 팝업스토어와 플리마켓을 꾸준히 개최, 4종의 실크 스카프 컬렉션으로 확장, 파우치, 스크런치 2종 등 다양한 패브릭 소품으로 상품 라인업을 다변화, 글로벌 공예 온라인 플랫폼과 입점 계약을 완료해 온라인 유통 채널을 확보, 자사몰 정식 오픈 이진호 기자...
미라클클럽, '코스브'로 명칭 변경…청년 창업가 지원 본격화 2025-11-16 12:26:17
활용 △아이디어의 웹 구현 △AI 기반 창작 방식 등 네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실전형 교육을 진행했다. 김용우 코스브 대표는 "조직의 정체성을 더 명확히 하기 위해 미라클클럽에서 코스브로 이름을 바꿨다"며 "초기 창업가뿐 아니라 성장 단계의 청년 스타트업까지 폭넓게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숏폼기업 '크리스프 모멘텀', 17일 서울서 컨퍼런스 2025-11-13 14:21:30
전략적 허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프는 숏폼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IP 수익화 모델을 추진하는 미국 뉴욕 본사의 상장 미디어 기업으로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창작·제작·기술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단계적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또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생태계 및 K-콘텐츠와의 협력 기회를...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새로운 세대에게 선택받는 게임 만들겠다" 2025-11-13 13:25:43
흥행 공식을 반복하기보다 새로운 세대의 취향과 플랫폼 환경에 맞춘 신작 포트폴리오로 승부를 보겠다는 전략이다. 엔씨소프트는 인공지능(AI)·클라우드 기술을 결합한 신규 지식재산권(IP)과 차세대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등 ‘뉴 포트폴리오’를 통해 반등을 노리고 있다. 이날부터 오는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PGK, ‘단편영화 제작지원작 시사회’ 12일 개최 2025-11-11 15:48:01
상영하는 자리를 넘어, 신진 창작자가 실제 영화·영상 산업 현장에서 검증 가능한 제작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상영 이후에는 작품의 후속 개발과 확장 가능성을 산업적 관점에서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PGK는 2006년 설립 이후 약 270명의 정회원 프로듀서들과 함께 제작자 권익 강화 및...
한국항로표지기술원, '등대 굿즈 크리에이터' 발굴 나서 2025-11-11 13:56:30
원장은 "등대상점x창작자 동행 프로젝트는 단순한 굿즈 제작을 넘어 창작자와 함께 등대 해양 문화를 새롭게 해석하는 문화 플랫폼"이라며 "아이디어에서 제품화,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진정한 '동행'을 실현해 지속가능한 창작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아 한경매거진...
캔바 '디자인 이해하는 AI' 선보여 2025-11-10 15:32:41
관리에 이르는 창작의 전 과정을 하나로 통합한 플랫폼이다. 멜라니 퍼킨스 캔바 최고경영자(CEO)는 “동영상, 이메일, 폼 등 주요 기능이 대폭 향상된 비주얼 스위트(Visual Suite), 브랜드와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강력한 AI 레이어와 다양한 도구 등 새 기능들을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어떻게 실현할지...
자일로, K-POP 걸그룹 위치스와 팬 참여형 Web3 IP 프로듀싱 MOU 체결 2025-11-10 13:25:52
도입하고, Web3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팬과 창작자가 함께 콘텐츠를 기획하고 확장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는 기존의 소비 중심 팬 커뮤니티를 넘어, 팬이 창작 과정의 주체로 참여하는 차세대 SocialFi 모델을 현실화한 사례다. 자일로는 아티스트 IP의 기획·제작·확장 전 과정에 팬 참여를 결합한 ‘참...
[한경에세이] 팬심, 감성에서 자산으로 진화하다 2025-11-09 17:29:00
수 있는 플랫폼으로, 문화와 금융을 융합해 팬심을 ‘자산’으로 진화시켰다. 과거 아티스트나 일부 투자자의 전유물이던 음악 저작권 시장에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문이 열린 것이다. 이제 팬들은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며 저작권료 수익을 함께 누리는 새로운 음악 소비문화를 경험한다. 팬심이 단순한 ‘감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