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맘스터치, 광화문에 직영 매장…핵심상권 입점 박차 2025-06-10 08:56:43
=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서울 광화문에 전략 직영 매장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광화문광장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있는 맘스터치 광화문점은 지상 3개층, 120석 규모다. 기업과 정부기관이 밀집한 광화문 일대는 글로벌 패스트푸드 버거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수제 버거 전문점까지 치열하게 경쟁하는 격전지다....
밥버거 브랜드 ‘위라이스버거’, 류현진 전속모델로 발탁 2025-06-09 10:26:04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라이스 버거는 모든 연령층을 불문하고 남녀노소가 좋아할 만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두부조림, 스팸 타마고, 간장치킨, 매운어묵, 김치삼겹 등 밥도둑 메뉴와 더불어 양념감자, 치즈볼, 순살치킨 등의 치킨류와 김말이범벅, 우동과 같은 다양한 메뉴 라인업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배민 말고 저희 앱으로”…계속되는 ‘탈(脫)배민’ 움직임 2025-06-02 09:12:55
자체 플랫폼 마련에 나서고 있다. 배달 주문이 압도적인 대형 치킨 브랜드 BBQ, bhc, 교촌은 일찍부터 자사앱을 도입해 효과를 보고 있다는 분석이다. 대표적으로 BHC가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뉴 bhc 앱’은 오픈 두 달 만에 가입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 BBQ 역시 지난해 말 기준 가입자 수가 400만...
"지금도 부담인데"…수입 금지에 '비상' 2025-05-25 07:29:23
순살치킨과 닭강정, 치킨버거 등 15종에 브라질산 닭고기를 쓰고 있고 GS25와 세븐일레븐도 각각 제품 2종에 사용하고 있다. 정부는 지난 23일 물가관계차관회의에서 수급 안정 방안을 발표했다. 우선 브라질 내 고병원성 AI가 발생하지 않은 지역에서 닭고기를 수입한다는 방침이다. 수급 불안을 잠재우기 위해 최대한...
브라질산 닭고기 공급난…외식 가격 오르나 2025-05-25 07:01:01
원료 수입처 다변화 등을 검토하고 있다. CU는 순살치킨과 닭강정, 치킨버거 등 15종에 브라질산 닭고기를 쓰고 있고 GS25와 세븐일레븐도 각각 제품 2종에 사용하고 있다. 이에 더해 최근 국내에서도 고병원성 AI가 발생하면서 닭고기 가격의 '변수'가 되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지난 20일 광주광역시의 한...
"엄마, 우리 치킨 못 먹어요?" 대란 조짐에…부랴부랴 대책 내놨다 2025-05-23 11:42:10
요리에 활용하기 쉽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에 버거, 치킨 등 많은 프랜차이즈업체에서 브라질산 닭고기를 쓰고 있어, 최근에는 외식업계를 중심으로 원료 수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정부는 수급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브라질 내 AI 미발생 지역에서 생산한 닭고기에 한해 수입을 허용(지역화)하기로 했다. 또 브라...
브라질 AI 미발생 지역서 닭고기 수입…재고도 방출 2025-05-23 11:31:17
요리에 활용하기 쉽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에 버거, 치킨 등 많은 프랜차이즈업체에서 브라질산 닭고기를 쓰고 있어, 최근에는 외식업계를 중심으로 원료 수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정부는 수급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브라질 내 AI 미발생 지역에서 생산한 닭고기에 한해 수입을 허용(지역화)하기로 했다. 또 브라...
맘스터치 "올해 日매장 최소 5개 열것…9월 하라주쿠에 개장" 2025-05-22 15:00:37
=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일본 진출 2년째인 올해 도쿄와 인근 지역에 매장 최소 5개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는 이날 도쿄에서 주일 한국특파원들과 만나 지난해 개장한 도쿄 시부야 매장 외에 직영점 4개와 가맹점 1개를 연내 추가 개장할 것이라며 "매장 수는 더 늘어날 수도...
수입 막힌 브라질산 닭…치킨값 또 오르나 2025-05-19 17:35:56
타격이 불가피하다. 치킨버거와 치킨을 판매하는 맘스터치는 싸이버거 등 총 32개 메뉴에 브라질 등 외국산 닭을 쓴다. 닭고기 가격이 진정되지 않으면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수익성이 나빠질 전망이다. 가격 상승분을 제품 가격에 반영하면 치킨 가격이 또 오를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한 프랜차이즈업계 관계자는...
KFC, 징거·켄치밥 등 다양한 메뉴로 고객 입맛 잡아 2025-05-13 16:29:49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년 연속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 선정됐다. KFC는 정통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트렌드에 맞는 신메뉴를 지속 개발하며 고객에게 KFC만의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메뉴인 ‘징거’를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닭 다리 통살로 변경해 클래식·칠리·치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