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춘천에선 주말농장, 인제로는 로컬유학…지역경제 살리는 '고향올래' 2024-02-27 19:09:34
제고, 지역 특성 활용 로컬디자인, 전통시장 주변 편의시설 조성 등 27개 사업에 특별교부세 100억원을 지원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넘친다. 경남 거창은 임금님께 진상하던 거창 무의 매력을 알리겠다며 ‘대바지 진상 무 부활사업’을 시작했다. 경기 안산은 다문화마을을 특구화해 ‘스마트디자인 빌리지’로 이름...
위스키에 빠진 MZ세대…수제맥주 업계 '휘청' 2024-02-27 18:20:27
칠성음료는 최근 제주맥주, 세븐브로이맥주 수제맥주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을 중단했다. 곰표밀맥주의 원래 제조사인 세븐브로이맥주도 지난해 수십억원대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을 것으로 업계는 추정했다. 작년 3분기까지 누적 영업손실은 39억원이었다. 3분기 누적 매출은 1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2%...
춘천에서 농사짓고 곡성에서 워케이션…'고향올래' 눈길 2024-02-27 07:05:01
제고, 지역 특성 활용 로컬디자인, 전통시장 주변 편의시설 조성 등 27개 사업에 대해 특별교부세 100억원을 지원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넘친다. 경남 거창은 임금님께 진상하던 거창 무의 매력을 알리겠다며 ‘대바지 진상 무 부활사업’을 시작했다. 경기 안산은 다문화마을을 아예 특구화해서 ‘스마트디자인...
"나도 카리나처럼 '털썩'"…신분증 필수 지참인 'MZ성지' [현장+] 2024-02-25 20:01:09
무드등을 직접 만들 수도 있다. 국내 맥주시장에서 다소 부진한 실적을 이어오던 롯데칠성음료는 크러시를 통해 점유율 회복을 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클라우드를 출시했을 당시 시장 점유율은 10%를 넘어섰지만 현재는 3%대까지 주저앉았다. 클라우드 이후 히트작이 나오지 않은 것이 근본적인 이유다. 롯데칠성음료...
'좋은데이' 불티나게 팔리더니…"갈아탔어요" 상황 반전 2024-02-25 18:13:10
지방 소주 회사들이 시장점유율 하락과 실적 감소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소주 시장 성장이 정체된 가운데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등 대형 주류 기업들이 수도권은 물론 지방에서도 시장을 장악해 나가고 있기 때문이다.전남 대표 소주 보해, 4년 만에 적자2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광주·전남을 거점으로...
"과잉 대응?"…경호 전문가들이 본 카이스트 졸업생 진압 2024-02-19 13:39:40
칠성시장 방문 당시 경호원의 총기가 노출돼 논란이 됐던 일을 언급하며 "경호 대상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행동과 원칙은 동일하다"고 했다. 이어 "'입틀막’까지 해야 했나가 아니라 왜 굳이 그곳에서 소란을 피웠을까로 포커스가 바뀌었으면 한다"며 "일반 주주총회나 조합총회조차도 행사장에서 소란 피우거나...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 출시…"밀키스와 새로운 과일 만남" 2024-02-19 09:05:43
캔과 500㎖ 페트병으로 출시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제로탄산음료와 밀키스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자 개발하게 됐다"면서 "밀키스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국내 유성탄산음료 시장을 굳건히 수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밀키스 제로 딸기&바나나'는...
"한 병에 2000원 넘는데 매일 마셔요"…30대 푹 빠졌다 2024-02-15 07:00:03
따르면 2010년 약 3900억원이었던 국내 생수 시장 규모는 지난해 약 2조3000억원으로 8배 정도로 커졌다. 생수 회사들도 미네랄 함유량이 높은 제품들을 앞세워 다양한 마케팅에 나섰다. 제주한라수는 감귤색 병뚜껑을 쓴 돌하르방 모양의 디자인을 내세우며 국내에선 처음 생수 부문에 디자인권 등록을 했다. 롯데칠성음료...
대구시,서문 ·칠성 야시장 매대 운영자 모집 2024-02-14 17:15:45
대구광역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은 4월 초 개장하는 서문·칠성 야시장에서 특색있고 독창적인 메뉴로 매대를 운영할 신규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야시장 매대 운영자 모집은 서문 야시장 30명(음식매대 24명, 푸드트럭 6명), 칠성 야시장 20명(음식매대) 등 총 50명이다. 중도 포기자 발생 시 투입될 수 있도록...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시장조사업체 마켓링크 수치를 인용한 것으로 상품 분류는 aT 기준에 따라 재정리된 것이어서 원천 데이터를 제공한 기업들의 데이터와 다소 다를 수 있다.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이 1천359억원으로 1위에 올랐다. 다음으로 포카칩(오리온·1천164억원), 프링글스(농심켈로그·985억원), 꼬깔콘(롯데웰푸드·879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