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격 동결하고 사이즈는 'UP'…이디야, 빅아메리카노 승부수 2022-12-22 17:18:02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빽다방 등 1000원대 초저가 커피 매장이 속속 등장하자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이디야의 위치가 모호해졌다’는 인식이 퍼졌다. 초저가 커피 브랜드들은 1L에 달하는 용량의 커피를 내놓고 가격은 3000원대로 묶어 이디야를 위협했다. 메가커피와 컴포즈커피의 매장 수는 2000개에 육박한다....
데이터로 알아 본 제주 현지인 ‘맛집’ 2022-12-09 12:00:08
음식점 200곳 중에서 20곳을 에이바우트커피가 차지한 것은 제주에서 시작한 브랜드에 대해 현지인들이 각별한 애정을 보인다는 방증이다. 카페 나모나모, 에스프레소라운지, 라헌 등도 현지인이 선호하는 커피숍에 이름을 올렸다. 제주 외 지역 커피 브랜드들 중에선 컴포즈커피가 12곳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카페 봄봄과...
"커피 값 안 올린다"…이디야, 이틀 만에 번복한 이유는 2022-10-20 15:05:43
이디야커피는 다음달부터 음료 90종 중 57종의 가격을 200원부터 700원까지 올린다고 발표한 바 있다. 그동안 다른 커피 브랜드들이 한 두차례 가격을 인상했지만 이디야는 2018년 이후 가격을 올린 적이 없었다. 이디야는 이번에 음료 용량을 키우고 샷을 추가하는 방식을 적용하는 대신 가격을 올리는 방안을 추진했다....
"스타벅스 지고 '이것' 뜬다"…커피시장 지각변동 조짐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2-09-12 09:12:16
시기와 겹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고가 커피숍 이용 자제를 부추긴 영향으로 풀이된다. 저가 카페 이용 급증…"짠테크가 대세"반면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등 저가형 커피전문점의 앱 사용자 수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밥상 물가가 크게 오르면서 학생과 직장인 등 소비자들이 저가형 커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
매장내 일회용 컵 신고 받아보니…최다 브랜드는 '메가커피' 2022-09-06 10:02:34
그중 △메가커피가 32회로 매장 내에서 일회용 컵을 제공한 횟수가 가장 많았다. 그다음으로는 △투썸플레이스 19회, △이디야 8회, △공차 8회, △컴포즈커피 7회 순이었다. 대형 프렌차이즈는 규제에 대한 대응 매뉴얼과 가이드라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개인카페의 일회용 컵 사용량과 크게 차이 나지 않았다. 전국...
괌 가는 이디야커피…"해외서 미래 찾는다" 2022-08-24 17:10:58
동서식품 공장에 커피 생산을 의존해왔다. 중저가 커피시장 공략을 표방하는 이디야커피는 2001년 3월 중앙대 1호점을 시작으로 최대 3500호점까지 매장을 여는 등 성장을 거듭해왔다. 지난해 본사 기준 매출은 2433억원으로 전년보다 8.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90억원으로 35.7% 늘었다. 하지만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등...
"K-커피믹스는 못참지"…토종브랜드 이디야, 해외 간다 2022-08-24 15:50:19
생산을 의존해왔다. 중저가 커피시장 공략을 표방하는 이디야커피는 지난 2001년 3월 중앙대 1호점을 시작으로 최대 3500호점까지 매장을 여는 등 성장을 거듭해왔다. 지난해 본사 기준 매출은 2433억원으로 전년비 8.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90억원으로 35.7% 늘었다. 하지만 이디야커피는 최근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한국인의 커피 사랑…작년 수입액 1조원 첫 돌파 2022-03-21 06:01:02
요거프레소(656개), 빽다방(617개), 커피베이(597개), 엔제리너스(483개), 파스꾸찌(460개), 할리스커피(453개), 컴포즈커피(384개), 더벤티(381개), 카페베네(314개), 탐앤탐스커피(301개) 등의 매장 수도 300개를 웃돌았다. 공정위 정보 공시에 외국계는 포함되지 않았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1000원 커피 팔아도 남는 게 없는데…" 카페 사장님 '한숨' 2022-02-23 21:00:05
해소되지 못하면서 커피 가격 강세가 이어지는 탓이다. 이미 프랜차이즈 카페들은 가격 인상을 단행하거나 예고한 상태다. 스타벅스가 일부 커피 음료 가격을 100~400원씩 인상한 뒤 투썸플레이스·할리스커피·탐앤탐스도 일제히 300~400원씩 음료 가격을 올렸다.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 같은 곳에서 판매하는 아메리카노...
0.1초에 한 잔씩 팔리는 '이 커피'…"잘나가는 이유 있었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1-15 11:00:04
만큼 한국맥도날드는 한국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커피 맛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 상무는 "외국 소비자에 비해 한국 소비자는 고소한 맛, 진한 맛, 바디감을 중요시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등 저가 커피 브랜드 점포 늘어나는 시장 환경에서 맥카페의 경쟁력으로 다양한 매장 형태와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