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청년 창업가들의 축제’ 숙명여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페어 열려 2023-11-03 02:05:39
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스타트업 선배들이 최근 창업 트렌드를 소개하고 노하우를 전달하는 창업 토크 콘서트도 열렸다. 먼저 체험형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를 운영하는 이은영 유니크굿컴퍼니 공동대표가 ‘K-콘텐츠 그리고 공간 혁신, 사람들을 모으는 경험의 비밀’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어...
세계로 뻗는 K디자인…'디자인 코리아 2023' 막 올랐다 2023-11-01 16:51:17
등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작품을 선보인다. 국제 컨퍼런스와 B2B 디자인 비즈니스 매칭 행사, 디자이너 잡 페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는 디자인 기업과 바이어의 1:1 매칭을 지원하는 바이어 사전등록 온라인 시스템(365 비즈)을 도입한 게 특징이다. 윤상흠 KIDP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급변하는...
세계로 뻗는 K-디자인…'디자인코리아 2023' 개막 2023-11-01 16:34:20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작품을 선보이고, 국내외 기업의 다양한 디자인 혁신 상품이 전시된다. 디자인 전시관에는 LG전자의 세탁기·건조기 관련 '유니버설 업키트'와 KG모빌리티의 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토레스 EVX를 비롯해 800여개 기업이 2천여점의 제품을 전시한다. '더 나은 세상을...
NFT에 '친환경' 탑재...ESG에 블록체인 입힌 통신 3사 2023-10-29 11:01:34
게 통신업계 트렌드가 됐다. KT가 친환경 활동을 주제로 한 NFT를 발행한 데 이어 LG유플러스와 SK텔레콤도 ESG를 테마로 한 NFT 생태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NFT가 젊은층에게 기업의 ESG 활동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수단이 될 것이란 업계 평가가 나온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ESG 콘셉트를 내세운 NFT인 ‘라온...
CJ프레시웨이, 푸드 비즈니스 솔루션 포털 '온리원비즈넷' 오픈 2023-10-19 10:11:44
식문화 트렌드를 알 수 있는 푸드 매거진, 농산·수산·축산 등 주요 식자재 시황 정보, CJ프레시웨이 상품 카탈로그 등 다양한 볼거리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온리원비즈넷은 별도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솔루션별 상세 페이지에서 상담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온리원비즈넷을 식자재...
시크릿타운, 서울 강남에서 '호텔 아트페어' 11월 개최 2023-10-19 09:00:04
페어에 관심있는 관람객들을 온라인으로 광범위하게 유입하고 온라인상에서 문의, 구매, 결제까지 가능해 참여 갤러리들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호텔 아트페어는 최근 문화예술계 핫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대형 전시공간에서 열려 왁자지껄한 일반 아트페어와 달리 접근성 좋은 호텔에서 안락하고...
'스마트 레스토랑' 눈길…CJ프레시웨이 식음산업 박람회 개막 2023-10-18 14:25:26
기업간 거래(B2B) 식음 산업 박람회 '푸드 솔루션 페어 2023'을 개최했다. 푸드 솔루션 페어는 국내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산업의 트렌드를 소개하는 식음 산업 박람회로 CJ프레시웨이의 고객사와 협력사, 푸드테크 업체 등 7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는 협력사 전시를 포함해 156개 부스가 마련됐다....
빛으로 세상과 만나다..정연우 작가의 ‘빛과 진동展’ 강남에서 개최 2023-10-18 11:11:49
트렌드 스페셜] ‘현대인을 위한 예술명상 만다라아트’ -2023 휴먼스토리_성공한 화가의 하루 [저서] 인생이 마법처럼 풀리는 만다라명상, 인생이 마법처럼 풀리는 만다라명상 컬러링 [수상] 1999 성균관대 총장상 2006 목우회공모전 입선(예술의 전당 /서울) 안견미술대전 특선(서산문화원 /서산) 2009...
신세계 "강남점 스포츠관, 재단장 후 매출 60% 증가" 2023-10-18 06:00:09
층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이 통한 것 같다고 분석했다. 고프코어룩의 대표 브랜드인 '살로몬'과 '아크테릭스'가 고신장을 이끌었다. 신세계 강남점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영국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 '브롬톤'의 국내 1호 의류 매장도 인기다. 브롬톤 의류 매장은 9월 한 달 매출이 1억원을...
LG생활건강, 럭셔리 화장품 '더후' 리브랜딩…글로벌 공략 2023-10-11 16:16:44
그동안 쌓아온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도 뷰티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더후를 필두로 럭셔리 브랜드를 전개해 현재 아시아 BPC(뷰티&퍼스널케어) 시장에서의 순위를 현재 9위에서 2027년 5위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