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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BMW의 자존심' 드디어 전기차로…미리 타본 5시리즈 i5 2023-10-02 08:47:14
학습해 반응한다는 지능형 회생제동이 내리막에서 적당한 타이밍에 스스로 감속을 실행했다. 반응 조건의 '일관성'을 기대하기에는 시간이 다소 짧았지만, 익숙하지 않은 데다 급커브까지 많은 도로에서 전방 주시와 감속에 신경 쓰는 데 드는 피로와 긴장감을 크게 줄여주는 기능이었다. 도로 보수가 이뤄지지...
DN오토모티브, 'X-PRO 배터리'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2023-09-26 11:12:36
강화시켰다. 해당 제품은 기존의 AGM배터리에 스타트/스톱(Start/Stop)기능과 회생제동(Regenerative Braking)기능을 적용해 차량에서 최상의 파워와 수명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99.99%의 고순도 순연과 품질이 검증된 유럽 부품제조사의 AGM전용 부품 적용으로 균일한 품질을 보여주며 여기에 Reinforced Plastic Case...
[시승기] 운전 재미 살린 고성능 전기차…현대차 아이오닉5 N 2023-09-22 08:30:00
N에는 전·후륜 모터를 동시적으로 제어해 회생제동을 극대화하는 N 브레이크 리젠이 탑재됐는데 이 기능으로 제동성능이 강화돼 브레이크를 끝까지 밟지 않아도 차는 부드럽게 멈춰 섰다. 이어 평탄한 노면에 러버콘으로 코스를 만들고 여러 드라이빙 기술을 체험하는 짐카나 코스로 이동했다. 이 구간에서는 N e-쉬프...
기아, '찾아가는 EV 택시 굿 드라이빙' 진행 2023-09-20 10:58:27
소개, 연비 효율 증가를 위한 회생제동 시스템의 이해 및 안전한 사용법, 전문가와의 질의응답 순으로 구성했다. 특히, 기아는 택시전용 제품으로 개발한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전기차 니로 플러스와 ev6를 교육 현장에 지원해 기존 내연기관 차와는 상이한 전기차의 시스템과 성능 등을 택시 운전자가 직접 체험해볼 수...
기아, 전기차 택시 안전교육 '찾아가는 EV 택시 굿 드라이빙' 2023-09-20 09:46:42
특장점 소개, 연비 효율 향상을 위한 회생제동 시스템의 이해 및 안전한 사용법, 전문가와의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기아는 택시 전용 모델로 개발된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전기차 니로 플러스와 EV6를 교육 현장에 지원한다. 기아 관계자는 "전기차 택시가 늘어나는 추세인 만큼 앞으로도 찾아가는 맞춤형...
3천만원대 전기 SUV 출시…"200만원 가격인하" 2023-09-20 09:13:51
모터의 저항을 활용해 전기에너지를 충전하는 3단계의 회생제동 시스템을 갖췄다. 캠핑,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한 839L의 적재 공간을 갖췄으며, 175㎜의 최저 지상고 등으로 다양한 지형에서도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고 KG모빌리티는 강조했다. 아울러 73.4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해...
KG모빌리티, 전기SUV '토레스 EVX' 출시…내연차보다 출력 22%↑ 2023-09-20 09:00:03
시 모터의 저항을 활용해 전기에너지를 충전하는 3단계의 회생제동 시스템을 갖췄다. 캠핑,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한 839L의 적재 공간을 갖췄으며, 175㎜의 최저 지상고 등으로 다양한 지형에서도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고 KG모빌리티는 강조했다. 아울러 73.4kWh 용량의 리튬인산철(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해...
현대차, 독일 '죽음의 서킷'에서 주행성능 과시 2023-09-18 16:23:11
깰 것”이라고 말했다. 회생제동 기능도 극대화했다. 전·후륜 모터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고 주행 환경에 따라 회생제동 비율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비율을 최고로 높이면 세계 최초로 0.6G(가속도 단위)까지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다. 전기차에 없던 ‘운전하는 재미’도 더했다. 아이오닉 5 N은 가상 변속 시스템 ‘N...
[시승기] 전기차·스포츠카 다 잡았다…아우디 RS e-트론 GT 2023-09-17 10:20:55
적당히 남아있었다. 브레이크를 밟으면 자동으로 회생제동이 들어가는 시스템이 에너지 효율을 높인 덕이다. 함께 시승회에 참여한 독일 하노버 출신의 스벤 프리드리히 씨는 "이번에 탑승한 아우디 RS e-트론 GT는 동력성능이나 코너링, 핸들링이 엄청난 차"라며 "투어 기간 계속 비가 왔지만, 절대 나쁘지 않았다"고 말...
"포르쉐 못지않다"는 이 車…정의선 '엄지 척' 이유 있었다 [영상] 2023-09-14 16:00:02
20~30도로 미리 최적화를 해준다. 고성능차인 만큼 제동능력도 관건이다. 아이오닉5 N은 동급 내연기관차 대비 40% 무거워 더 나은 성능의 브레이크 시스템이 필수다. 브레이크가 과열되면 출력이 제한되기 때문이다. 현대차는 'N브레이크 리젠' 시스템으로 회생제동을 극대화해 브레이크 부담을 최소화하고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