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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선의 ‘파격’…백화점 안에 공원이? 2021-02-24 18:19:18
매장을 비롯해 기존 백화점에서는 보기 힘든 스니커즈와 명품 시계 리셀 매장들도 입점했습니다. 지하 1층 식품관은 입점한 F&B브랜드 수만 90여개로 ‘F&B의 성지’로 불리는 현대백화점 판교보다 10여 개 더 많은 국내 최대 규모입니다. 오래 머물고 싶도록 공간에 혁신을 주고 이름도 `서울`을 내세우고 `백화점`을 과...
MZ세대는 명품 선물도 '온라인 쇼핑' 2021-02-24 17:14:20
해외 국가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명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많았다. 지금은 그 채널이 막혔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서울 등 수도권에는 대형 백화점 점포마다 명품 브랜드가 다수 입점돼 있지만 지방에서는 백화점도 많지 않고 입점된 브랜드가 서울보다 적어 해외여행이 아니면 오프라인으로 명품을 접하기 쉽지 않다...
"백화점이야, 공원이야?…천장에선 자연광이 쏟아지네" 2021-02-24 15:27:48
장소로" 포스트 코로나 '미래 백화점' 지향…3대 명품 빠져 경쟁력은 '글쎄'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진짜 공원에 온 것 같다. 어떻게 나무를 심어놨지? 풀이랑 흙도 진짜네." 24일 사전 개장한 현대백화점의 신규 점포 '더현대 서울'의 5층에 들어선 한 아이가 작은 탄성을 뱉었다. 26일...
샤넬 대신 폭포·나무로 채운 '여의도 현대백화점' 2021-02-23 17:27:43
조경과 휴식 공간에 할애했다. 다른 15개 현대백화점 점포(평균 35%)에 비해 여유 공간을 확 늘렸다. 1층에는 12m 높이의 인공 폭포를 설치했다. 5층은 ‘사운즈 포레스트’라는 이름의 인공 숲으로 꾸몄다. 천연 잔디에 30여 그루의 실제 나무를 심었다. 업계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사태가 1년 넘게 이어지면서 대부분의...
"코로나 우울엔 '리테일 테라피'"…'더현대 서울'이 온다 2021-02-23 15:24:24
“개점 후에도 지속적으로 명품 브랜드를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층은 해외 컨템포러리 의류 매장과 명품 슈즈 전문관인 ‘모던 무드'가 들어선다. 영국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 ‘뱀포드'와 이탈리아 바버숍 ‘바베노리스’ 등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국내 유통업계 처음으로 입점한다. 5층에는...
"쇼핑으로 힐링을"…여의도 `더현대서울` 26일 오픈 2021-02-23 14:51:30
"오픈 후에도 지속적으로 명품 브랜드를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층은 현대적인 분위기를 뜻하는 `모던 무드(Modern Mood)`를 콘셉트로 해외 컨템포러리 의류 매장과 명품 슈즈 전문관이 들어선다. `어바웃 패션(About Fashion)`이란 이름의 3층에는 여성·남성패션 브랜드와 구두·잡화 큐레이션 전문관 등이,...
현대백화점, 26일 '더현대 서울' 개점…19년만에 서울에 새 점포 2021-02-23 11:26:56
지역 점포다. 백화점 3사로도 서울 신규 점포 개점은 2011년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이후 10년 만이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의 콘셉을 '자연친화형 미래 백화점'으로 내세웠다. 자연 친화적인 인테리어와 공간 구성으로 '삶의 휴식'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상품 판매공간인 매장...
유통주, 백신 접종에 기지개…"반드시 턴어라운드, 기회 잡아라" 2021-02-23 10:56:23
내 명품 비중이 30% 수준으로 독보적이며 우량점포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게다가 면세점 임차료 감면 및 손상차손 선반영 등으로 이익 개선 효과가 클 것이라는 분석이다. 온라인 사업 호조로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신세계인터내셔널과 쓱닷컴에 대한 가치 재조명도 필요하다. 쿠팡 상장 추진으로 인해...
에르메스·샤넬이 사라졌다?…현대백화점의 파격 실험 2021-02-23 10:35:24
확 줄어드는 곳”이라며 “3대 명품 브랜드 모두 아직까지 입점 의사를 밝히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현대백화점측은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면서도 “판교점에서도 그랬듯이 유명 명품 브랜드들도 더 현대 서울의 진가를 알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까지 양측이 팽팽한 협상을 벌이고 있다는 얘기다....
"백화점 고정틀 깬다"…롯데·신세계·현대 '출점 경쟁' 2021-02-21 09:30:01
신규 점포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의 소비 패턴을 반영하면서 그 이후도 대비해 파격적인 공간 배치를 한다. 온라인 쇼핑몰과의 경쟁도 염두에 뒀다. 고객이 물건을 사는 데 그치지 않고 휴식이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 또한 선보인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