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건호 칼럼] 쌍용차, 이대론 살아남기 힘들다 2020-06-22 18:01:14
인수하는 등 사세를 키워가다 1986년 쌍용그룹에 매각됐다. ‘한국인은 할 수 있다(Korean Can Do)’는 의미를 담은 코란도는 쌍용차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명가(名家)’ 반열에 올려놓았다. 다른 국산차 회사들이 일본 미쓰비시와 기술 제휴를 할 때 쌍용차는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와 손잡고 체어맨을 개발했다....
[특파원 칼럼] 베트남 경제의 아킬레스건 2020-06-16 09:49:22
1970년대 현대자동차와 일본 미쓰비시가 맺었던 관계를 떠올리게 한다. 현대차는 미쓰비시를 ‘기술 스승’으로 삼아 독자 엔진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기술을 넘겨주지 않으려는 미쓰비시와 청출어람의 길로 가려했던 현대차가 벌였던 당시의 치열한 암투는 한일 양국의 기업사(史)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으로 꼽을...
[특파원 칼럼] 베트남 경제의 아킬레스건 2020-06-12 17:54:24
미쓰비시가 맺었던 관계를 떠올리게 한다. 현대차는 미쓰비시를 ‘기술 스승’으로 삼아 독자 엔진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기술을 넘겨주지 않으려는 미쓰비시와 청출어람의 길을 가려 했던 현대차의 치열한 암투는 한·일 양국의 기업사(史)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으로 꼽을 명장면이다. 현대차는 과거 자신이 그랬듯이...
완판하고 16년만에 떠나는 닛산…고장 수리는 누가? 2020-06-11 15:35:36
관측이다. 한국닛산과 르노삼성은 르노-닛산-미쓰비시 그룹 소속 계열사다. 최근까지 르노삼성에서 닛산 차량이 생산되기도 했고, 닛산 알티마는 SM5·QM6 등과 일부 부품을 공유하는 측면도 있다. 전국에 탄탄한 AS망을 갖춘 르노삼성에서 닛산 AS를 맡는 것은 소유주들이 가장 바라는 방향이지만, 국내 시장에서 한...
부동산에 쏠린 부, 베트남의 아킬레스건 [인사이드 베트남] 2020-06-11 11:45:55
관계를 떠올리게 한다. 현대차는 미쓰비시를 ‘기술 스승’으로 삼아 결국 독자 엔진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기술을 넘겨주지 않으려는 미쓰비시와 청출어람의 길로 가려했던 현대차가 벌였던 당시의 치열한 암투는 한일 양국의 기업사(史)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으로 꼽을 명장면이었다. 현대차는 과거 자신이 그랬듯이...
2공장 건설 기회 모색 지난 6일(토), 미쓰비시 자동차(Mitsubishi Motors)의 베트남법인장 호리노우치(Horinouchi)와 빈딘(Binh Dinh)성 인민위원장 호 쿠오크 둥(Ho Quoc Dung)과의 면담에 따르면 빈딘(Binh Dinh)성 당국은 미쓰비시 자동차(Mitsubishi Motors) 베트남이 베카맥스(Becamex) 산업단지에 자동차 제조공장을...
신한·하나금융 ' 의기투합 ' 2020-05-25 17:41:43
그룹도 이익 중 50%가량을 북미 이외 지역에서 벌어들인다. 이에 비해 국내 금융그룹의 해외 수익 비중은 10% 안팎에 그치고 있다. 시중은행 고위 관계자는 “국내 금융사의 해외 법인 중 신한은행 베트남 법인이 지난해 1억3200만달러의 순이익을 올리면서 최고 성과를 거뒀다”며 “그러나 미국 JP모간, 일본 미쓰비시UFG...
프랑스정부, 공장폐쇄 검토하는 르노에 대출 보류하며 압박 2020-05-22 19:11:44
해야 하지만, 프랑스의 현실을 고려하고 프랑스의 생존을 도울 필요도 있다"고 강조했다. 프랑스에서 대규모 인원을 고용하는 르노가 공장을 폐쇄해 대량 실직 사태가 일어나는 것을 좌시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르노와 일본의 닛산·미쓰비시 경영연합체는 이달 27일 경영혁신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yonglae@yna.co.kr (끝)...
간만에 나타난 '105층 거탑' GBC 엘리베이터 누구 손에… 2020-05-19 17:50:26
시공 때도 초고층부는 오티스와 미쓰비시에 넘겨주고, 현대엘리베이터는 하부층을 맡았다. 현대엘리베이터가 초고층 승강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기 위해선 이번 계약을 놓쳐서는 안 되는 상황이어서 ‘비장의 카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선 현대엘리베이터가 유일하게 한국 기업이라는 점이 변수가 될...
日대형은행그룹 순이익 급감…대지진 후 9년만에 최저 2020-05-16 13:38:44
이들 은행그룹의 2019 회계연도 순이익 합계는 약 2조1천억엔(약 24조1천500억원)에 그쳐 동일본대지진의 충격이 반영된 2010년도 결산 이후 9년 만에 가장 저조했다. 예를 들어 미쓰비시(三菱)UFJ파이낸셜 그룹은 이번 결산에서 순이익이 전년도보다 약 40% 감소했다. 해외에 있는 자회사들의 주가 하락 등으로 이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