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U, 모바일 주류 예약구매 5.5배 증가…양주·와인 인기 2023-01-26 09:50:53
1천200여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초기와 비교하면 매출이 5.5배나 성장했다. CU BAR를 통해 가장 많이 판매되는 주종은 양주로 지난해 기준 전체 매출의 46.1%를 차지했다. 이어 와인(31.2%), 맥주(18.5%), 전통주(2.4%) 등이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양주 판매 비중이 5%가 채 되지 않고 맥주와 소주가 잘 팔리지만,...
"술도 신토불이야"…온라인몰 타고 몸집 불리는 전통주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1-23 08:00:03
주종도 월평균 15%씩 성장했다. 최근 1년 동안 전반적으로 전통주 판매량이 고루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7월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 오픈한 '신세계 우리술' 전문관에서도 전통주 매출이 꾸준한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SSG닷컴의 전통주 매출은 월평균 102% 신장했다....
[스타트업 발언대] "창업은 바로 제 얘기죠" 2023-01-14 07:03:01
살아보는 것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월평균 40만원 수준인 고시원 주거비를 어느 정도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경기도 하남에 주 사무실을 둔 고수플러스는 재작년 12월 경기도일자리재단 주최의 스타트업 투자유치 관련 행사에서 독립생활 플랫폼을 앞세워 14개 참가 기업 가운데 대상을 수상했다. 월 단위...
"MZ는 홍삼을 좋아해"…정관장몰서 최다 구입 2023-01-11 17:20:06
정관장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는 연평균 60%를 웃도는 매출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만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77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전년 대비 26% 늘어난 수치다. 이 중 2030세대의 구매 비중이 과반에 달한다. 2021년 9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상품으로 출시한 ‘활기력 에너지박스’는 출시 첫 달 800...
'일확천금' 복권매출 6조 돌파…저소득층 구매 2배 늘었다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2023-01-11 16:00:01
매출이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6조원을 돌파했다. 월평균 가구소득이 316만원 미만으로 상대적으로 벌이가 적은 계층의 구매가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복권 판매 실적은 6조4292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로또복권이 5조4468억원, 즉석복권이 5679억원, 연금복권이...
카모아, 누적 거래액 1,000억원 돌파 2023-01-10 08:47:33
예약 건수는 매월 평균 45%씩 증가했다. 거래액 또한 월평균 47%씩 성장하며 1년 만에 해외 매출은 100배 가까이 커졌다. 해외여행이 정상화됨에 따라 일본 후쿠오카, 삿포로, 미국 괌, 사이판 등 한국인이 주로 찾는 관광지를 중심으로 수요가 몰렸다. 지난해 카모아의 렌트카 예약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는 30대가...
백화점이 '구독 서비스'?…제품이 아니라 '신뢰'를 팔았다 2022-12-30 10:51:48
2026년 9042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실제로 작년 미국인들의 구독서비스 지출액은 월평균 273달러였다. 영국의 경우, 2021년 전체 가구 중 65%가 구독서비스를 이용했는데, 2021년에는 이 수치가 81%까지 증가했다. 한편, 2018년 맥킨지(McKinsey & Company)에서 발표한 『Thinking inside the subscript...
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온에어 2' 캠페인 진행 2022-12-28 09:34:37
받은 소상공인 295명의 월평균 매출이 지원 전 대비 23.5%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보였다. 캠페인과 함께 공개한 온라인 영상 세 편의 누적 시청 조회수 또한 약 3,000만 회를 기록하며 대중들에게 주변에 숨겨진 경쟁력 있는 동네 가게를 소개하고자 했던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올해도 현대차그룹은...
현대차그룹, 소상공인 360명 온·오프라인 홍보 지원 2022-12-28 09:07:50
소상공인 295명의 월평균 매출은 지원 전 대비 23.5% 증가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기프트카 LIVE 스튜디오'와 '기프트카 PR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360명의 소상공인을 지원한다. 기프트카 LIVE 스튜디오는 온라인 방송 스튜디오로 개조한 마이티 트럭이 사업장에 찾아가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통해...
박상진 엑스바엑스 대표 "푸드테크로 국내 식당의 디지털 혁신 이끌겠다" 2022-12-27 17:02:29
서비스의 평균 구매전환율은 5%를 넘지 않는다. 월평균 구매 회원은 2019년 146개에서 올해 972개 늘었다. 박 대표는 “올해 오더플러스에서 발생한 거래액은 작년보다 두 배 정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오더플러스의 경쟁력은 맞춤 정보 제공이다. 오더플러스에서 비교·주문가능한 식재료는 17만여종에 달한다. 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