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트윈스 심리주치의가 말하는 마인드컨트롤? 2013-03-15 16:37:25
신간 『마음 속에는 괴물이 산다』 프로의 세계에서 승부는 선수들의 마인드 컨트롤에 달렸다. 성적순으로 평가받는 운동선수들의 모습은 치열한 경쟁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모습과 많이 닮아 있다. 중앙대 의대 교수로 프로야구 LG 트윈스 선수단의 심리주치의를 맡고 있는 저자는 선수들의 갈등과 좌절의 이야기가...
고졸 청년이 억대 연봉을?…'꿈이 스펙이 된 사람들의 이야기' 2013-03-11 13:54:49
행복하게 하지는 못한다. 강남구는 신간 자기개발서 ‘청춘 거침없이 달려라’를 통해 청춘이기 때문에 아프지 않고 청춘이기 때문에 불안하지 않다고 말한다. 자신의 나태를 청춘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하지 말라고 말한다. 내가 처한 현실을 저 멀리서 관조하기만 하고 바꾸려 하기보다는 적응하는 게 편하니까, 적당히...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직장인 '루저' 탈출기 2013-03-08 17:15:30
것이다. 신간 '명품사원심플'(이콘)의 저자 나카지마 다카지는 정리와 정돈은 같은 의미가 아니라고 설명했다. 정리는 버리는 것, 즉 청산하는 것이고 정돈은 물건을 필요한 곳에 준비하는 것이다. 심플하게 일하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물건은 반드시 '정리'하고 필요한 물건은 반드시 '정돈'해야...
신간 '보험 들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화제 2013-03-08 10:24:02
‘보험에 가입한 뒤 해지했더니 환급금이 거의 나오지 않더라.’‘암보험에 들고서 암이 발병했는데 당초 약속됐던 보험금을 받지 못했다.’금융 상품 중에서 소비자 불만이 가장 많은 게 보험이다. 금융감독원에 접수되는 민원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보험 산업에 대한 불신을 키우는 배경이다. 하지만 가만히...
[책마을] 보는 '눈'이 있어야 성공한다 2013-03-07 17:11:56
이데일리 사장은 신간 《승자의 안목》에서 이렇게 설명한다. 그는 책을 통해 고전과 역사는 물론 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사례에서 승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다섯 가지 안목을 제시한다. 결행, 순리, 인덕(仁德), 혁신, 공유(共有)다. 결행은 모두의 반대와 비난에도 할 일은 하는 것. 저자는 “뛰어난 조직 뒤에는 항상...
[우리 아이를 위한 신간] 이제 막 글을 배우는 아이들에게…'책 읽는 강아지 뭉치' 2013-03-07 10:04:06
다시 만나게 되는데…. 신간 '책 읽는 강아지 뭉치(상상박스)'는 노는 것만 좋아하던 개구쟁이 뭉치가 우연히 만난 노란 새에게 글을 배우고 책을 읽게 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제 막 글을 배우고 책을 읽는 아이들이 더욱 읽는데 관심을 가지게 되는 스토리로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 테드 힐스의...
[한경데스크] '전자책 르네상스' 열려면 2013-03-06 16:53:02
마땅찮기 때문이다. 요즘은 신간도 제법 전자책으로 나오지만, 자신의 관심 분야에 딱 맞는 책은 많지 않다. 결국 아마존 같은 데서 외서를 구입해 읽을 수밖에 없다. 몇 년째 전자책을 읽고 있는 직장인 l씨도 전자책만 생각하면 마음이 편치 않다.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단말기가 인터넷 서점마다 제각각이어서 불편한...
이철환 前 금융분석원장 "韓금융기관 질적 수준 낮다" 2013-03-05 07:01:05
신간 ཊ일간의 금융여행'서 한국 금융문제 다뤄 이철환 전 재정경제부 금융정보분석원장이 한국금융시장의 다양한 이슈들을 쉽게 풀어쓴 책 ཊ일간의 금융여행'(이프레스刊)을 펴냈다. 책은 30여년간 경제 관료로 일한 뒤 한국금융연구원에서 비상임 연구위원으로있는 그가 '한국의...
[책꽂이] 경영자로서 알아야 할 기업 재무전략 등 2013-02-28 16:56:48
신간. 눈물을 참으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겪는 ‘성장통’을 위로하며 “가슴이 살아있는 사람이기에 힘들다”고 말한다. (전옥표 지음, 중앙북스, 266쪽, 1만3000원)◇장사의 시대=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인 《하버드 mba의 비밀》을 쓴 필립 델브스 브러턴이 비즈니스의 최전선에서 벌어지는 세일즈 현장 이야기를 생생하게...
신간 『홍보 불변의 법칙』 外 1권 2013-02-28 16:29:15
신간 『홍보 불변의 법칙』 요즘은 광고가 막강한 위력을 발휘하지 못한다. 소비자들이 광고가 이야기하는 것을 무조건 신뢰하지 않기 때문이다. 광고가 안고 있는 이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저자는 PR(Public Relations)을 통한 신뢰성 회복을 그 답으로 제시한다. 스타벅스, 레드불, 애플, 구글 등 수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