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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 자동변속기유 10만㎞ 주행후 교환" 2013-01-10 17:54:12
10만㎞까지 주행한 뒤 바꿔도 문제가 없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한국석유관리원은 국내 자동차업체의 휘발유 차량 12대를 대상으로 5만㎞, 10만㎞ 주행 후의 atf를 채취해 분석한 결과 사용하지 않은 새 atf와 품질에 큰 차이가 없었다고 10일 발표했다. 실험 대상이 된 자동차는 2009~2011년식이다.이정호 기자...
기아차, 호주오픈 후원 2018년까지 2013-01-10 16:28:27
제공하는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오스트레일리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타이어업계, 겨울용 타이어 '고민이네' ▶ [기획]국내 정상 레이싱팀을 만나다③-쉐보레 ▶ 현대차, 아반떼 에비뉴 판촉 전개 ▶ "자동변속기유 10만㎞ 주행후 교환해도 문제없어"
굿모닝총각들, 중고차매매 무상 A/S 서비스 도입 2013-01-10 15:23:09
김기범 대표는 “매매업체에서 주행거리나 점검기록부를 조작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매매업체의 신뢰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판매 후 무상 a/s 지원을 해주는 등 차량에 대한 책임을 지는 업체라면 더욱 신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최근에는 중고차 매물을 인터넷을 통해 알아볼 경우,...
델파이, 안전과 즐거움 두 마리 토끼 잡는다 2013-01-10 14:29:28
이는 운전자가 각종 편의기능을 사용하면서도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게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스마트 액티브 세이프티 기술인 마이파이가 있다. 운전자가 주행중 시야를 뺏기지 않고 각종 멀티미디어기기를 쓸 수 있도록 하이마운트 디스플레이, 음성인식, 핸들 버튼 등을 지원한다. 여기에 운전자...
[기획]국내 정상 레이싱팀을 만나다③-쉐보레 2013-01-10 10:10:59
가진 스포츠카를 떠올리지만 그건 선입견이다. 지금 타는 젠트라x는 출고된 순정 그대로다. (김진표)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를 타고 다닌다. 대형세단임에도 불구하고 고속 주행에서 레이스카 못지않은 날카로움을 가진 것이 매력이다" 권윤경 기자 kwon@autotimes.co.kr ▶ [기획]국내 정상...
모비스 "내비 정보로 도로 예측…헤드램프 자동 조절" 2013-01-09 17:17:37
모델에만 적용되고 있다.ails는 내비게이션이 주행 경로를 예측, 교차로·곡선로 등에서 운전자의 조작 없이도 헤드램프 조명을 스스로 조절해준다. 곡선로에서는 주행 방향으로 조명 각도를 미리 바꾸고, 교차로에선 좌우 측면의 별도 램프를 켜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고영욱, 18세女에...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을 잡아라" 현대차 '비밀병기'는 4도어 쿠페 2013-01-09 17:15:16
채택했으며 역동적인 디자인에 걸맞은 주행 성능이 강점이라고 현대차 측은 설명했다. 상세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대출력 334마력짜리 3.8ℓ 엔진을 얹은 모델이 주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이 모델에 운전자가 손짓을 하면 센서가 감지해 차량을 통제하는 ‘제스처 기반 컨트롤’ 시스템을 적용키로...
렉서스, 능동형 안전강화 기술 선봬 2013-01-09 16:21:07
주행환경에 대한 운전자의 자각능력을 높이고, 주행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이다. 렉서스 브랜드 마크 템플린 부사장은 "첨단 자동화 기술이 발전해도 운전자는 반드시 제대로 반영돼야 한다"며 "무인 자동차는 그 노력의 일부일 뿐이며, 우리가 추구하는 비전이란 지능적이면서 주행 안전을 높이는데 기여...
ATS VS 3시리즈, 프리미엄 준중형 자웅가리자 2013-01-09 16:10:57
전자제어 파워 스티어링, 전자제어 주행 안정 시스템인 스태빌리트랙,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출발과 가속을 돕는 트랙션컨트롤,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도난 방지 시스템과 견인 경고 기능 등을 마련했다. 또한 운전자 경고 패키지로 충돌요소를 감지하면 시트에 진동을 전달하는 햅틱 시트, 전방 추돌 경고, 차선...
현대모비스, 내비게이션 연동 헤드 램프 개발 2013-01-09 13:58:15
따르면 ails는 내비게이션에서 도로정보를 받아 주행경로를 예측, 교차로·곡선로 등에서 운전자 조작없이도 전조등의 조명을 스스로 조절한다. 예를 들어 ails는 곡선로에서 주행방향으로 조명각도를 미리 변경하고, 교차로에선 좌우 측면의 별도 램프를 점등해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 또 도로 유형을 읽고 일반,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