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음료 3분기 영업이익 843억원…작년 동기 대비 12.3%↑ 2023-11-02 15:44:31
롯데칠성음료 3분기 영업이익 843억원…작년 동기 대비 12.3%↑ (서울=연합뉴스) 코스피 상장사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84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2.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은 8천304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9% 증가했다. 순이익은 678억원으로...
소주 원료·병값 모두 올라…"정부 압박에도 더는 못버텨" 2023-10-31 18:29:34
상승하는 경우가 많았다. 소주의 출고가는 2019년(참이슬 65.5원,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73.0원)과 작년(참이슬 85.4원, 처음처럼 65.5원) 두 번 인상분을 합쳐도 200원이 채 오르지 않았다. 그사이 식당, 주점의 소주 판매가는 4000원에서 6000원 이상으로 껑충 뛰었다. 그런 만큼 이번 출고가 인상으로 ‘소주 700...
하이트진로, 소주·맥주 다 올린다…참이슬·테라 약 7%↑(종합2보) 2023-10-31 11:31:55
관측이 나오고 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 달 기준으로 외식용 맥주와 소주 물가 상승률은 1년 전보다 각각 4.4% 올랐다. 이는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3.7%)을 웃돈다. '처음처럼'을 제조하는 롯데칠성음료는 현재 구체적인 인상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서민의술' 소주도 오른다…하이트진로, 참이슬 출고가 6.95%↑(종합) 2023-10-31 10:24:32
관측이 나오고 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 달 기준으로 외식용 맥주와 소주 물가 상승률은 1년 전보다 각각 4.4% 올랐다. 이는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3.7%)을 웃돈다. '처음처럼'을 제조하는 롯데칠성음료는 현재 구체적인 인상 계획이 없다고 전했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웰니스 정조준 롯데칠성…하락장에도 20%↑ 2023-10-30 18:20:15
롯데칠성음료가 건강관리 사업에서 실적을 내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력 제품인 탄산·알코올 음료와 달리 향후 지속적인 성장성을 기대할 수 있어서다. 건강관리 사업에 시장 반응롯데칠성 주가는 30일 0.64% 오른 14만2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8월 들어 코스피지수가 큰 폭으로 조정받는 동안에도 이 회사는 8월...
'국민 사이다' 73년…지구 120바퀴 돌 수 있는 360억 캔 판매 2023-10-25 16:19:11
회사 이름은 한미식품공업(1967년), 칠성한미음료주식회사(1973년)를 거쳐 현재의 롯데칠성음료로 바뀌었다. 하지만 칠성사이다만의 정체성은 변함없이 이어져 오고 있다. 시장에서 장수하는 브랜드의 공통적 특징은 우수한 제품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칠성사이다는 풍부한 탄산에 천연 레몬 라임 향을 더해 청량감을...
"친구 넷이서 삼겹살에 소맥 마셨다가…" 깜짝 놀란 이유 2023-10-24 21:00:02
이후 19개월 만의 인상이다. 조만간 하이트진로·롯데칠성음료 등 다른 주류업체도 제품 가격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주류업체들은 올 4월 맥주 종량세가 전년 대비 30.5원 오르면서 출고가 인상을 검토했지만 정부 요청에 따라 인상을 미뤘다. 맥주 가격 인상은 일반 식당 판매가와 직결된다. 맥주 출고 가격이 5%가량 오...
롯데칠성, 클라우드 신제품 다음달 출시 2023-10-23 17:41:09
롯데칠성음료는 클라우드 맥주 신제품을 다음달 중순 선보이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신제품은 기존 클라우드 맥주와 동일한 라거 맥주다. 투명 병으로 기존 갈색 병과 차별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시원하고 청량한 맥주 콘셉트이며 대중 맥주 채널을 타깃으로 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신제품 이달 중순 출시 2023-10-23 15:22:34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신제품 이달 중순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클라우드 맥주 신제품을 이달 중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클라우드 맥주와 동일한 라거 맥주다. 신제품은 투명 병으로 기존 갈색 병과 차별화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시원하고 청량한 맥주 콘셉트이며 대중 맥주...
뿔난 소비자들 "맥주가격 인상 타당성 없다" 2023-10-23 12:21:29
영업이익률은 23.2%로, 하이트진로 7.4%, 롯데칠성음료 7.7% 등의 3배 수준이라며 작년 오비맥주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각각 16.0%, 38.1%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협의회는 "오비맥주가 호화 실적을 누리면서도 가장 먼저 가격 인상을 단행한 것은 이윤 확대에만 초점을 맞추고 오비맥주를 선택해 준 소비자를 전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