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16.9조원 '역대 최대'…모바일도 최대치 2021-12-03 12:00:01
비중이 그만큼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e-쿠폰서비스(90.4%)와 아동·유아용품(82.2%)도 모바일 거래 비중이 높았다. 운영 형태별로 보면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은 1년 전보다 25.4% 증가한 12조6천894억원, 온·오프라인 병행몰 거래액은 12.0% 증가한 4조2천128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는 종...
코로나 경구용 치료제 40만명분 구매…중증환자병상 확대(종합) 2021-12-03 11:13:54
구축 아동·농어민 등 민생지원을 위한 예산도 1조4천억원 증액했다. 3∼5세 누리보육료(어린이집·유치원) 단가를 월 26만원에서 28만원으로 2만원 올리고 0∼2세 민간어린이집 기관보육료 단가를 3%에서 8%로 인상하기로 했다. 아이돌봄서비스 지원대상은 6만6천 가구에서 7만5천 가구로 늘렸다. 입양축하금 200만원을...
현대엔지니어링, 8억걸음 모아 주거취약계층에게 혹한기 대비 물품 전달 2021-12-03 10:52:33
협력사와 함께 매년 김장담그기, 방한용품지원, 아동보육원 물품후원 등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협력사간 교류를 지속하고 함께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도움을 전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당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 참여자 2만여명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8억걸음을 달성하...
"명품 잘 팔리니 주가도 당연…백화점株 내년까지 오른다" 2021-12-03 10:42:19
하반기부터 영패션·남성·아동스포츠 등 고마진 패션 카테고리 매출 비중이 상승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전반적인 소비는 고가에서 중저가, 명품·가전에서 패션·화장품쪽으로 확산하고 있다. 2020년 하반기부터 2021년 2분기까지 주로 가전과 생활용품, 명품 중심 매출 성장이었다면 올해 3분기부터 패션 매출...
인도네시아 유니콘 찾아나서는 AC벤처스 [데이비드 김의 이머징 마켓] 2021-12-02 05:50:04
교육 취약계층 아동들이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엔데버나 앤틀러 등 회사에서 '비즈니스 멘토'로도 활동 중이다. 글로벌 리더십 조직인 '젊은사장단(YPO)'의 회원이기도 하다. 아드리안은 케임브리지대 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스탠포드대에서는 경영학과 교육학 석사 과정을 졸업했다....
[게시판] 거래소, 여성 가장 위한 행복드림키트 지원 2021-11-30 17:23:28
여성 가장을 위해 코로나19 예방 방역 물품과 건강 지원 물품, 아동 학습 지원 용품 등이 담긴 '행복드림키트'를 제작해 후원하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KRX 임직원 및 KRX 국민행복재단 이사회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대규모 할인행사 효과에 10월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 10% 증가 2021-11-29 11:00:07
백화점은 한파용품과 골프 장비 등의 판매가 늘어나며 해외 유명브랜드(39.4%)와 가정용품(22.2%), 아동·스포츠(19.6%) 상품군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그 덕에 전체 매출은 21% 늘었다. 편의점도 1인 가구 확산에 따른 소포장 상품 구매 수요 증가, '혼술'·'홈술' 트렌드 지속 등에 힘입어 매출이 9%...
'HN꾸러미·영화관' 아시나요…현대家 정대선 사장의 HN,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2021-11-25 11:18:50
내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각종 비대면 사회공헌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HN 꾸러미’ 전달, ‘HN 영화관’ 운영이 대표적이다. HN 꾸러미는 지난 7월 지역 아동들 방역과 건강한 생활을 위해 ‘Healthy Neighborhood(건강한 이웃사촌)’라는 의미를 담아 손 세정제, 소독수, 아동용 마스크 등의 방역용품과 학용품 등...
영탁 팬클럽, 월드비전 후원금 전달 2021-11-25 09:27:51
아동가정의 겨울철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난방비와 외투·이불·전기난로 등의 난방용품을 지원하는 위기아동지원 캠페인이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월드비전을 통해 아동 7818명이 약 19억 원 규모의 난방비·난방용품 지원을 받았다. 팬클럽 관계자는 "유독 추운 겨울이 예상되는데, 여전히 우리 곁에는 춥고 외로운...
경단녀 재취업 돕고 그린패키징 앞장…LG생건, 유니레버도 제쳤다 2021-11-24 17:03:06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가 있다. 만 3~8세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 건강, 위생 등 꼭 필요한 생활습관을 뮤지컬이라는 문화예술 콘텐츠 형식으로 전달한다. 2017년 시작한 반짝반짝 페리오 어린이 건강 뮤지컬은 106곳의 유아교육기관과 지역아동센터, 지역예술문화회관, 보건소 등에서 공연돼 1만4400여 명의 어린이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