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경대, 개도국 수산교육 기술및 정책 연구과정 수료식 2013-11-08 18:14:56
1층 대회의실에서 ‘개도국 수산교육과 기술 및 정책연수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부경대 해외어업협력센터(센터장 이상고,해양산업경영학과 교수)가 해양수산부의 위탁으로 개최한 이 과정은 남태평양 및 아프리카 지역을 돕기 위한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이다. 기후변화와 자원고갈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상위 1% 프레스티지 화장품 ‘스위스퍼펙션’의 품격 2013-11-08 17:10:02
문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방한 첫날 남편 캐시 워렌과 함께 스위스퍼펙션 스파의 전신케어를 받은 제시카 알바는 케어가 끝난 후 남편과 하이파이브를 할 정도로 만족감을 표시했다고 스위스퍼펙션 스파 관계자가 전하기도 했다. 2009년 세계 최대 백화점으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된 부산 해운대의 신세계 센텀시티...
[HR포럼 특별기고] 인재포럼에서 얻은 지혜들 2013-11-07 21:53:35
질문해 외국인 참가자들의 시샘과 함께 부러움을 샀다. 또한 이번 포럼과 함께 동아시아정상(eas) 직업훈련교육 네트워크 창립총회, 세계은행 동아시아태평양(eap) 워크숍 등 유관 국제행사가 많이 열려, 글로벌 인재포럼의 국제적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 참가자들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해양환경관리공단, 10명 중 3명은 유연근무제 활용 2013-11-07 06:58:45
어학교육 및 대학원 과정 참여 등 다양한 자기계발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공단은 해양환경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과 일반인 500명으로 구성된 해양환경 서포터즈 ‘아라미’를 구성해 다양한 해양환경 행사를 열고 있다. 8월에는 아라미 서포터즈 50여명이 아시아공동체학교의 다문화 가정 아이들 13명과 함께 독도를...
쿠쿠전자, 제품등록 시 무상AS 6개월 추가 연장 이벤트 2013-11-05 11:09:45
방문해 쿠쿠 밥솥을 청소해주고 제품의 이상유무를 점검해주는 ‘홈닥터 서비스’는 간단한 청소 및 압력 패킹 무상 교체, 패킹 세척 요령 교육 을 해주는 쿠쿠만의 특별고객서비스다. 이 외에도 쿠쿠몰에서 40만 원 이상 구매시 전기주전자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및 자세한...
김준기의 강공…확 바뀐 동부대우, 전자업계서 '대우'가 달라졌다 2013-11-03 21:35:28
1기 신입사원들이 교육을 마치고 영업, 연구, 생산 등 현업에 배치됐다. 이런 변화는 동부대우전자를 ‘종합전자회사’로 키우는 것이 숙원인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의 강한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김 회장은 올 7월 동부대우전자 출범 이후 처음으로 광주공장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며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보이기도...
환절기 가족 건강은 위생 관리부터 시작하자 2013-11-01 10:47:53
전문 교육을 받은 세스코 서비스컨설턴트가 가정에 방문해 고객 환경 점검 및 상담을 통해 필요와 장소에 따른 적절한 살균 서비스 구성, 지속적인 관리로 쾌적한 위생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격은 월 2만원 선부터. 렌탈 후드로 주방 공기 깨끗하게!주방은 요리할 때 발생하는 유해가스와 유해물질로...
[부산경제 재도약] 동명대 산학협력 성공사례, 현장중심 교육 효과…부산·울산권 취업률 1위 2013-11-01 06:59:01
문해 바이어를 발굴했다”며 “판매전략을 세워 직접 해외시장에서 팔아볼 수 있어 교육적이고 실무를 익히는 효과가 크다”고 강조했다. 동명대는 올해부터 취업률이 낮은 학과를 집중 지원하는 ‘위너스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다. 부산시대학취업역량강화사업비 7000만원을 지원받아 상담사 3명을 뽑고, 취업률 낮은...
[함께 나누는 사회] 현대차그룹, 저소득 창업자들에게 車·자금 지원 2013-10-30 06:58:24
그리기, 놀이기구 설치하기, 어린이 교육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봉사단은 봉사활동 대상 마을에 맞는 맞춤형 봉사 프로그램을 도입했고 봉사단이 떠난 뒤에도 현지 봉사단체 회원들이 주기적으로 방문해 시설을 관리하도록 했다. 화장실 조성사업의 경우 봉사단이 주기적으로 마을을 방문해 화장실 이용...
[2013 한국의경영대상] 대교, 학습과정 3단계 피드백·모니터링…고객 만족 1위 '눈높이' 교육 2013-10-30 06:58:10
방문해 실제 고객상담을 체험하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구성원들은 고객 중심 마인드를 더 강화하고 고객과 현장 중심의 업무를 위한 업무 활동을 개선할 수 있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외에도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voc 공유교육과 교육국 단위 교육도 진행해 구성원 스스로 고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