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아암 어린이 돕기·사랑의 도시락…사회에 온기 전하는 기업들 2021-11-22 15:33:36
용품을 전달했다. 9월에는 추석을 앞두고 소외 아동들에게 든든한 먹거리를 지원하고자 ‘밀키트’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4월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이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촉각책을 모아 서울효정학교에 기증했으며 10월에도 위기 가정 아동 지원을 위한 북커버를 제작, 홀트아동복지회에...
하이투자증권, 증권 수수료 일부 사회에 환원…임직원 급여 1% 자발적 기부 2021-11-22 15:26:57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항균용품을 전달했다. 9월에는 추석을 앞두고 소외 아동들에게 든든한 먹거리를 지원하고자 ‘밀키트’를 준비해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취약계층이 무더운 여름을 무사히 지낼 수 있도록 돕는 블루윈드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 중이다. 올여름에도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여름...
나이키, 로블록스와 손잡고 가상 공간 '나이키랜드' 연다 2021-11-19 12:01:53
수 있다. 나이키는 운동선수와 용품 구현을 위해 업데이트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금융투자사 '윌리엄스 트레이딩'의 나이키 담당 애널리스트 샘 포저는 나이키가 나이키랜드를 통해 신제품의 성공을 미리 시험해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나이키가 나이키랜드에서 많은 아동이 자사 신제품을 입고...
안정환 "유튜브로는 돈 안 번다"…수익 1억 기부 2021-11-17 15:33:13
5000만 원을 전달해 저소득 조부모가정과 아동을 후원하고, 조회수 수익은 이랜드재단과 함께 총 5000만 원을 기부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정환은 올해 초 에이클라 미디어 그룹과 손잡고 유튜브 채널 '안정환19'를 론칭했다. 채널 오픈 당시부터 기부가 목적임을 밝혔던 안정환은...
'보복소비' 지속에 9월 유통업체 매출 8.2% 증가…온라인 14.5%↑ 2021-10-28 11:00:14
불리는 해외 유명 브랜드 매출이 38.1% 뛰었고, 가정용품 매출도 17.4% 늘었다. 골프 유행 속에 아동·스포츠 매출도 36.9% 증가했다. 편의점은 주류·안주류 매출 증가와 추석 비(非)귀성 인구 증가 등으로 가공, 생활용품 상품군의 매출이 상승하며 전체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반면 대형마트는 점포 수 감소, 재난지원금...
인큐베이터 하나에 아기 3명…'의료 붕괴' 아프간의 비극 2021-10-27 16:21:06
이 병원 부원장인 모함마드 라티프 바헤르는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 측이 조금 도움을 줬지만 의료 용품 부족분 등을 채우려면 추가 지원이 빨리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런 아프간의 현실과 관련해 유엔 세계식량계획(WFP)은 25일 긴급 조치가 마련되지 않는다면 어린이 등 수백만 명의 아프간 국민이 굶어...
코로나 의료진·범죄피해 가정 지원…코레일, 더 많은 이웃과 함께 달린다 2021-10-27 15:46:57
함께 아동학대 등 범죄 피해 어린이들에게 심리치료와 생활비를 지원하고 어린이 호신용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범죄 피해자와 가족이 고통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한국철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금자리 마련 위해...
취약계층 42만명 기초생계·취업교육 등 지원…기업과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도 2021-10-27 15:40:08
개선(563억원) 등의 사업을 폈다. ○저소득층 아동 도시락·코딩교육 지원지난해 사랑의열매는 3386억원을 사용해 취약계층의 기초 생계를 지원했다. 1만4857개 기관과 41만1819명의 개인이 지원을 받았다. 사랑의열매는 결식과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푸드 서비스를 제공했다. 군포시 지역 내...
행복얼라이언스-SK바이오팜, 결식우려아동 위한 기초 생필품 패키지 포장 봉사 2021-10-12 08:46:31
패키지`에는 아동들의 위생 관리와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멤버사들이 세심히 선별한 기부 물품으로 채워졌다. 해당 패키지는 ▲비타민엔젤스의 비타민 ▲업드림코리아의 생리대 ▲라이온코리아의 칫솔, 치약,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으로 구성됐으며 한 명이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패키지를 구성하였다....
크라우드펀딩도 '친환경 열풍'…8개월새 7년 누적액만큼 모금 2021-10-04 16:57:16
오비맥주는 수익금 일부로 마련한 문구용품과 리너지바를 서울 강남복지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국내 시장만의 얘기가 아니다.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 인디고고 등에서도 친환경 아이디어 제품에 투자가 몰리는 분위기다. 영국 기업 브리브는 100% 재생에너지로 구동하고, 숯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