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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서비스도 보상" 김범수 약속 지킬까…과거·해외 사례 보니 2022-11-08 11:27:23
등 정부 측은 무료 서비스 장애로 인한 간접피해 보상 전례가 없는 만큼 결국 사업자의 자발적 보상 의지가 중요하며, 이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협의를 끌어내겠다는 입장이다. 정부도 국내외 보상 사례들을 나름대로 검토했으나 딱 들어맞는 사례는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KT 아현지사 화재 사례가 그나마 가깝기는...
카카오, 먹통 피해접수 마감…"사례 집계한뒤 건수·유형 공개" 2022-11-07 16:11:11
말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현재 접수된 사례를 분류하고 있으며, 신중하게 집계 작업을 마친 이후 건수와 유형 등을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장 이날 중으로 집계가 완료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앞서 김범수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은 지난달 24일 열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카카오 먹통 피해' 접수 오늘까지…보상안 내용 보니 2022-11-06 14:19:50
약 2주 가량 시간이 지난 만큼 전체 피해 접수 건수는 수십만건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카오에 따르면 1차 유료 서비스 피해 보상액 규모는 약 400억원으로 추산된다. 현재까지 나온 보상안을 보면 카카오웹툰·페이지, 멜론, 카카오톡 이모티콘, 카카오톡 톡서랍 등 유료 서비스들은 이용 기간 연장 혹은 캐시 지급 등...
빈패스트, VF e34 전기차 730대 리콜 [코참데일리] 2022-11-04 16:21:17
7월까지 조립된 730대 중 709대가 판매됐다. VF e34 모델이 장착된 에어백 시스템의 측면 충돌 센서는 에어백 컨트롤러와 호환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회사는 센서 오류에 대한 고객의 고장이나 불만이 접수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해당 차량 소유주는 내년 10월 17일까지 서비스센터에서 무료 점검 및 센서...
2030 '이태원 트라우마'…붐비는 정신과, 예약도 힘들어 2022-11-03 18:17:30
참사 이후 찾아오는 시민이 너무 많아 현장 접수도 하고 있다”고 했다. 지난달 29일 발생한 ‘이태원 참사’ 이후 서울 시내 정신과 병·의원이 ‘트라우마’를 호소하는 이들도 북적이고 있다. 현장에서 사고 상황을 직접 겪은 피해자들은 물론 TV나 인터넷 등에서 사고 상황을 간접적으로 접한 이들도 많다는 게 병원 측...
홍은택 "카톡 먹통 사태로 새 서비스 지연…재무 영향은 단기적" 2022-11-03 11:02:41
공식화하고 오는 6일까지 유·무료 이용자 피해 접수를 받는 중이다. 내부적으로는 비상대책위원회에서 원인조사와 보상 대책 마련을 위해 3개 소위원회를 꾸렸다. 그는 "카카오 서비스는 복구 됐지만, 이용자 신뢰를 복구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이번 사태를 계기로 장기적으로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카운슬러코리아, 이태원 참사 트라우마 극복 위한 무료 심리상담 진행 2022-11-03 10:40:08
나서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은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하며, 신청을 원하는 자는 카운슬러코리아의 홈페이지 메인 화면 상단에 위치한 검은색 배너를 클릭해 간단히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11월 30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카운슬러코리아를 설립한 정신분석가 권혜경 박사는 "참사를 직간접적으로...
주가 '뚝' 카카오…"믿었던 매출증가율마저 한자릿수로 추락" 2022-11-02 20:00:01
무료 이용자 피해를 접수받는다. 이에 따라 4분기에는 서비스 오류 피해 보상 비용 반영 등이 불가피한 상황이다.개미들 속 탄다…주가 5만원대로 올 들어 53% 하락 카카오는 연초부터 남궁훈 전 대표를 수장으로 세워 오픈링크(관심사 기반 채팅서비스)를 비롯한 메타버스 신사업 청사진을 제시했다. 그간 비대면 수혜를...
카카오 '먹통 피해' 접수, 내달 6일까지 닷새 연장 2022-10-31 09:09:48
접수 건수가 약 4만5천 건이라고 밝힌 바 있다. 카카오톡 등 카카오의 여러 서비스는 15일 발생한 SK 주식회사 C&C의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20일까지 닷새 정도 장애를 빚었다. 카카오는 판교 데이터센터에 서버 약 3만2천 대를 뒀지만, 이중화 작업을 제대로 하지 않아 이용자들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었다. 이에...
방통위, 카카오 사태에 "플랫폼 장애시 이용자 보호제도 정비" 2022-10-30 07:00:02
30분께부터 20일 오후 11시까지 5일 7시간 30분 동안 카카오의 서비스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했다. 카카오는 장애 발생 5일째인 19일부터 카카오톡 상단 배너 등을 통해 피해 사례를 접수하고 있다. 카카오는 유료 이용자 보상액이 약 4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지만, 무료 이용자에 대한 보상 예상액은 피해 접수가 끝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