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과테말라 대선 D-3…'지지율 1위' 낙마 속 후보 20여명 난립 2023-06-23 03:50:32
플루언서인 카를로스 피네다마저 "전당대회에서의 후보 선출 및 지명 절차에 심각한 흠결이 있다"는 이유로 후보 자격을 박탈당하면서 논란이 일기도 했다. 휴먼라이츠워치를 비롯한 국제 인권 단체는 "과테말라가 민주주의에 대한 신뢰를 잃는 과정을 겪고 있다"라거나 "독재정치로 퇴보할 것"이라는 우려와 경고를 내놓은...
"억대 연봉 쇼호스트보다 낫네"…잘나가는 '완판女' 정체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6-15 16:22:05
일으킬 위험성이 없다는 점도 가상인플루언서의 강점으로 꼽힌다. 올해 초 유난희, 정윤정 쇼호스트는 현대홈쇼핑·CJ온스타일 방송에서 부적절한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바 있다. 당시 홈쇼핑업계에선 "쇼호스트의 발언을 홈쇼핑사가 통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며 "리스크가 거의 없고 통제가 가능한 가상인플루언서에...
'트랜스젠더 협찬' 후폭풍…'1위 회사' 20년 만에 밀려났다 2023-06-15 10:33:36
인플루언서인 딜란 멀베니에게 버드 라이트를 협찬하고, SNS 이벤트를 벌이는 등의 마케팅에 나섰다. 그러자 캔맥주 주요 소비층인 보수 성향 남성들이 “PC(정치적 올바름)강요에 진절머리난다”며 불매운동 시작했다. 미국 남부의 한 소비자는 맥주캔을 과녁으로 놓고 총을 쏘는 영상을 올리기도 하고, AB인베브 건물에...
미얀마 군정 희생자 SNS서 애도한 인플루언서, 3년 노동교화형 2023-06-14 16:54:44
플루언서, 3년 노동교화형 (양곤[미얀마]=연합뉴스) 이정호 통신원 = 미얀마 군사정권의 민간인 폭격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 소셜미디어(SNS) 배경색을 검은색으로 바꾼 인플루언서가 3년 노동교화형을 선고받았다. 14일 현지 매체 이라와디에 따르면 유명 온라인 모델 메이 빤체는 폭격 참사 당일인 지난 4월 11일...
美, '中문화 첨병' 공자학원 퇴출 박차…법안·장관 서한까지 2023-06-14 15:47:41
어거스트 플루거 의원 주도로 하원 국토안보위원회가 중국 공산당의 위협을 주제로 개최한 청문회에서도 이런 인식이 확인된다. 당시 질 머피 미 연방수사국(FB) 부국장보는 공자학원이 미국 대학의 연구 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한 질의에 "연구를 훔치기 위한 목적으로 악의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주튀르키예한국문화원, 제12회 한식경연대회 개최 2023-06-13 18:56:57
인플루언서인 데이비드 균듀즈 씨가 사회자로 참여한 가운데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1위를 차지한 야세민 토프락 씨는 "이번 경연이 한국 음식과 문화에 더욱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양국 관계가 한층 더 끈끈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기홍 주튀르키예한국문화원장은 "'한국의 전통 장 문화'가...
"남태현 마약, 저 때림" 서민재 재차 사과…"평생 반성" 2023-06-12 10:02:21
출연한 인플루언서다. 앞서 서씨는 지난해 8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태현 필로폰 함, 그리고 제 방인가 회사 캐비닛에 쓴 주사기 있어요, 그리고 저 때림"이라는 게시물을 올렸다가 삭제하면서 마약 투약 논란이 일었다. 그는 같은 사진에 '남태현 네 주사기 나한테 있(다)', '아 녹음있다, 내 전화에',...
네이버, 인플루언서 콘텐츠·가상인물 검색에도 AI 적용 2023-06-12 09:47:58
기반으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에어서치는 콘텐츠·쇼핑·로컬 단위의 다양한 AI 추천 기술·검색을 아우르는 네이버의 AI 검색 브랜드로, 현재 트렌드와 개인의 관심사가 반영돼 사용자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는 맞춤형 결과가 스마트블록 형태로 다양하게 제공된다. 스마트블록은 콘텐츠 분석에 기반한...
인플루언서 뜨자 5만명 북적…제주맥주 마케팅은 달랐다 2023-06-09 17:55:17
인플루언서 등이 주도하는 SNS 마케팅으로 활로를 찾고 있다. 비용 절감 효과도 있지만, 무엇보다 주 소비층인 젊은이들 사이에서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2030 젊은 주당들은 ‘알음알음 알려져야 힙하다’는 인식을 갖고 있다”는 게 주류업계 마케터들의 얘기다. 수제맥주업체 제주맥주가 지난달 5~28일 서울...
"알음알음 소문나야 힙해"... 주류업계, TV광고 대신 SNS마케팅[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09 14:30:09
인플루언서 사진을 보고 온 방문객들은 그들의 방문 사실만으로 ‘힙하다’는 이미지가 덧붙여진 장소를 방문한 자신의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이 사진을 보고 방문객 주변 인물들이 방문하는 방식이다. 이 때문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업체들은 한 달 미만의 짧은 기간 동안만 운영하는 팝업스토어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