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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에서] 한국 '수소경제 로드맵'에는 없는 금융사 2019-03-03 17:44:41
될 수도서정환 금융부 차장 [ 서정환 기자 ] 올 들어 ‘수소경제 바람’이 뜨겁다. 지난 1월 17일 정부가 ‘수소경제 로드맵’을 내놓으면서부터다. 문재인 대통령은 울산 수소경제 전시장에 직접 들러 불을 지폈다. 현재 2000대도 안 되는 수소차 누적 생산량을 2040년까지 620만 대로 늘리고, 14개에...
만물이 움트는 새봄…희망을 전합니다 2019-02-28 17:55:27
광교테크노밸리지점장·프로젝트금융부장·경기영업본부장·서울영업본부장▷농협중앙회 상호금융 대표이사▷농협은행장권평오 kotra 사장(수)▷1957년생▷한국외국어대 무역학과 졸업▷동국대 경제학 박사▷행정고시 27회▷산업자원부 무역진흥과장▷지식경제부 대변인▷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
[부산금융중심지 지정 10년] ②미래 전략은 바로 코스모폴리탄 2019-02-24 08:25:04
영국계 컨설팅그룹 지엔(Z/YEN)이 기업환경, 금융부문 발전, 기반시설, 인적자원, 평판 및 일반요소 등을 주요 항목으로 세계 주요 금융도시 경쟁력을 평가한 수치다. 평가는 계량지수와 함께 국제금융업계 종사자를 상대로 한 설문조사 결과도 반영해 이뤄진다. 부산이 44위였던데 비해 가까운 일본 오사카 22위, 중국...
[인터뷰] 김호현 "한국 등 신흥국 시장 상승여력 충분…주식투자 늘릴 것" 2019-02-18 17:57:39
게 그의 설명이다. 기업금융 분야에 대해선 “조만간 국내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 벤처캐피털(vc)에 대한 출자 공고를 낼 것”이라고 했다.교직원공제회 공채 3기로 1991년 입사한 김 이사는 전임 강성석 이사의 후임으로 지난달 cio로 선임됐다. 금융투자부장, 기업금융부장 등을 지냈다. 자본시장에선...
신한금융, 제3 인터넷은행 설립 출사표…흥행 불붙나 2019-02-11 14:23:39
신한금융그룹이 보유한 금융부문의 노하우와 안정성, 자금력에 토스가 가진 혁신성, 창의성을 더하겠다고 했다. 인터넷은행 설립에 신한금융이 주도권을 쥐고 진행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물론 토스(비바리퍼블리카)도 만만찮은 핀테크 기업이다. 글로벌 핀테크 100대 기업(28위)에 오른 바 있다. 신한금융이 나선 만큼...
부산은행,해양금융종합서비스 체계 구축 2019-02-11 13:33:46
해양산업 관련 기업에 맞춤형 금융을 지원하는 ‘해양금융 종합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효율적인 금융 지원과 함께 해양금융 관련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빈대인 부산은행장은 “지역 주력 산업인 조선, 해양, 항만산업을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올해...
부산은행 '해양금융 종합 서비스' 구축 나선다 2019-02-11 11:50:19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올해 초 조직개편을 단행해 해양금융부를 신설했다"며 "앞으로 부산은행을 해양금융 전문은행으로 키워, 선박금융, 선수금환급보증, 해양 SOC 참여 등 해양금융을 강화하고 관련된 지역 중소기업이나 벤처 기업에 대한 투자도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ljm703@yna.co.kr (끝) <저작권자(c)...
제3 인터넷은행 진출설에 애끓이는 교보생명 2019-02-06 18:51:00
어떤 결정 내릴지 현재로선 알 수 없어 (서정환 금융부 기자) “인터넷은행 아무것도 결정된 것 없는데…”교보생명이 제3 인터넷전문은행 인가 신청을 앞두고 애를 끓이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의 설명회를 앞두고 실무검토만 한 것인데 인터넷은행 진출이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어서라고 합니다....
설 연휴 중 신용카드 분실시 대처법은 2019-02-03 08:01:43
(정지은 금융부 기자) 설 연휴에는 고향을 가거나 해외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아서 평소보다 더욱 많은 금융거래가 이뤄지곤 합니다. 신용카드 결제부터 은행 입·출금, 자동차 보험에 이르기까지 주요 금융거래 때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과 그에 따른 대처 방법을 한 데 모았습니다. 대부분의 금융사들이 각종...
은행들이 아이돌 광고 모델로 돌아선 이유는 2019-02-02 08:00:00
(박신영 금융부 기자) 한때 금융회사들은 ‘아이돌’ 스타를 광고 모델로 쓰지 않는다는 원칙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미지 관리가 안된다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 사이의 아이돌이 젊은 혈기에 어떤 사고(?)를 칠지 모른다는 우려가 있었지요. 그래서 은행들은 아예 광고모델을 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