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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서비스 뛰어든 카카오, 대리 시작한 티맵…모빌리티 경쟁 격화 2021-07-12 15:20:03
서비스 초기엔 대리 기사들에게 받는 수수료를 3개월간 전액 환급하기로 했다. 대리 시장은 아직 ‘절대 강자’가 없다. 2016년 이 시장에 진출한 카카오모빌리티의 점유율이 아직 20%를 밑돌고 있다. ‘타타 대리’도 지난해 10월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점유율은 저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열기 식은 투자자들... 국내 상장으로 발길 돌린 마켓컬리[마켓인사이트] 2021-07-09 15:34:08
IB 수수료만 1000억원을 넘게 지급하는 등 3000억원 이상을 썼다는 후문이다. 연간 수십억원 수준의 상장 유지 비용과 미국 현지에서 벌어질 수 있는 각종 소송 리스크에 대응하기에도 현재 컬리의 기업규모로 쉽지 않았을 것이란 평가도 나온다. 한 VC업계 관계자는 "국내에서야 상장 전 기업가치가 1조~2조원 수준인...
"더 빨리"…유통업계, 익일새벽·당일 넘어 1시간내 배송 경쟁 2021-07-08 07:15:00
말했다. 그러나 '더 빠른' 배송을 위한 경쟁이 업체 간 출혈 경쟁과 배달원의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실제로 당일 배송 및 익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온라인 쇼핑몰은 물류비용 때문에 영업손실을 보고 있다. 쿠팡이츠와 배달의민족은 단건 배달(배달원 1명이 주문 1건 처리)을 놓고...
[한경 코알라] NFT는 3D TV의 데자뷔가 될 것인가 2021-07-05 23:23:24
금액의 수수료가 발생하기도 한다. 게다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할 경우에는 전기까지 대량으로 사용한다는 이야기까지 겹치면, NFT의 미래를 낙관적으로 생각하기는 쉽지 않다. NFT로 잘 모르는 아티스트가 그린 그림이 아니라, 내가 좋아하고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유명 만화가의 작품이 있다면? 앱 마켓 1위 인기 게임의...
네이버파이낸셜, 스마트스토어 매출따라 수수료율 차등화 2021-07-02 14:32:34
결제 수단별로 수수료율이 달랐지만, 이번 변경으로 수수료율이 연 매출 3억 원 이하인 영세 사업자는 2.0%, 연 매출 30억 원 이상 일반 사업자는 3.3%로 변경된다. 네이버파이낸셜의 주문관리서비스는 결제대행(PG)은 물론, 판매관리, 배송추적, 고객관리·마케팅, 매출분석 등 서비스를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에게 제공...
네이버파이낸셜, 스마트스토어 주문관리서비스 수수료율 단일화 2021-07-02 13:32:35
더욱 단순하게 정리하고, SME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변경한다고 2일 발표했다. 네이버파이낸셜의 주문관리서비스는 ▲결제대행(PG) ▲판매관리 ▲배송추적 ▲고객관리 및 마케팅 ▲매출분석 등 온라인 상거래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네이버파이낸셜, 스마트스토어 수수료율 매출기준으로 단일화 2021-07-02 09:53:33
결제 수단별로 수수료율이 달랐으나, 이번 변경으로 수수료율이 연 매출 3억원 이하인 영세 사업자는 2.0%, 연 매출 30억원 이상 일반 사업자는 3.3%로 변경된다. 네이버파이낸셜의 주문관리서비스는 결제대행(PG)은 물론, 판매관리, 배송추적, 고객관리 및 마케팅, 매출분석 등 서비스를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에게 제공...
네이버, '장보기' 앞세워 식품시장 공략…이마트·CJ대한통운과 동맹 2021-07-01 14:52:27
주문 도입 초기 수수료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네이버 플랫폼 내에서 활동하는 음식 사업자를 늘리고 사용자와의 연결이 활발히 일어나게 하겠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네이버가 지분 투자한 '부릉'과 '생각대로'와의 협업이 이뤄진다면 플레이스 광고-네이버 주문-음식 배달의 삼각편대도 기대해볼...
'게임의 규칙' 통달한 네이버…쿠팡이 앞서나갈 한 가지 방법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7-01 10:57:32
수수료를 받는 플랫폼 업체이기 때문에 쿠팡과 외형을 직접 비교하기는 어렵다. 다만, 상품 유통 채널로서의 외형은 거래금액으로 대략 비교할 수 있다. 네이버는 1위임을 강조하기 위해 네이버의 여러 서비스를 통한 쇼핑 총거래액을 28조원(이하 작년 기준)이라고 주장한다. 스마트스토어만으로 범위를 좁히면 지난해...
비닐·뽁뽁이 없앤 오아시스…'정성 배송'에 고객 더 늘었다 2021-06-29 17:18:47
등 부자재 사용을 최소화한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플라스틱 완충재 등을 없애는 대신 배송 기사들이 물건이 상하지 않도록 최대한 주의를 기울여 문 앞에 가져다 놓는 일종의 ‘정성 배송’이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29일 “각종 포장 부자재를 없애고 이에 대한 비용 절감분을 배송 기사에게 지급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