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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유통강자들, 올해 주총화두는 '오프라인 공간 경쟁력 강화' 2024-03-26 15:20:47
전통 유통기업들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성장한 국내외 이커머스 기업들의 위협과 고물가·고금리에 따른 소비침체 여건 속에 고군분투하고 있다. 전통 유통 강자들은 올해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매장 리뉴얼과 팝업스토어 등 체험형 콘텐츠 확대, 복합쇼핑몰 조성, 식품매장 강화 등 '오프라인 공간'이 가진...
김상현 롯데 부회장 "매출·이익 동반성장으로 주주가치 제고"(종합) 2024-03-26 14:48:12
이신영 기자 =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올해 매출과 이익 동반 성장을 목표로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2.0'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나가겠다고 26일 밝혔다. 김 부회장은 이날 서울 영등포 롯데리테일아카데미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2022년 유통군 HQ 출범 이후 '고객의 첫 번째 쇼핑...
김상현 롯데 부회장 "매출·이익 동반성장으로 주주가치 제고" 2024-03-26 11:40:11
이신영 기자 =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올해 매출과 이익 동반 성장을 목표로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2.0'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나가겠다고 26일 밝혔다. 김 부회장은 이날 서울 영등포 롯데리테일아카데미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2022년 유통군 HQ 출범 이후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모르핀보다 효과 강한 '부토니타젠' 임시마약류 지정 예고 2024-03-26 09:28:05
다만 아직 국내 반입·유통 사례는 확인된 바 없다. 임시마약류로 지정 예고되면서 이 물질은 이날부터 마약류와 동일하게 취급·관리된다. 소지·소유·사용·관리·수출입·제조·매매·매매알선·수수 등이 전면 금지되고 압류될 수 있다. 지정 공고 이후부터는 1군 임시마약류를 재배·추출·수출입·제조 또는...
"와, 이 종목 대체 뭐예요?"…매일 6000만원 넘게 버는 인팩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3-23 07:00:08
있어 유통 물량은 50%가 안 된다. 주가 부양책을 검토하고 있을까. 회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결산 배당을 진행하고 있다”며 “사업 확장을 통한 수익 창출을 위해 M&A(인수합병)도 꾸준히 검토하고 있다”고 답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따르면 지난해 1주당 배당금은 180원으로 시가배당률은 2%였다....
토니모리, 작년 영업이익 96억원…'7년 만에 흑자전환' 2024-03-22 09:41:28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토니모리는 최근 국내에서는 PX 군마트와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을 마쳤으며 다이소 입점을 앞두고 있다. 글로벌에서는 미국과 주요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유통 채널을 확대할 방침이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CJ올리브영, 뷰티 1위 등극 2024-03-21 18:22:20
2010년대 중반까지 국내 화장품 유통채널의 대세는 ‘원브랜드숍’이었다.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과 이니스프리를 필두로 더페이스샵(LG생활건강), 미샤 등 자사 제조 브랜드를 주로 취급하는 로드숍 등이다. 2010년대 중반 이후 온라인 채널의 성장과 중국의 ‘사드 보복’ 등이 본격화하자 원브랜드숍을 운영해 온 대형...
김상현 롯데 유통 부회장, PB 담당자들과 소통 행사 2024-03-21 18:20:29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사진)이 임직원과 소통의 자리를 열고 유연한 조직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1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지난 19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유통 계열사 자체브랜드(PB) 담당자 11명과 51번째 ‘렛츠샘물’을 진행했다. 렛츠샘물은 2022년 시작된 ‘샘(Sam·김 부회장의 영어...
김상현 롯데 부회장 "임직원과 소통은 고객 목소리 들을 수 있는 기회" 2024-03-21 15:28:32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임직원 소통 자리를 갖고 유연한 조직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임직원들과의 소통이 ‘고객중심경영’의 출발점이라는 설명이다. 21일 롯데 유통군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지난 19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유통군 계열사 자체브랜드(PB) 담당자 11명과 함께 51번째 ‘렛츠샘물’을...
PB 담당자 찾은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원팀, 원마인드" 2024-03-21 10:00:40
임직원과 소통하고 있다. 타운홀 미팅은 유통군 11개 계열사에서 사업 비전과 전략 등을 정기적으로 공유하는 자리다. 계열사별로 70명 이상이 참여하고, 온라인을 통해서도 참가할 수 있다. 이들 행사를 통해 김 부회장은 지난해 1900여명의 임직원을 만났다. 이는 임직원들과의 소통을 ‘고객중심경영’의 출발점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