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광군제서 韓화장품·패션 함박웃음…'한한령' 해빙 맞나 2019-11-12 17:13:57
광군제에서 68%에 불과했던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매출 신장률이 올해 187%로 크게 오른 것이 대표적 예다. 한한령에 따라 한국에 발길을 끊었던 중국인 관광객들도 돌아오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17년 417만명까지 급감했던 중국 관광객은 올해엔 9월까지 444만명을 기록하는 등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
창립 40주년 롯데, 공간·브랜드·조직문화 혁신으로 재도약 2019-11-11 09:37:40
점포를 프리미엄 매장으로 개편하기로 했다. 실제 롯데백화점의 명품 매출 신장률은 2017년 5.5%에서 지난해 18.5%까지 뛰었고, 올해 9월까지도 24%나 증가했다. 이런 점을 고려해 지난해 말부터 재단장에 들어간 본점은 '백화점 1층=화장품'이라는 공식을 깨고 1층에 명품 매장을 채울 계획이다. 또 2층과 5층...
"뜨는 여행지 살펴라"…해외 식음료 `전성시대` 2019-11-10 08:30:36
연휴 기간 항공권 매출 순위를 분석한 결과, 대만 타이베이가 1위였고 이어 베트남 다낭(2위), 필리핀 세부(3위), 베트남 하노이(4위), 태국 방콕(5위) 등 동남아 관광지들이 상위권을 점령했다. 대만의 흑당, 베트남의 연유 커피, 태국의 망고 등의 국내 인기는 이런 동남아 여행지의 부상과 맞물린 것이어서 이목을 끈다....
대만 흑당·베트남 연유…여행지 뜨면 현지 식음료 '열풍' 2019-11-10 05:55:01
연휴 기간 항공권 매출 순위를 분석한 결과, 대만 타이베이가 1위였고 이어 베트남 다낭(2위), 필리핀 세부(3위), 베트남 하노이(4위), 태국 방콕(5위) 등 동남아 관광지들이 상위권을 점령했다. 대만의 흑당, 베트남의 연유 커피, 태국의 망고 등의 국내 인기는 이런 동남아 여행지의 부상과 맞물린 것이어서 이목을 끈다....
"GS리테일, 3분기 실적 양호…편의점 수익 개선 이어진다" 2019-11-08 07:23:25
유지했다. 서정연 연구원은 "GS리테일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 16.7% 증가한 2조3756억원, 906억원을 기록했다"며 "매출은 예상한 수준의 저성장 기조를 보였으나 영업이익은 2분기에 이어 양호한 수준이었다"고 밝혔다. 본업인 편의점 사업에서 수익성 개선이 이어지고...
[이슈+] '수장 교체' 후 달라진 이마트…'쓱데이' 대박 반전 2019-11-07 14:20:08
찾은 고객은 156만명으로 작년보다 38% 늘었다. 매출은 850억원으로 71%나 증가했다. 주영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마트의 10월 기존점 신장률은 -2% 초반 수준으로, 3분기 누적 신장률(-4.1%)보다는 상당 부분 개선됐다"며 "11월은 쓱데이 행사도 성황리에 마무리되면서 기존점 매출 증가를 기대해 볼...
롯데百, 10만원 이하 캐시미어니트 한달여만에 5만장 판매 2019-11-05 06:00:07
호응을 끌어낸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평년보다 따뜻한 날씨도 두꺼운 외투보다 가볍고 보온성이 높은 캐시미어 니트 선호도를 높인 요인이 됐다고 분석했다. 니트 전문 PB '유닛'은 2015년 9월 처음 출시된 이후 매년 100% 이상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신세계百 "홍삼 등 건강식품 찾는 20∼30대 증가" 2019-11-05 06:00:03
올해 1∼10월 건강식품 매출액이 전년 대비 16.7% 신장률을 보이며 식품 부문에서 매출 신장률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건강식품은 과거에는 명절 선물세트 영향으로 명절 행사 기간에만 매출이 잠깐 느는 경우가 많았지만, 올해는 연중 꾸준하게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신세계백화점은 전했다. 신세계백화점...
보령제약 3분기 영업익 119억원…`카나브`·`트루리시티` 호조 2019-10-28 17:08:05
28일 밝혔다. 매출은 1,393억 원으로 14.6%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78억 원으로 63.9% 늘었다. 보령제약 관계자는 "이번 실적 증가는 토종 고혈압약 ‘카나브’ 제품들과 릴리에서 도입한 당뇨약 `트루리시티` 덕분"이라며 "카나브 패밀리 매출이 지난해 대비 10% 신장하고, 트루니시티 신장률도 좋아졌다"고 설명했다.
10년 만의 변신 `신세계 영등포점`…1,500평 생활전문관 선보여 2019-10-22 10:13:28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백화점의 생활 장르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2015년 4.9%에서 2018년 11.3%로 3년 만에 2배 이상 올랐다. 올해 9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10.5% 신장했다. 백화점 측은 향후 영등포점 인근의 신규 입주 수요 증가에 따라 생활전문관의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강서구, 마포구, 용산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