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정복 "인천을 세계 10대 도시로 도약시킨다" 2024-05-07 14:20:46
영종지역의 국제학교 유치, 복합관광단지 골든 퍼시픽, 청라시티타워, 신세계 돔구장을 포함한 복합쇼핑몰, 청라 아산병원 및 하나금융타운 조성 등도 구체적 성과를 보인다는 게 유 시장의 설명이다. 유 시장은 이날 필리핀 기업 LCS그룹,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고려아연 등 투자 의향 기업과 투자유치 협력 기관...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 2024-05-07 14:04:25
도시 호텔들도 모처럼 몰려드는 관광객에 바쁜 연휴를 보냈다.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롯데호텔 서울·제주, 시그니엘 부산 등 3곳의 평균 객실 점유율 역시 모두 80%를 웃돌았다. 이 중 서울 중구에 자리한 롯데호텔 서울의 경우 외국인 비중이 약 80%에 달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도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유커 돌아온거 맞나요"…'면세점의 봄'은 아직 2024-05-05 18:44:38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1분기 대비 88.6% 수준에 그쳤다. 중국인 관광객은 올해 1분기 101만5000명이 방문했는데, 이는 2019년 1분기(133만4000명)의 76.1%다. 일본인 관광객 수(66만6000명)도 5년 전의 83.8% 수준에 머물고 있다. 회복세는 빠르지만 기대에는 못 미친다는 게 증권업계의 평가다. 카지노 관련주인...
콧대 높은 해외 특급호텔 "서울 핫플에 입점하겠다" 잇단 러브콜 2024-05-05 18:20:53
국내 1위 롯데호텔은 지난해 매출 1조2917억원, 영업이익 712억원을 거뒀다. 매출,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였다. 특히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96% 폭증했다. 신세계의 조선호텔도 지난해 영업이익이 403억원으로 전년(222억원) 대비 두 배로 뛰었다. 삼성 계열 신라호텔 매출도 사상 최대인 6347억원을 기록했다. 업계에선...
글로벌 럭셔리 호텔 '격전지' 된 한국 2024-05-05 18:19:30
같은 호황에 힘입어 지난해 국내 주요 호텔인 롯데호텔과 신라호텔은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 호텔업계 관계자는 “중국의 사드 보복과 코로나19 탓에 2019년 이후 국내에 신규 호텔 설립이 크게 줄어 공급 부족을 겪는 가운데 한류 영향으로 관광객 수요가 큰 폭으로 늘자 글로벌 호텔 체인들이 이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제주에 중국인 '큰손' 돌아왔네 2024-05-02 18:12:30
돌아온 덕분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 들어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은 1월 28만 명, 2월 34만 명, 3월 39만 명 등으로 매달 늘어나는 추세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제주도는 비자 없이 쉽게 방문할 수 있어 중국인 관광객이 특히 선호하는 지역”이라고 말했다. 증권업계에서는 롯데관광개발이 이달에도 호실적을...
역대급 엔저에 日 소도시 여행 인기 2024-05-02 10:01:37
지난달까지 롯데관광과 함께 진행해온 일본 소도시 여행상품 방송에 접수된 평균 상담 건수는 같은 기간 도쿄, 오사카 등과 같은 유명 여행지보다 48% 더 많았다. 지난 2월 방송한 미야자키 여행 상품은 올해 진행한 롯데관광 일본 상품 가운데 단일 방송 기준 가장 많은 상담 건수를 기록했다. 일본 소도시 상품의...
제주 드림타워 카지노 순매출, 4개월 연속 200억원대 돌파 2024-05-02 09:33:59
=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드림타워 카지노가 지난달 204억원의 순매출을 기록해 4개월 연속 200억원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순매출은 총매출에서 에이전트 수수료 등을 뺀 금액을 말한다. 카지노협회에 제출하는 총매출 기준으로는 24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달 테이블 드롭액(카지노 고객이...
GS샵 "엔저에 일본 소도시 여행도 인기…상담 건수 급증" 2024-05-02 09:05:03
말부터 지난달까지 롯데관광과 함께 진행해온 일본 소도시 여행상품 방송에 접수된 평균 상담 건수는 같은 기간 도쿄, 오사카 등과 같은 유명 여행지보다 48% 더 많았다. 지난 2월 방송한 미야자키 여행 상품은 올해 진행한 롯데관광 일본 상품 가운데 단일 방송 기준 가장 많은 상담 건수를 기록했다. 이미 일본 유명...
롯데면세점, 외국인 개별관광객 전용카드 3종 출시…혜택 강화 2024-05-01 09:38:21
롯데면세점, 외국인 개별관광객 전용카드 3종 출시…혜택 강화 선불카드 사업자 '이동의즐거움'과 전략적 업무협약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면세점은 통합교통카드 발행사인 '이동의즐거움'(옛 로카모빌리티)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고 외국인 개별 관광객을 겨냥한 이즐(EZL) 전용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