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운동 안 하고 22kg 감량도…살 쭉쭉 빠지는 식단 [건강!톡] 2022-04-18 15:02:29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강재헌 강북삼성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익힌 양배추 100g의 열량은 35kcal에 불과하지만, 단백질은 2.3g나 들어있고, 식이섬유, 비타민 B6, C, 칼륨,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다"라고 추천했다. 강 교수는 "달걀과 양배추, 오이, 당근, 부추 등의 재료로 만든 김밥은...
올해 부동산 트렌드 키워드는 ‘균열의 MZ’, ‘제한적 다양성’, ‘비움 HOME’ 2022-01-14 16:46:18
활용도가 급증하고 있다. 가정간편식이 확산되고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가 일상이 되면서 플래닛 홈이 새로운 트렌드가 될 전망이다. 일곱 번째 트렌드로는 임팩트 인테리어(Impact Interior)를 선정했다. 임펙트 인테리어는 유행보다는 개성에 집중하고, 나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한 가지에 집중하는 인테리어 경향이다....
조인성·김우빈 또 맞붙었다…'톱스타 마케팅' 치열해진 만두시장 2022-01-11 18:03:05
수요가 늘면서 간편식이 일상화됐고, 만두가 그중에서 가장 즐겨 사먹는 간편식으로 꼽히기 때문. 농림축산식품부의 '2021년 가공식품 소비자태도조사'에 따르면 만두는 피자와 함께 소비자의 간편식 구입액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지난해 7~11월 전국 2193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 주1회 이상...
지난해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달러 돌파…역대 최대 기록 2022-01-05 11:00:00
HMR(가정간편식)의 인기로 신선 농산물과 가공식품 수출액이 모두 증가했다. 품목별로 보면 인삼류(16.3%), 김치(10.7%) 등 건강식품과 함께 음료(18.2%), 쌀가공식품(18.1%), 소스류(14.7%), 라면(11.8%) 등 간편식이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정부가 '스타품목'으로 지정해 제품 개발, 현지화, 홍보를 지원한...
미국서 한국 가정간편식·소스류 인기…인종별 마케팅 전략은 2022-01-05 06:00:07
미국서 한국 가정간편식·소스류 인기…인종별 마케팅 전략은 "한식 수용도, 히스패닉보다 백인이 더 높아" 작년 대미 식품수출액 첫 16억달러 돌파할 듯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미국에서 한류 열풍과 건강 중시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한국 가정간편식(HMR)과 소스류의 인기가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유명 호텔·맛집 안 찾아다녀도…간편하게 '집밥'으로 먹는다 2021-12-15 22:00:02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고른다. 식사를 할 때 즐겨보는 '먹방' 스타들이 만든 간편식도 종종 구매한다. 코로나19로 집밥이 늘면서 HMR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재택근무가 늘고 외식이 어려워지면서 집에서 데우기만 하면 간단히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간편식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고급 호텔은 물론 맛집으로...
프레시지, 건강·특수식 전문기업 '닥터키친' 합병 2021-11-24 08:47:22
기자 = 가정간편식(HMR) 기업 프레시지가 건강·특수식 전문기업 '닥터키친'을 합병하며 간편식 사업 분야를 확장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합병은 양사 간 지분 교환 방식으로 진행됐다. 프레시지는 또 각 사업 분야의 전문적인 경영을 위해 정중교 단독대표 체제에서 박재연 대표와의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했다....
'동원몰' 식품 가격 AI가 정한다 2021-11-09 17:40:29
낮춰 판매하는 식이다. 동원F&B의 자회사 동원디어푸드는 정보기술(IT) 플랫폼 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AI 기반 커머스 플랫폼 및 물류 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강용수 동원디어푸드 대표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등이 참석했다. 동원디어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뚜기 3분 요리' 40년 롱런 비결은 2021-10-19 17:26:52
3분 요리는 40년간 끊임없이 진화를 거듭했다. 가정간편식이 쏟아지는 지금도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는 ‘장수의 비결’이다. 출시 초기엔 3분만 데우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큰 인기를 끌었다. 첫해 40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3분 카레’의 흥행은 ‘3분 하이스’ ‘3분 짜장’, ‘3분 미트볼’ 등 다양한...
대상, 온라인 식품몰 앞세워 언택트 시대 선도 2021-10-11 15:13:24
있는 ‘곤약’을 활용한 간편식이다. 쌀 모양으로 가공한 곤약과 영양 가득한 슈퍼곡물을 넣어 백미 한 공기보다 칼로리가 낮지만 맛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간편한 볶음밥, 통밀 토르티야에 국내산 닭가슴살과 곤약 알갱이, 각종 채소로 속을 채운 ‘곤약브리또’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상은 2023년까지 온라인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