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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립니다] '2025 고객감동경영대상' 공모합니다 2025-07-10 17:34:16
한국경제신문이 ‘2025 고객감동경영대상’을 공모합니다. 올해로 19회째인 이 상은 고객 감동 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고 소비자 권익 보호에 앞장서는 기업을 선별해 기업 경쟁력 강화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됐습니다.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2025년 10월 15일(수) ●장소:...
진정? 고발? 청원? "꼭 사장님이 출석해야 하나요?" 2025-07-08 16:15:30
고용노동청은 국가기관으로서 근로자의 권익보호를 최우선으로 한 기능을 체계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만큼 근로자의 법위반 사실에 대한 신고에 있어 다양한 법적 방식을 규율하며 그 목적과 취지, 정해진 절차에 따라 노동사건을 처리하고 있다. 이에 인사담당자 역시 노동청의 운영목적과 기능, 그리고 근로감독관 집무규...
구재이 회장 "불합리한 세제 고쳐야…세무사 'AI 역량' 레벨업 돕겠다" 2025-07-07 18:09:27
회장은 7일 “납세자인 국민의 권익과 재산권을 대변하고 보호하는 게 세무사의 사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구 회장은 실거주 1주택자의 종합부동산세와 생애 최초 주택 취득자의 취득세를 대표적 불합리한 제도로 꼽았다. 그는 “장기간 거주 중인 1가구 1주택자에게 종부세를 부과하는 것은 주거권 침해로 비칠 수...
삼성증권, 소비자 보호 통합관리 강화…초부유층에겐 기관투자가급 상품 2025-07-03 10:00:54
높은 고객을 선발해 설문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와 불편, 소비자 보호와 권익 침해 요소를 분석한다. 내부통제 체계를 구축하고 업무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전사 차원의 협의체도 운영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는 고객 보호와 관련한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문제점 도출 시 유관 부서 협업을 통해...
DB손해보험, 맞춤형 고객서비스 제공을 통해…장기보험·자동차보험 동시 1위 2025-07-03 10:00:32
DB손해보험은 차별화한 보상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사고 접수부터 보상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 시스템으로 간소화해 처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여기에 전문 보상담당자의 1 대 1 맞춤형 상담으로 고객의 불안감을 줄이고 신뢰를 더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을 통한 실시간 진행 상황 확인, 간...
KB국민카드, 해외여행용 카드·간편결제…고객 맞춤 상품 포트폴리오 갖춰 2025-07-03 10:00:26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금융소비자 보호 슬로건인 ‘금융을 더 안전하게 소비자를 더 행복하게’라는 다짐을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진심이다. 사회적 책임을 통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삼성생명, 보이스 피싱 예방…취약계층 더 편하게…고객의 미래를 지키는 인생 금융파트너 2025-07-03 10:00:23
나은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고객과 이해가 상충하는 사안에 대해 외부 전문가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업무에 반영하기 위한 ‘고객권익보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교수 변호사 의사 등 각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시각에서 심도 있게 안건을...
"AI 안전성 더 명확하게"…네이버 자율규제위, 권고 내용은? 2025-07-02 12:39:36
콘텐츠 제작, 소비자 보호 교육 강화 등에 관한 권고도 이뤄졌다. 이 외에도 다양한 창작자군을 지원해야 할 필요성과 친화적인 고객센터 서비스를 제공할 AI 기술 활용·체계화를 강조했다. 안전한 인터넷 사용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외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도 주문했다. 다크패턴 방지를 위한 정기적 분류 체계...
하이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팬 경험 개선·구성원-CEO 티타임 미팅도 2025-06-30 14:47:02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도 한층 강화했다. 지난해 위버스컴퍼니가 ISO 27001 인증을 취득했고, 하이브IM은 ISMS 인증을 새로 받았다. 하이브가 2023년 국제 표준인 ISO 27001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자회사들도 고객의 프라이버시와 정보자산 보호를 위한 관리체계 구축에 나서고 있다. 하이브는 건강하고 유연한 근무환경...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 ‘나눔과 상생의 금융 리더십’ 따뜻한 혁신 이끌다[2025 100대 CEO] 2025-06-30 12:00:28
소비자보호부문을 신설하고 계열사별 정책을 그룹 차원에서 일원화했다.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라는 전략 슬로건을 내걸며 선제적 리스크 대응, 전기통신사기 예방, 완전판매 문화 정착, 내부통제 강화 등 네 가지 전략을 중심으로 소비자 권익을 실질적으로 강화했다. 2024년 10월에는 10개...